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공인인증서 다시발급 차례대로 따라 하기
전자세금계산서 공인인증서 발급 방법 개인사업자 세금계산서 발행 공동인증서 전자세금계산서는 개입사업자와 법인, 모두 같은 방안으로 발급받습니다. 공동인증서는 일반적으로 저희가 이해하는 공인 인증서와는 다릅니다. 먼저 전자세금계산서에 관련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전자세금계산서 서비스 Billmate는 사업자간 거래시 B2B 수기로 공급가액, 부가가치세액 등을 작성해 주고 받던 종이 세금계산서 대신 인터넷, 전화, 부가통신망VAN등을 이용해서 세금계산서를 발생하고, 이 결과를 국세청에 전송하는 제도입니다.
주로 홈택스에서 자체 발급을 하거나, 발급 대행이 진행되는 플랫폼을 이용하기도 합니다. 어느 채널에서 발행하든, 국세청에서 인정하는 방식으로 발행 해야하며, 일정 기간동안 보관을 할 의무가 있습니다.
개인사업자 범용 공인증서 발급 수수료 및 사용기간
위에서 말한 것처럼 개인사업자 공인인증서 종류는 용도제한용과 범용으로 나뉘게 되는데요. 특수한 경우 사용할 것이라면 용도제한용으로 발급을 받으면 저렴하게 발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개인사업자이신 분들은 공인인증서를 통해 많은 일을 진행하기 때문에 범용 공인인증서 1개만 발급받아도 많은 일을 쉽게 진행할 수 있게 됩니다. 개인사업자 범용 공인인증서 발급 수수료 및 사용기간은 1년형은 80,000원, 2년형은 150,000원, 3년형은 180,000원입니다.
개인사업자 공인인증서 발급 방법
개인사업자 공인인증서를 발급받기 위해선 한국범용인증센터 홈페이지에 접속하신 후, 사업자 유형에 맞는 공동인증서 신청하기를 클릭합니다. 개인사업자와 법인사업자 모두 가격은 같으며, 상품에 따라 할인율이 다릅니다. 1년형, 2년형, 3년형 중에서 3년형이 최대 40의 할인율을 제공합니다. 3년형을 선택하면, 당일 발급 신청과 찾아가는 서비스 신청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직접 방문해서 서류를 제출하면 당일 발급이 가능하고, 찾아가는 서비스를 이용하면 우체부가 서류를 가져가서 제출해주기 때문에 별도로 제출할 필요가 없습니다.
당일발급을 선택하면 직접 방문 지역과 기관을 설정하시고, 해당 내용에 동의하신 후 신청하시면 됩니다. 방문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 30분이며, 점심시간은 12시부터 1시까지입니다. 찾아가는 서비스를 선택하면, 인증서 발급 일정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사업자 범용 공인인증서 용도
전자입찰, 전자세금계산서, 금융 업무 등, 사업자 범용 인증서를 이용하면 모든 일을 처리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나라장터, 한국토지주택공사, 한국전려공사 등 모든 전자입찰에 사용이 가능하고, 홈텍스 전자세금계산서 발행기관 및 등등 소셜 커머스 입점시 사용 가능하니다. 또한 정부 지원사업 연구비 관리 시스템에서 사용이 가능하고, 전자 민원, 전자세무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마지막으로 범용이다보니 은행 인터넷 뱅킹시에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등등 인터넷지로, 전자보증, 인터넷 공매, 건설 인허가, 4대보험, 해빛 발전사업에 사용이 가능합니다.
스마트폰으로 공인인증서 발급 방법
스마트폰에서 플레이스토어 아니면 앱스토어에서 를 검색합니다. 공인인증서 앱 중 정부24나 금융결제원 앱을 설치합니다. 앱을 실행하고, 공인인증서 발급을 선택합니다. 본인 확인을 위해 신분증과 휴대폰을 사용합니다. 공인인증서 발급 요청을 하면, 금융결제원으로부터 공인인증서 설치 정보를 받게 됩니다. 공인인증서 설치 정보를 실행하고, 공인인증서를 설치합니다.
재발급받는 순서
1. NHBank 인터넷뱅킹 홈페이지 접속 접속을 먼저 합니다 2. 인증센터농협 인증센터로 이동하여 공동인증서을 선택하고 인증서 발급재발급을 눌러 줍니다. 3. 인증서 종류 선택인증서 종류를 선택하고 발급 아니면 재발급받으실 종류를 선택합니다. 선택 후 비밀번호까지 입력하시고 확인 버튼을 눌러 주세요 은행보험용 아니면 범용인증서를 클릭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