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감에 좋은 영양제,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의 효능

독감에 좋은 영양제,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의 효능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효능효과질 유산균 유산균 말고 최근 시기 유행하는 프로바이오틱스Probiotics로 주세요이것은 마치 나비말고 버터플라이를 달라고 하는 말과 유사한 말입니다. 그럴 때마다. 사람들이 프로바이오틱스를 무슨 대단한 신물질인 것처럼 여긴다는 생각이 듭니다. 유산균에 대한 칭송은 이미 수천 년 전부터 존재했습니다. 페르시아에서는 아브라함이 매일 요거트를 먹었기 때문에 오랜 기간 장수하고 생식력을 유지할 수 있었다고 구전됩니다.


프로바이오틱스의 종류
프로바이오틱스의 종류

프로바이오틱스의 종류

프로바이오틱스의 일반적인 종류로는 락토바실러스Lactobacillus와 비피도박테리움Bifidobacterium이 있습니다. 두 종류 모두 장 건강에 이롭게 작용하며, 여러가지 건강 효과를 발휘합니다.

각각의 프로바이오틱스는 다른 효능과 역할이 있기 때문에, 섭취 목적과 개인의 건강 상황을 고려하여 적절한 형태의 프로바이오틱스를 결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유산균의 효능
유산균의 효능

유산균의 효능

1. 건강한 장 환경 조성 2. 면역력 개선 3. 노폐물 배출 4. 피부 건강 5. 정신 건강 첫 번째는 건강한 장 환경 조성입니다. 장트러블, 가스, 설사, 변비, 복통은 유해균이 일으키는데 유산균 섭취로 유익균의 수가 증가하면 유해균 수를 감소하여 원활한 배변활동 및 건강한 장 환경을 조성할 수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아르헨티나의 부에노스 아이레스 대학교 병원 연구편은 소화 장애 환자에게 비피도박테리움 인판티스를 3주간 섭취시킨 결과 복통, 속 쓰림, 위산 역류 등의 증상이 개선된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두 번째는 면역력 개선 효과입니다.

낙산균 부작용
낙산균 부작용

낙산균 부작용

현재까지 알려진 낙산균의 부작용은 없습니다. 낙산균을 보조제로 섭취해서 생긴 문제에 대한 연구는 아직 보고되지 않았으며, 유산균과 함께 섭취해도 문제가 없고 오히려 같이 섭취했을 때 더욱 좋은 결과를 냈습니다. 낙산균과 유산균을 하나하나씩 단독으로 배양했을 때보다. 함께 배양했을 때 유익균의 양이 수십 배 더 많았습니다. 하지만 과잉 섭취하게 되면 설사 등 복통이 있을 수 있으므로 주의사항을 잘 확인하여 보조제를 섭취해야 합니다.

장내 균형 개선 비피도박테리움은 장내 미생물의 균형을 유지하고 좋은 미생물의 성장을 촉진해 건강한 장을 유지하는데 기여합니다. 면역력 증진 비피도박테리움은 또한 면역계를 강화하며, 감염성 질환에 대한 저항력을 높입니다. 항산화 효과 일부 비피도박테리움 종은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가지고 있어, 세포에 대한 손상을 줄이며 기능을 향상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프로바이오틱스유산균 복용법

프로바이오틱스는 자주 복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여러 가지 제품들이 있지만 고함량이라도 본인과 잘 맞는 상품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균수가 많이 들어있다고 하더라도 우리 몸에 얼마나 자주 오래 머물고 있는지가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물건 설명서에 쓰여있는 섭취량만큼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섭취 중에 몸에 변화가 있으면 섭취를 중단하고 다른 상품을 섭취하는 방법도 한 가지 방법입니다.

밥 먹기 30분 전에 복용했을 때 유익균 생존율이 가장 높았다고 합니다. 하지만 언제 먹는지 보다는 지속해서 먹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매일 같은 시간에 지속해서 섭취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비피도박테리움은 또 다른 널리 알려진 프로바이오틱스 종류이며, 여러 하위 유형이 존재합니다. 일부 주요 하위 유형은 다음과 같습니다. Bifidobacterium bifidum 장내 미생물의 균형을 개선하고,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줍니다. Bifidobacterium longum 항염증 작용을 가지고 있으며, 우울증 개선에 효과가 있다고 전해집니다. Bifidobacterium lactis 소화 기능 향상과 면역력 증진에 기여하며, 소화 운동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을 줍니다.

Bifidobacterium breve 장내 무해한 박테리아 생산을 촉진하고, 일부 알레르기 반응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체내 낙산균 느는 법

한 연구에 따르면, 일주일에 3회 가량 30분 1시간 사이의 운동을 6주 간 지속하자 장내 낙산균이 증가했다고 합니다. 꾸준한 운동은 낙산균의 증가뿐만 아니라 장의 연동운동을 도와 배변이 원활해지므로 장 건강 자체를 증진시키는데 도움이 된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또 낙산균의 먹이가 되는 수용성 식이섬유를 섭취해주면 낙산균 형성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수용성 식이섬유는 물에 잘 녹는 식이섬유로 채소를 통해 섭취가 가능합니다.

이와 비슷한 수용성 식이섬유는 낙산균뿐만 아니라 유산균, 비피두스균 등의 먹이가 되므로 장내 유익균을 늘려 장 환경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자주 묻는 질문

프로바이오틱스의 종류

프로바이오틱스의 일반적인 종류로는 락토바실러스Lactobacillus와 비피도박테리움Bifidobacterium이 있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유산균의 효능

1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낙산균 부작용

현재까지 알려진 낙산균의 부작용은 없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