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직 정년퇴직 나이는 62세 기간제 교사는 65세 교사의 정년퇴직에 대한 모든 것

교직 정년퇴직 나이는 62세 기간제 교사는 65세 교사의 정년퇴직에 대한 모든 것

교사의 정년퇴직 나이란, 교사가 법적으로 일할 수 있는 최대 나이를 말합니다. 즉, 이 나이가 되면 더 이상 교사로서 일할 수 없습니다.는 뜻입니다. 그렇다면 교사의 정년퇴직 나이는 얼마일까요? 바로 만 62세입니다. 만 62세가 되면 주민등록상 생일이 3월부터 8월 사이에 있다면야 8월 31일에 정년퇴직을 하고, 생일이 9월부터 다음해 2월 사이에 있다면야 다음해 2월 말일에 정년퇴직을 합니다. 교사의 정년퇴직 나이가 만 62세라는 것은, 일반적인 공무원이나 사기업의 정년퇴직 나이보다.

더 길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일반적으로 공무원이나 사기업의 정년퇴직 나이는 만 60세로 되어 있습니다. 즉, 교사는 다른 직업에 비해 2년 더 오래 일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기간제 교사의 정년퇴직 나이와 연관된 법률과 문제점
기간제 교사의 정년퇴직 나이와 연관된 법률과 문제점

기간제 교사의 정년퇴직 나이와 연관된 법률과 문제점

기간제 교사의 정년퇴직 나이가 만 65세인 것은, 고용노동부가 발표한 고용차별금지법에 따른 것입니다. 이 법은 2016년부터 시행되었으며, 고용주가 임원이나 전문직을 제외한 모든 종업원에게 만 60세 이상의 고용을 보장하도록 하였습니다. 하지만 이 법은 기간제 교사에게도 적용되어, 기간제 교사가 만 60세 이상이 되어도 거래를 갱신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로 인해 기간제 교사의 정년퇴직 나이는 만 65세로 확정되었습니다.

하지만 이 법은 기간제 교사에게도 문제점이 있습니다. 첫째, 기간제 교사는 정규 교사와 달리 연금이나 퇴직금 등의 혜택을 받지 못하기 때문에, 만 65세까지 일해도 충분한 생활비를 마련하기 어렵습니다. 둘째, 기간제 교사는 계약기간이 끝날 때마다. 취업을 해야 하기 때문에, 안정되는 직장생활을 할 수 없습니다. 셋째, 기간제 교사는 정규 교사보다.

엠베스트 재택 교사의 업무
엠베스트 재택 교사의 업무

엠베스트 재택 교사의 업무

엠베스트 재택교사의 업무시간은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오후 3시부터 9시까지입니다. 아그들이 등교하는 오전에는 주로 청소 등 가사와 급한 집안일을 하다 끝내고, 3시 전까지 가족들 저녁 준비해놓고 커피 한잔 마시면서 일 시작하면 딱 맞더라고요. 재택근무지만 6시간 내내 컴퓨터 앞에만 있을 정도로 바쁘지는 않고요, 업무 중간에 가족들 간단하게 끼니 챙겨줄 정도의 여유는 있습니다.

주요 업무는 학습지원센터의 공지사항과 일을 확인하고, 당일 예약된 학부모와 학생들의 학습코칭이 주 업무가 됩니다.

학생들과는 1주에 1번, 학부모와는 1달에 1번씩 학습 코칭과 소개를 하게 됩니다. 같은 학년의 중학생을 맡다보니 학사일정이나 학교 수업이 비슷해서 23달 지나면 학습코칭을 어렵지 않게 가능합니다. 또 처음부터 선생님이 모든 것을 다.

엠베스트 재택 교사의 좋은 점
엠베스트 재택 교사의 좋은 점

엠베스트 재택 교사의 좋은 점

1. 재택 교사로 근무하면서 나름대로 좋다고 생각하는 것은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저는 아이들 등하교도 지켜보고, 가정일도 예전과 비슷하게 하면서 일을 해야만 되는 것이 무엇보다. 마음에 들었구요. 특수한 경력이 없는 한 주부들이 할 수 있는 일이 한정적일 수밖에 없는데요. 학생이나 학부모님과 상담합니다. 보시면 내가 여태까지 아이들을 키우면서 경험했던 일들이 상담에 도움 되는 것을 느낄 때가 많아서 좋습니다.

2. 회원 유치에 대한 영업 부담은 전혀 없고, 회원들이 거래를 취소하지 않고 끝까지 수강하고 다시 재계약할 수 있도록 돕는 정도입니다. 처음 일을 시작하면서 본사에 지불하는 가맹비가 없습니다.는 것도 장점중의 하나입니다.

교직 정년퇴직 후에 받을 수 있는 연금과 혜택

교사가 정년퇴직을 하면, 일반적으로 연금과 퇴직금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연금은 고용보험과 국민연금으로 나뉘며, 퇴직금은 재직기간과 월급에 따라 다르게 산정됩니다. 예를 들어, 만 62세로 정년퇴직을 한 교사가 월 평균적으로 받는 연금과 퇴직금은 다음과 같습니다. 이렇게 보시면 교사는 정년퇴직 후에도 꽤나 안정되는 소득을 유지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또한 교사는 정년퇴직 후에도 교육계에서 활동할 수 있는 여러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