렌트카 단기 운전자보험 원데이보험 알아보기

렌트카 단기 운전자보험 원데이보험 알아보기

미라클 해결방안 Life Ins Lab 올해 초 손해보험업계를 들들 끓게 했던 운전자보험의 핵심담보인 변호사선임비용한도가 최대 7,000만원에서 5,000만원으로 모든 손해보험사가 공통적으로 축소합니다. 운전자보험의 3대 핵심보장인 1 교통사고처리지원 2 벌금지원 3 변호사선임비용 지원 중에서 변호사선임비용이 금융감독원의 권고를 받아 보장한도를 축소합니다.


imgCaption0
자동차 보험은 의무 운전자 보험은 선택

자동차 보험은 의무 운전자 보험은 선택

자동차 보험은 법적으로 의무가입이 요구됩니다. 사고시 자차를 포함한 민사적 소송에 준비하는 보험입니다. 특히 타인에게 준 대인피해나 자동차가 받은 대물손해에 관하여 보상됩니다. 보험료는 차량의 연식이나 가액, 운전자의 사고경력에 의해 결정되어 매년 갱신하게 됩니다. 하지만 운전자보험은 선택적으로 가입하게 됩니다. 형사처벌에 준비하는 보험으로 운전자 본인을 보호하기 위해 가입합니다. 사고 당시 운전자 본인의 신체적피해나 사고의 정도로 인해 형사책임을 지게 될 물어야 할 경우에 관하여 보상됩니다.

보험료는 여러가지 특약 중 선택항목과 기본항목의 보험료에 따라 가입 시 결정된 금액을 납입하게 됩니다.

적절한 보험료와 보험기업 비교

운전자 보험의 적절한 보험료는 1만원입니다. 보통 회사별로 아마 차이가 있다고 하는데요 1000015000원 정도면 충분히 가능합니다. 하지만 납입하는금액이 이것보다. 높다면 100 상해보장골절,수술비 혹은 적립금이 들어가있을것입니다. 무요건 운전자보장만 넣었는데 이것보다. 비쌀수는 없어요.영업용제외 또한 여성은 이것보다. 좀더 저렴하여 보통 1만원이면 위와같이 설계가 가능합니다. 현재기준으로 보시면 보통 메리츠화재,롯데가 가장 보험료 저렴한편으로 확인되고 DB손해보험이 가장 비싼편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12천원차이기 때문에 크게 신경쓸것도 아니며 약관상 더안좋은회사도 분명이 있기에 특약들만 잘 확인하신다면 단점은 없습니다.

나의 선택

비교를 합니다. 보니 DB 표준형보험료1만원이 특약 항목이 골고루 필요한 것만 있는 것 같아서 적절하다는 생각이 든다. 현대해상 기본형도 DB표준형과 비슷한 보장입니다. 보험료는 9,500원. 한화 실속형보험료5741원도 가장 기본으로 최소한의 보험료만 낸다고 생각하면 괜찮을 것 같다. 남편과 나 둘 다. 가입해야 하기 때문에 보험료 2배 차이가 난다. DB 표준형보험료1만원 or 현대 기본형보험료9,500원 or 한화 실속형보험료5741원 중에서 선택하려고 합니다.

중요한 특약 항목필수 확인 항목

사실 위 세가지 항목이 운전자 보험을 들어야 하는 이유이고, 또한 부담이 되는 큰 금액들을 보장 받는 것이기 때문에 위 세가지만 최고 한도로 가입해도 된다는 생각입니다. 교통사고처리지원금 구형사합의 지원금 2억원 변호사 선임비용 5000만 원 자동차사고벌금 대인물 3000만 원 500만 원 보험이란 만약을 대반면에 최소한의 비용으로 최대의 보장을 받는 것이 목적이기 때문입니다.

보장내용은 어떤가요?

교통사고처리지원금중상해, 벌금, 변호사선임비용, 교통사고부상치료비 담보구성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최대 80세까지 만기 설정이 가능합니다. DB손해보험 단기운전자보험 은 저렴한 보험료로 여러가지 보장을 받을 수 있다는 혜택이 있지만, 모든 특약 선택시 월 2만원 이상의 보험료 책정될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원데이보험과 단기운전자 보험이란 자동차 사고 시 운전자에게 발생할 수 있는 손해를 보장하기 위한 보험입니다.

두 보험 모두 가입자의 운전 여부와는 상관없이 무관하게 차량 소유자가 가입해야 하는 의무보험인 책임보험대인배상I을 보완해야만 되는 관측면에서는 동일하지만 보상 범위나 기간 등 세부 내용 면에서는 차이가 있으므로 이에 관하여 제대로 알고 있어야 합니다.

보상 범위는 어떻게 되나요?

자동차보험의 대물배상 한도 내에서 현실 발생한 피해액을 보상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자기차량손해 담보로는 보상되지 않으며, 대인배상II 역시 임의담보이므로 반드시 가입해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한편, 음주운전 중이거나 무면허 상태에서의 운행은 보상 대상에서 제외되며, 교통사고처리특례법상 11대 중과실 사고라 하더라도 형사합의금 지원 혜택은 받을 수 없습니다. 렌터카를 이용하다보시면 크고 작은 사고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