범용 공인인증서 갱신 복사 방법 (공동인증서)
공인인증서를 사용하는 분이라면 익히 알고계실테지만, 은행거래용과 주식거래용 공인인증서는 개별적으로 따로 만들어야 합니다. 그래서 필자도 은행거래용 공인인증서는 국민은행에서 발급받아 사용하고 있으며, 국민은행 발급이지만 다른 은행에서도 사용 가능 주식 거래용으로는 키움증권에서 발급받아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최근 동안 보니 공인인증서가 만료가 되어, 재발급을 받았는데, 필자와 같이 증권거래용 공인인증서를 재발급받는 분들을 위해 절차에 관하여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키움증권 영웅문S 공인인증서 재발급 방법 참조하여 이 포스팅은 재발급 방법에 관하여 쓴 것입니다. 기억은 잘 안나지만. 공인인증서를 최초발급받았을 때는 키움증권 계좌와 연계된 은행필자의 경우 국민은행에 직접 방문하여 발급받았던 것 같다.
공인인증서 갱신 방법
1. 네이버에서 코스콤 공인인증센터를 검색합니다. 가장 먼저 나오는 사이트를 클릭하고 들어갑니다. 2. 공동인증서에서 인증서 갱신 버튼을 클릭합니다. 4. 인증서 갱신의 유효기간은 1년이기 때문에, 인증서 갱신을 통해 1년 더 연장할 수 있습니다. 5. 인증서 만료일 30일 전부터 인증서 갱신 서비스가 가능함을 확인합니다. 6. 인증서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숫자, 영문자, 특수문자를 포함하여 10자30자 이하로 구성해야 합니다.
7. 인증서 발급 종류를 선택합니다. 범용인증서와 용도제한용 인증서 중에 하나를 선택합니다. 증권, 은행, 보험, 신용카드를 비롯한 모든 전자거래 및 결제에 실용적인 범용인증서를 결정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범용 공인공동인증서 갱신
저는 증권사 모바일 어플을 사용하는게 주 용도여서 코스콤에서 발급받았었습니다. Signkorea를 이용하시는 분은 코스콤에서 진행하시면 됩니다. 먼저, 코스콤signkorea을 검색을 해서 접속해주세요. 그 다음 메인화면에 있는 인증서 갱신을 눌러서 진행합니다. 다음화면에서 인증서 갱신을 한번 더 누르고 이동합니다. 이제 갱신할 인증서를 선택해줍니다. 저장관련해 따라 USB에 있다면 이동디스크, 컴퓨터에 있다면 하드디스크에서 찾아 선택해주세요. 그 다음 비밀번호를 입력하는데, 아래 인증서 비밀번호 변경을 체크하면 비밀번호를 바꿀수 있습니다.
1년에 한번이니 보안을 위해 바꾸시길 추천합니다. 다음 결제화면입니다. 인증서 종류를 선택해줍니다. 다음 결제수단을 선택한후 결제를하면 되겠습니다.
이상으로 공인인증서 갱신 방법에 관하여 차례대로 알아보았습니다. 갱신 유효기간을 놓쳐서 다시 처음부터 시작해야 하는 불상사가 없으시길 바라겠습니다. 연마다 공인인증서 갱신해야 하는 기간을 휴대폰이나 달력에 메모해 놓는 습관을 들이셔서 기간을 놓쳐서 손해를 보는 일이 없으셨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