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올레길 19코스 조천만세동산, 함덕해수욕장, 서우봉 , 너븐숭이 43기념관, 북촌리

제주 올레길 19코스 조천만세동산, 함덕해수욕장, 서우봉 , 너븐숭이 43기념관, 북촌리

하루에 2코스 완료함 1st 181코스, 2nd 182코스 추자도 배편 및 교통편 갈 때 제주rarr상추자 씨월드고속훼리 출발 09시 30분 도착 10시 40분 퀸스타 2 올 때 상추자rarr제주 씨월드고속훼리 출발 16시 40분 도착 17시 50분 퀸스타 2 추자도에서 5시간 30분가량의 여유가 주어지는데 매 1시간마다.


제주 올레 올레길 16코스
제주 올레 올레길 16코스

제주 올레 올레길 16코스

소요시간 56시간고된정도 중

제주 올레 16코스는 고내포구부터 광령까지 이어지는 올레길입니다. 애월 바다를 거쳐 중산간까지 가면서 걷는 이 길은 숲과 구엄 돌염전, 물메오름이라고 불리는 수산봉을 거쳐 삼별초 대원들과 여몽 연합군이 싸운 항파두리 항몽 유적지를 걷는 올레 코스입니다. 고내포구, 남두연대, 구엄어촌 체험마을, 수산봉 정상, 예원동 복지회관, 항파두리 코스모스 정자, 광령 1리 사무소까지 총 15.8km의 거리를 걷게 됩니다.

16코스의 경우 구엄 포구 쪽에는 식당이 있지만 이후로는 수산리 마을 편의점과 식당 한두 군데뿐이기 때문에 간식이나 음료를 먼저 챙기길 추천드립니다.

올레길 옷차림
올레길 옷차림

올레길 옷차림

한여름에 제주 올레길을 돌았지만 긴팔과 긴바지를 입고 꽁꽁 싸매서 트래킹을 했어요. 올레 트래킹은 하루에 평균 5, 6시간은 걸어야 하기 때문에 뜨거운 햇볕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기 위해서는 더움은 감수해야 했어요. 자주 선크림도 발랐고 해가 뜨거운 시간대에는 모자도 필수로 착용했어요. 여름에는 잘 마르는 주제의 얇고 긴 옷을 입는 것을 추천하고 겨울에는 두꺼운 옷보다는 여러 겹 껴입을 수 있는 옷을 입는 게 좋을 거 같습니다. . 제주 올레길을 돌다.

보시면 짧은 등산 코스가 포함이 되어있는데요. 언덕이나 작은 봉을 오를 때는 등산스틱을 사용해서 무릎에 부담을 조금 덜어주었어요. 제가 체육을 전공하고 나름 체력에 자신 있어했는데 걷는 게 생각보다. 쉽게 보시면 안 되겠더라고요. 휴식도 잘해야 하고 무엇보다.

제주 올레 올레길 15A코스

소요시간 56시간고된정도 중

제주 올레 15A코스는 한림항을 시작으로 고내포구 까지 이어지는 올레길입니다. 바닷길을 지나 중산간의 밭길과 숲길, 흙길을 지나고 다시 바다. 해안길을 보는 코스입니다. 15A코스에서는 납읍 난대림을 보게 되는데, 여기는 노꼬메오름에서 솟은 용암이 애월곶자왈을 형성하다가 난대림을 형성했다고 합니다. 그래서 한겨울에도 울창한 숲을 볼 수 있고, 생달나무, 식나무, 동백나무, 메밀잣밤나무 등을 볼 수 있습니다.

납읍초등학교와 납읍리 사무소 근처에 제주산 돼지고기, 소고기를 전문으로 하는 식당들이 많이 있습니다. 한식 외에 다른 메뉴를 생각하신다면, 추천드리고 싶은 곳은 수플레 전문점인 애월후식입니다. 팬케이크와 함께 커피를 드시며 당충전을 하고 싶은 분들은 들러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제주 올레 올레길 17코스

소요시간 67시간고된정도 중도두봉 내려오는 길 용연다리까지 휠체어 가능합니다

제주 올레 17코스는 무수천을 따라 무수천과 바다가 만나는 물길을 지나 공항 도심으로 들어서는 올레길입니다. 출발지인 외도는 바다와 내천이 만나는 월대천이 있는 곳을 지나 이호테우해수욕장, 어영소 공원, 용연다리를 거쳐 관덕정 까지 보게 됩니다. 제주 도심으로 들어오는 17코스는 조선시대 최고 행정관청이었던 목관아와 관덕정을 볼 수 있고, 용두암과 도두봉을 차례로 만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