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 맹장 위치와 터지는 이유

여성 맹장 위치와 터지는 이유

맹장염은 맹장 내부의 염증으로 인한 질환으로, 초기 증상은 다양합니다. 맹장염 초기 증상 중에서 가장 자주보이는 7가지 증상에 관해 알아보겠습니다. 1. 복부 통증 가장 자주보이는 맹장염 초기 증상으로, 복부의 우측 하부에서 시작되는 고통이 나타납니다. 2. 설사 대부분의 맹장염 환자는 설사 증상이 나타나며, 대개 물린 변이 나타납니다. 3. 구토 맹장염 환자는 구토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며, 구토물에는 짙은색 혹은 검은색의 혈류가 섞여 나올 수도 있습니다.

4. 발열 맹장염이 심각한 경우, 체온이 상승할 수 있습니다. 5. 소화불량 음식물의 소화가 원활하지 않아 복부의 불쾌감이나 팽만감이 느껴질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알려진 맹장염의 원인들
지금까지 알려진 맹장염의 원인들

지금까지 알려진 맹장염의 원인들

아직까지 구체적인 원인을 찾지 못했다고 합니다. 이야기되고 있는 몇 가지 원인이 될 수 있는 몇 가지 부분들에 관해 적어볼게요. 1. 감염 세균, 바이러스, 원충 등의 감염으로 인해 맹장 내부에 염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 2. 음식물 과식, 지나친 음주, 지나친 커피나 차 등의 카페인 섭취, 과도하게 기름기 등이 소화기능을 약화시키고 맹장 내부 염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3. 자가면역질환 맹장 내부의 면역세포가 비정상적으로 반응하여 맹장 내부 염증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4. 유전적인 요소 가족력이 있는 경우 맹장염 발생 가능성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5. 혈류 장애: 맹장 내부 혈액 공급이 불충분해지면서 맹장 내부 염증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맹장염 증상
맹장염 증상

맹장염 증상

일반적으로 맹장이 터진다라고 표현하는데, 구체적인 단어는 맹장의 끝에 있는 79cm정도 되는 충수돌기가 터지는 증상을 말합니다. 신체내에 충수돌기의 위치는 우측 아랫배 골반쪽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여러가지 원인으로 충수돌기 입구가 막히면 세균이 늘어나고 염증이 발생하여 충수염 즉 맹장염이 됩니다. 이렇게 맹장염의 원인은 충수입구가 막히게 되어 나타나게 됩니다. 그래서 안쪽에 있던 균들이 늘어나면서 염증이 발생하고 함께 고름이 생기게 됩니다.

맹장염의 원인인 충수가 막히는 이유는 분변변조각 인 이유가 가장 크고, 사람이 이물질을 섭취하여 발병하기도 합니다. 또한 점막 하 임파절이 증식하여 맹장염 증상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맹장염 증상

맹장염은 장염 및 독감과 증상이 비슷하여 한번은 병원에서 오진으로 인해 맹장 수술을 제때에 받지 못하는 상황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이렇게 되면 맹장이 터져 장기가 손상될 수도 있습니다. 실례로 어떤 병원에서 맹장염을 오진하여 맹장이 터진 줄도 몰랐다가 수술을 하면서 오염된 소장을 발견하여 잘라내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환자가 맹장염 증상에 관해 미리 알고 있다면야 빠른 수술이 가능할 수도 있을 것입니다.

맹장염은 메스꺼움이나 구토가 있고, 정상체온보다. 체온이 높습니다. 그리고 갑자기 배꼽 주변과 오른쪽 아래 복부에 강한 통증을 느끼며, 맹장 부근을 손가락으로 눌렀을 때 고통이 더욱 심해집니다.

3, 맹장이 터지게 되는 경우

맹장이 터지는 경우를 들어보셨을 겁니다. 맹장이 터지는 이유는 먼저 일반적으로 맹장염입니다. 염증은 신체 조직의 벽을 약하게 만들 수 있기에 염증으로 맹장의 벽이 약해지면서 구멍이 생기고 터질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외상으로 인한 터짐입니다. 맹장은 외부에서 들어오는 충격으로 손상될수 있습니다. 교통사고, 낙상으로인한 충격으로 인해 맹장이 터질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담관에 감염이 생겨 압력이 상승하고 담즙관이 폭발한다면 담즙이 맹장에 흘러들어 터질수 있습니다.

또한 크론병과 같은 질병으로 인해 맹장 내부에 종양이 생겨 벽이 약해지면서 터질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약물 남용이나 감염, 면역체계 이상으로 인해 맹장이 터질 가능성이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맹장염이 응급인 이유

맹장염이 응급 상황이 되는 이유는 맹장의 염증이 심해져 맹장의 벽이 파열되어 복강 내에 박테리아와 배설물이 새어나가면서 감염증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를 파열성 맹장염이라고 합니다. 파열성 맹장염은 급성복부증후군을 일으키며, 복통, 설사, 구토 등의 증상이 동반됩니다. 복부의 팽만감과 땀이 나는 등 심각한 증상이 발생할 경우 응급적인 수술이 필요합니다. 또한 맹장염이 빠르게 악화되어 췌장염, 급성 신부전, 혼수 등의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기에 즉각적인 치료가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