경구피임약 복용법과 부작용, 잘 알고 먹자

경구피임약 복용법과 부작용, 잘 알고 먹자

피임약은 원하지 않는 임신을 위해서는 필요한 요소입니다. 또한 임신뿐만 아니라 생리주기를 늦출 수 있는데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경구피임약의 복용법과 혹시 발생할 부작용들에 대하여 한번 알아보려고 합니다. 여성의 호로몬을 조절하는 약으로 우리 몸에 큰 영향을 줄 수 있다고 해서 정의롭게 알고 복용하셔야 합니다. 경구피임약은 에스트로겐과 프로게스틴을 담은 호르몬제 약으로 이해하시면 됩니다. 약을 복용하게 되면 임신했을 때와 동일한 호르몬을 내도록 조절하게 해줍니다.


야즈 복용법
야즈 복용법

야즈 복용법

4세대 경구피임약 중 다낭성 난소 증후군, 자궁 내막증으로 인하여 수술 경험이 있는 분들은 수술 후 재발을 막기 위하여 자궁 내막을 얇게 해주는 4세대 피임약을 처방받습니다. 그중에서 야즈피임약이 가장 흔히 복용하는 약입니다. 야즈 경구 피임약은 총 24알과 4알 흰색의 위약이 들어있습니다. 흰색 알약은 아무 기능이 없는 약으로 생리 첫 일자부터 경구피임약을 복용하기 시작했으면 흰색정은 생리 시작일 23일 전에 복용하게 됩니다.

생리가 시작된 후 일반 피임약과 다르게 흰색정을 다. 복용했으면 새로운 야즈정 28알을 28일 동안 복용하면 됩니다. 4세대 피임약으로 인해 부작용을 심하게 겪고 있거나 불임 등 걱정이 된다면 의사와 상담 후 3개월에 한 번씩 약 1달간은 휴약기를 가지기도 합니다.

1알 깜빡한 경우
1알 깜빡한 경우

1알 깜빡한 경우

경구 피임약 복용을 1알 깜빡한 경우는1 즉시 한 알을 복용하고, 2 정해진 시간에 따라 다음정제를 복용합니다. 경구피임약 복용을 깜빡한 시간이 12시간 이내인 경우는 피임효과가 유지되나,경구피임 복용을 깜빡한 시간이 12시간 경과한 경우는피임효과가 감소될 수 있고 복용주수에 따라 대처법이 달라집니다. 1. 복용 1주 차라면 생각난 즉시 복용하고한 번에 두 알 복용 가능 정해진 시간에 다음 정제를 복용합니다.

그리고 7일간 추가 피임이 필요합니다. 2. 복용 2주 차라면 생각난 즉시 복용하고한 번에 두 알 복용 가능 정해진 시간에 다음정제를 복용합니다. 이때 지난 7일간 지속 복용했다면 피임효과가 유지되지만,만약 2정 이상 잊었거나 지난 7일간 지속적인 복용이 아니라면 추가 피임이 필요합니다. 3. 복용3주 차라면 생각난 즉시 복용하고한번에 두알복용 가능 정해진 시간에 다음 정제를 복용합니다.

경구피임약 부작용

경구피임약은 호르몬을 조절하는 약으로 몸에 많은 영향을 끼칠 수 있습니다. 여러가지 육체적인 변화나 불편함이 따를 수 있으니 아래 표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거의 모든 몸이 적응해가는 과정으로 3개월 전에 증상이 사라지면서 괜찮아지는 편입니다. 다만, 3개월이 지나도 증상기 지속해서 나타난다면 가까운 산부인과를 방문하셔서 진료를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사전피임약, 사후피임약

경구 피임약의 정류는 크게 두 가지로 나뉘게 됩니다. 하나는 사전피임약 두 번째는 사후피임약응급피임약입니다. 첫 차례 사전피임약을 크게 21알 아니면 28알 단위로 나뉘게 됩니다. 사전피임약에 사용 용도는 앞서 말 씀 드린 심한 생리통, 생리불순, 피부 트러블 및 여드름 등에 사용되는 것이 바로 사전 피임약입니다. 두 번째는 사후 피임약은 저희가 임신을 원치 않을 때 예방하기 위해 주로 사용되는 피임약이며 보통 1알2알씩 포장되어 있는 특징입니다.

이곳에서 중요한 점은 사전피임약에 함유된 프로게스테론과 에스트로겐 성분이 소량 포함되어 있으며 프로게스테론 함량에 따라 여러 가지 세대로 나뉘게 되며 구체적인 수치는 아래와 같습니다.

야즈 피임약 효과

야즈 경구 피임약은 미국 FDA에서 승인받아 95개국에서 사용 중입니다. 해마다 150만 명의 여성에게 처방하여 월경 관련 질환등의 치료제로 쓰이고 있습니다. 야즈로 인한 혈전, 심혈관 질환 등의 부작사용 목적 3 정도 발견되고 추후 유방암, 난소암 등의 유병율 등의 확률도 있지만 야즈 피임약을 중단한 이후부터 그 위험성 또한 기간대비 낮아지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는 여러 요인이 작용하여 사람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