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 푸드앤아트 페스티벌 다녀왔어요 프로그램 및 정보

이번에는 요새 다녀온 순천여행후기를 정리해볼까 합니다. 순천은 이전에도 여러차례 다녀왔던 여행지여서 이번 여행은 거의 음식 위주의 먹방여행 비슷하게 되었는데요, 그럼에도 만족도가 꽤나 높은 여행이였습니다. 여하튼, 언제 가더라도 맛난 음식을 즐길 수 있는 곳이여서 이렇게 자주 방문하게 되는 모양으로, 아래의 제가 다녀왔던 여행후기 참고하셔서 재미난 순천여행 즐기시길 바라겠습니다. 1. 순천 원조욕보할매식당 순천에 있는 명물맛집입니다.

머리를 빨갛게 물들인 할머니가 주인인데, 욕쟁이 할매로 방송에 출연해서 인기를 얻은 곳입니다. 아마, 가게가서 할머니 보시면 방송에서 본 기억이 나실건데요, 옛날 할머니 손맛의 음식들을 맛볼 수 있는 식당이기도 합니다.

고인돌 공원

순천 가볼 만한 곳 아홉 번째는 고인돌 공원입니다. 고인돌 공원은 주암댐 건설로 인해 수몰된 지역에 있던 고인돌 유적지를 옮겨 놓은 곳입니다. 약 18,000여 평의 넓은 부지에 고인돌 140여 개와 선사시대 움집 6동, 구석기시대 집 1동을 전시해 두었습니다. 고인돌은 전 세계적으로도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이 찾아볼 수 있습니다. 역사적 가치가 아주 높은 곳으로 아이들과 함께 순천 여행을 한다면 역사교육의 장인 고인돌 공원을 직접 시각적으로 경험시켜주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순천만 습지, 순천만 국가정원과의 거리는 먼 편이며 주변 관광지로는 낙안읍성, 송광사, 선암사 등이 있습니다.

순천만 습지

순천 가볼 만한 곳 두번째는 순천의 자연 관광지인 순천만 습지입니다. 순천만 국가정원이 곱게 꾸며놓은 관광지라면 순천만 습지는 자연을 보존한 덕분에 멋진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곳입니다. 순천만 습지는 매년 겨울이 되면 흑두루미, 노랑부리 저어새 등 희귀한 철새들이 머무르다. 가는 곳입니다. 순천만의 가을은 억새로 뒤덮여 멋진 풍경을 보여줍니다. 순천만 습지를 더욱 멋진 곳에서 누리고 싶다면 용산전망대에 올라 구경해보세요. 순천만 습지에서 걸어서 약 30분을 길 따라 오르면 멋진 풍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순천만 습지와 순천만 국가정원을 함께 관람하면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전남 순천시 순천만길 513-25 매일 08:00 – 17:00 어른 8,000원 순천 여행 가볼 만한 곳 세 번째는 와온해변입니다.

낙안 읍성 민속촌

순천 가볼 만한 곳 네 번째는 낙안 읍성 민속촌입니다. 낙안 읍성은 조선시대 왜구의 침입을 막기 위해 세워진 작은 성입니다. 낙안 읍성은 사극에서나 볼 수 있었던 초가집들을 볼 수 있어 마치 시간여행을 온 듯한 기분이 드는 곳입니다.

특별한 것은 이곳에 현실 거주하는 분들이 존재해야만 되는 것입니다. 현실 거주지역인 만큼 조용한 관람문화가 연관된 곳입니다. 역사적으로 사상 있는 곳이고 실존하는 곳이기 때문에 아이들에게 교육적으로도 좋은 관광지에 해당합니다.

순천 드라마 촬영장

순천 여행 가볼 만한 곳 일곱 번째는 순천 드라마 촬영장입니다. 1970년대 배경의 드라마를 촬영하기 위해 제작된 드라마 세트장입니다. 특히 부모 세대들의 추억여행으로 너무 적절한 순천의 관광지입니다. 입구에서 70년대 풍 교복을 대여해줍니다. 친구들과 함께 여행을 한다면 여럿이서 교복을 입고 학창 시절의 분위기를 다시 한번 느껴볼 수 있습니다. 입장료도 비싸지 않아 친구들과 함께 순천 여행을 한다면 꼭 방문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전남 순천시 비례골길 24 매일 0900 1800 어른 3,000원 청소년 2,000원 어린이 1,000원 순천여행 가볼 만한 곳 여덟 번째는 선암사입니다. 송광사와 함께 순천의 조계산에 자리 붙잡는 있는 사찰로 우거진 숲 사이로 고즈넉한 사찰 풍경이 인상깊은 곳입니다.

스카이큐브

순천 여행 가볼 만한 곳 다섯 번째는 스카이큐브입니다. 스카이 큐브는 순천만 습지와 순천만 국가정원을 이어주는 교통수단이자 관광코스이기도 합니다. 국가정원과 순천만 습지는 차량으로도 이동할 수 있지만 스카이 큐브를 타고 이동하면 순천의 주변 자연풍경을 감상하며 이동할 수 있습니다. 스카이큐브는 약 4.6km의 구간을 왕복하며 최대 10m 상공을 이동합니다. 순천만 국가정원에서 성실히 관광하고 스카이 뷰크를 타고 이동하면서 잠시 쉬었다가 다시 순천만 습지에서 성실히 관광할 때 이용하기 좋습니다.

전라남도 순천시 강변로 435 왕복 8,000원 편도 6,000원 순천 가볼 만한 곳 여섯 번째는 송광사입니다. 순천의 조계산에는 큰 사찰인 송광사와 선암사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