붕어빵 창업 비용과 수익에 대하여 알려드립니다

붕어빵 창업 비용과 수익에 관하여 알려드립니다

붕어빵 장사, 최소비용은 얼마나 들까? 길거리 음식으로 인기만점인 붕어빵은 대조적으로 적은 비용으로 창업할 수 있으므로 창업하고자 하는 사람들의 관심이 높습니다. 그렇다면 도대체 얼마 정도가 있어야 붕어빵 장사를 시작할 수 있을까요? 제가 한 번 계산해 보았습니다. 그전에 알아두어야 할 것이 있습니다. 손쉽게 붕어빵 장사를 창업할 수 있는 방법은 바로 붕어빵 체인점에 연락하는 것인데요, 길거리에 흔히 보이는 붕어빵 마차에 적힌 전화번호로 연락하면 체인점 사장님과 이야기를 나눌 수 있습니다.

붕어빵 체인점을 통해 창업을 하게 되면 붕어빵 마차 기계에 대한 부담이 없어지고 반죽이나 레시피를 따로 개발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바로 장사에 동참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붕어빵 체인점에 지불하는 비용이 곧 장사를 하기 위한 비용이 되는 것입니다.


지역별로 변경되는 붕어빵 초기 장사비용
지역별로 변경되는 붕어빵 초기 장사비용


지역별로 변경되는 붕어빵 초기 장사비용

제가 상기한 비용은 최소 비용입니다. 또한 제 기준 장사 3일 차에 순수익이 발생했던 것을 생각하면, 3일 치 재료값과 물건값을 구비해두어야 하니 최소 30만 원은 있어야 붕어빵 장사를 시작할 수 있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한 가지 더 주의해야 할 점을 말씀드리겠습니다. 말씀드렸다시피 붕어빵 장사는 보통 체인점을 통해 창업할 수 있기에 창업 초기 비용은 체인점마다.

모두 다릅니다. 또한 지역별로 편차도 심합니다. 특히나 수도권역의 붕어빵 장사 초기비용은 다른 지방 소도시의 23배까지 더 든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붕어빵 장사를 하시는 전국 각지의 사장님들과 소통해본 결과, 서울지역은 붕어빵 마차 천막 설치비, 렌탈비까지 받는 붕어빵 체인점 업체가 있다고 합니다.

설빙의 플레이팅은 빙수의 플레이팅 중 중.상위권으로 생각되어집니다. 설빙보다. 푸짐, 맛있어보이게 세팅하기는 쉽지 않아 보입니다. 설빙보다. 좋은 플레이팅은 과일을 잘라서 많이 데코하는 정도의 느낌이 아니면 그보다. 좋은 플레이팅을 해내기는 쉽지 않습니다. 물론 가격대적인 부분에서도 저렴하다는 느낌은 아니지만 프랜차이즈라고 막상 비싼 느낌의 가격책정은 아니라고 생각되어집니다.

둘째, 직접 붕어빵을 굽고 있는 사장님께 찾아가 정보를 얻으세요.

맛이 보장된 붕어빵 집을 찾았다면 이제 직접 찾아갈 시간입니다. 시간을 내어 방문한 후 꼭 붕어빵을 구매해 맛을 보세요. 그러면서 그 사장님께 이런 저런 정보를 물어보세요. 장사 수입은 괜찮은지, 체인점 사장님은 어떠신지, 이런저런 이유로 어디에서 장사를 시작하려고 하는데 어떠한 방식으로 생각하시는지 등등 물어보시면 조금이라도 얻을 정보가 있을 것입니다. 물론 예비 경쟁자로 판단될 경우 왜곡된 정보를 제공하거나 말을 아끼시는 반응이 나올 가능성도 있습니다.

따라서 최대한 멀리 떨어진 곳에서 장사할 예정이라는 것을 말씀드리고 경쟁자가 아님을 인식시키면 양질의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초기 비사용 목적 직접 물어보시는 것이 가장 자세한 정보일 것입니다.

아마 장점일 수도 단점 일수도 있지만 저는 단점으로 꼽았습니다. 워라벨을 좋아하시는 분들 께는 계절메뉴, 대학가 영업을 추천드립니다. 한 철 쭉 하고, 비수기 때 여행을 가시는 쪽의 계획이 가능하십니다 하지만 저는 1계절의 장사가 힘든것은 큰 단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수익이 목적이라면 비수기는 적자를 볼 확률이 매우 높기 때문입니다. 34개월 적자가 날 것을 생각하면 가장 큰 단점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셋째, 체인점 전화번호로 직접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셋째, 체인점 전화번호로 직접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셋째, 체인점 전화번호로 직접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어느정도 붕어빵 맛도 보장되고 체인점 평판도 나쁘지 않은 곳을 발견했다면 이제 직접 사업 파트너에게 전화를 걸 차례입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체인점 사장님의 태도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혹여 내가 발주한 붕어빵 재료가 오지 않았을 때 어떠한 방식으로 처리해 줄 것인지, 재료에서 이물질이 나왔다면 어떠한 방식으로 대처해줄 것인지, 모른 척하고 책임을 떠넘길 사람인지, 적극적으로 함께 사안을 해결해 줄 사람인지에 대한 판단이 필요합니다.

물론 한 통의 전화나 한 번의 만남으로 모두 알 수는 없겠지만, 긍정적이고 적극적인 파트너를 구출하는 것이 나의 붕어빵 창업에 훨씬 도움이 되겠지요. 또 역지사지로 체인점 사장님이 나에게 붕어빵 마차를 렌트해 줄 마음이 들도록 나 역시도 적극적인 자세와 태도로 창업 제안을 어필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이상으로 붕어빵 장사 초기비용과 전반적인 흐름에 관하여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