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산타워 주차장 입장요금 및 케이블카

남산타워 주차장 입장요금 및 케이블카

남산타워는 서울의 대표적인 랜드마크로, 그 높은 건물은 멀리서도 한눈에 들어올 정도로 눈길을 끄는 명소입니다. 오늘은 남산타워를 방문하는 방법과 입장료에 대해 분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남산타워 전망대의 입장료는 현장에서 구매할 경우 대인 21,000원, 소인 16,000원입니다. 하지만 할인 혜택을 받아 더 저렴하게 입장할 수 있습니다. 할인된 가격은 대인 18,900원, 소인 14,400원으로, 이는 정상가에서 10 할인된 금액입니다.

주변에는 여러가지 주차장이 있으며, 여러 가지 코스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배려되어 있습니다.


남산타워 입장요금
남산타워 입장요금

남산타워 입장요금

N서울타워 내부의 전망대 입장료 역시 별도로 부과됩니다. 성인은 11000원 청소년은 9000원 그리고 어린이와 어르신들은 7000원입니다. 전망대에서 서울시내 전체를 한눈에 볼 수 있으며 맑은 날씨에는 디엠지까지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여기서 멋진 사진을 찍거나 감상하면서 보내는 시간 만큼 값진 것은 없을 겁니다. 또한 앤그릴과 같은 레스토랑에서 식사하거나 카페에서 커피 한잔 마시며 휴식을 취하는 것도 좋습니다.

이런 음식점 및 카페 이용 비용은 별도로 부과됩니다. 추가적으로 야간 시간대에 탑의 조명을 감상하기 위해 방문하는 분들도 많아 야간 입장료가 적용될 수 있으니 이 점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남산타워는 대부분이 찾는 인기 명소로서 주말이나 공휴일에는 상당히 붐빌 수 있습니다. 따라서 가능하다면 평일에 방문하거나 사전에 인터넷에서 티켓을 산다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동하는 방법
이동하는 방법

이동하는 방법

남산의 계단 코스, 국립극장 쪽에서 상승하는 코스 등이 있고, 서울역에서도 힐튼호텔 뒤편으로 가면 남산으로 상승하는 길이 있습니다. 회현역에서도 남대문시장을 지나서 상승하는 길이 있습니다. 걷고는 싶지만 시간과 체력은 없습니다.. 하는 사람들에게 추천하는 최단 코스가 있습니다. 402 혹은 405 번 버스를 타고 보성여자중학교 보성여자고등학교 정류소에 내린 후 차도를 건너 왼쪽으로 10m 정도 정도 걸어가면 계단길 입구가 나옵니다.

이 길을 1020분 정도 올라가면 포장도로의 약 23 지점까지 금방 도착합니다. 이 계단길은 중간에 쉴 수 있는 의자가 있고 분위기 있는 사진 찍기에도 좋습니다. 계단 끝에서 또 15~20분 정도 천천히 걸어올라 가면 남산서울타워 코앞의 버스 정류장에 도착합니다. 하지만, 걷는 것을 싫어하거나 편하고 빠르게 남산서울타워에 가려는 관광객은 어지간하면 버스를 타고 가는게 좋습니다.

남산 케이블카 이용
남산 케이블카 이용

남산 케이블카 이용

남산 케이블카는 엄청난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나름 명물 중에 명물로써 가격은 다른 방법보다는 비싸지만 그래도 경치 구경 등의 이유로 케이블카는 기념으로 타볼 만하다는 것이 전반적인 평. 참고로 명동역 4번 출구나 회현역 1번 출구에서 10분 정도 걸으면 나오는 남산 3호 터널 근처에는 케이블카 승강장까지 이어지는 남산오르미가 있습니다. 남산 케이블카의 종점은 남산서울타워 바로 옆이 아니고 약간 아래쪽이며 케이블카에서 내린 후 계단을 조금 올라가면 남산봉수대가 나옵니다.

그 옆에 남산서울타워가 있습니다. 2005년 과거에는 연인이나 가족끼리 자가용을 타고 국립극장 출입구에서 통행료를 내고 입장이 가능했다. 그래서 타워 정상 근처에는 버스, 승용차 등 관광객들의 차량으로 심각한 주차난과 대기오염 문제가 대두되었습니다. 이에 서울시에서 걷고 싶은 거리 차원에서 남산행 노선버스 및 예외 차량 외에는 금지시켰다.

레스토랑 패키지

전망대에 위치한 레스토랑을 함께 이용하게 된다면 패키지 요금으로 조금 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식사 말고 간단한 스낵이나 음료와 참여하는 패키지도 있는데요. 팝콘콤보패키지, 에이드콤보 패키지, 비어콤포 패키지 등 여러가지 메뉴에 따라 패키지 가격이 책정되어 있으니 간단한 스낵이나 음료 및 맥주를 즐기며 전망대를 관람할 수도 있습니다.

멋진 풍경과 함께 특별한 시간을 보내다

남산타워 전망대 레스토랑은 회전식 레스토랑으로써, 식사를 하면서도 서울의 멋진 풍경을 둘러싸고 있습니다. 잠실 롯데타워부터 몽촌 토성까지의 풍경을 감상하며 맛있는 식사를 할 수 있는 특별한 공간입니다. 서울을 방문하는 여행객들에게 꼭 추천하는 남산타워 전망대 레스토랑에서 특별한 경험과 맛있는 식사를 즐겨보세요. 남산타워를 즐길 때는 입장료 할인 정보와 주변 주차장을 이용하여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남산타워 입장요금

N서울타워 내부의 전망대 입장료 역시 별도로 부과됩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동하는 방법

남산의 계단 코스, 국립극장 쪽에서 상승하는 코스 등이 있고, 서울역에서도 힐튼호텔 뒤편으로 가면 남산으로 상승하는 길이 있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남산 케이블카 이용

남산 케이블카는 엄청난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나름 명물 중에 명물로써 가격은 다른 방법보다는 비싸지만 그래도 경치 구경 등의 이유로 케이블카는 기념으로 타볼 만하다는 것이 전반적인 평.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