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희망적금 만기 청년도약계좌로 중복 갈아타야하나

청년희망적금 만기 청년도약계좌로 중복 갈아타야하나

목돈 만들기 정말 힘들죠? 돈을 없습니다.면 적금을 부어야하고, 최근 동안 금리도 않좋은데 어떠한 방안으로 해야할지 망설여지신다면 정부에서 지원해주는 목돈만들기 작업 청년희망적금을 해보시는것은 어떤가요? 청년희망적금, 청년도약계좌가 나오면 곧 마감 한다고 하니 지금 바로 확인해보세요 2022년 2월에 출시한 이 상품은 5였던 과거 이율에서 우대이율을 플러스로 더 적용하여 연 최대 10프로의 금리를 제공해주는 엄청나게 좋은 해택의 적금입니다. 그리고 나서, 2023년 6월 정부지원금과 비과세해택을 받을 수 있는 청년도약계좌도 출시했죠? 그럼, 청년희망적금의 가입필요요건 및 신청기간, 은행별로 어떤 금리와 금액이 얼마인가에 관해 살표보고 제일 하단에는 청년도약계좌와의 비교를 해 보겠습니다.


청년희망적금에서 청년도약계좌로 갈아타기
청년희망적금에서 청년도약계좌로 갈아타기

청년희망적금에서 청년도약계좌로 갈아타기

기존에 청년희망적금을 들어본 분들은 사업 종료가 3월 24일로 예정돼 있었으나 중복이 안 되고 해지나 만기만 되면 만기금액을 받을 수 있기에 도약통장으로 갈아탈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중간해지가 가능한 경우 해외이주 은퇴, 폐업, 천재지변, 장기치료, 생가 매입 등 양도의 경우 복제가 불가능해 결국 만기가 지나면 해지하거나 양도해야 하고, 중도해지의 경우 허가가 나지 않으면 정부 보조금이나 금리를 받지 못해 만기까지 기다려야 합니다.

청년도약계좌가 빨리 닫히면 어떠한 방안으로 해야 할지 불안하겠지만, 다음과 같은 단점이 너무 커서 가능성이 적으니 만기까지 기다렸다가 이체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청년도약계좌
청년도약계좌

청년도약계좌

청년도약계좌의 경우에는 5년동안 월 납입한도 70만원을 5년동안 납입하였다면 만기시 원금 4,200만원에 이자 800만원을 추가하여 총 5000만원의 목돈을 마련할 수 있는 23년의 최고의 히트작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 국가정책적금입니다. 시중의 11개의 은행의 기본금리를 살펴봅시다면 기업, 신한, 국민, 우리, 농협, 하나 은행은 4.5 대구, 경남, 부산은행은 4.0 이며, 우대금리가 적용되도 최고 6.0라고 합니다.

우대금리에 대해서는 본인의 조건, 그리고 은행의 상황에 따라 변동이 있으니 자주 거래하는 은행에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 청년도약계좌에서 중요한 포인트는 5년만기시, 비과세로 최대 5000만원까지 수령할 수 있지만, 소득금액에 따라 정부기여금이 달라진다는 것입니다.

청년희망적금의 장점
청년희망적금의 장점

청년희망적금의 장점

청년희망적금은 당시 일반 적금 상품이 5대였던 것과 비교하면 이자소득과 저축장려금 금리가 무려 9.31나 되기 때문에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적금을 들어야 했습니다. . 이때 계산할 수 있었던 2년치 지급액은 1,200만원으로 계산했을 때 총 1,298만5,000원이었습니다. 일부 은행이 제공되는 우대금리에 더해 총 이자율이 6라면 총 납입액을 1,200만원으로 채웠을 때 만기 납입액이 1,311만원에 달해 111만원의 수익을 낼 수 있었습니다.

당시 가입 가능 여부만 문의해도 무려 200만명중복 포함이 모였고, 초기 예산은 456억원 정도였지만 월 50만원으로 계산하면 38만명만 신청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발매 후에는 원래 선착순이었고, 기준에 맞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가입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했습니다. 그래서 예산도 처음 456억에서 총 3602억으로 늘었습니다.

청년희망적금의 장점

당시 일반 적금 상품이 5대였던 것과 비교하면 이자소득과 저축장려금 금리가 무려 9.31나 되기 때문에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적금을 들어야 했던 청년희망적금입니다. 이때 계산할 수 있었던 2년 치 지급액은 1,200만 원으로 계산했을 때 총 1,298만 5,000원이었습니다. 일부 은행이 제공되는 우대금리에 더해 총이자율이 6라면 총납입액을 1,200만 원으로 채웠을 때 만기 납입액이 1,311만 원에 달해 111만 원의 수익을 낼 수 있었습니다.

당시 가입 가능 여부만 문의해도 무려 200만 명중복 포함이 모였고, 초기 예산은 456억 원 정도였지만 월 50만 원으로 계산하면 38만 명만 신청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발매 후에는 원래 선착순이었고, 기준에 맞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가입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했습니다. 그래서 예산도 처음 456억에서 총 3602억으로 늘었습니다.

청년희망적금 만기가 도래하였다면?

추경호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청년희망적금과 청년도약계좌를 연결하는 방안을 추진하려고 한다라고 했습니다. 즉 인센티브가 더 큰 청년도약계좌로 갈아타기를 희망하는 청년희망적금 만기 도래자들을 위해 만기 금액을 전부 납입하면 도약계좌의 여러 혜택을 적용받을 수 있도록 하려고 한다고 했는데요 청년희망적금 만기 환급금에 관해 일시납입을 허용하겠다는 의미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청년희망적금에서 청년도약계좌로

기존에 청년희망적금을 들어본 분들은 사업 종료가 3월 24일로 예정돼 있었으나 중복이 안 되고 해지나 만기만 되면 만기금액을 받을 수 있기에 도약통장으로 갈아탈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청년도약계좌

청년도약계좌의 경우에는 5년동안 월 납입한도 70만원을 5년동안 납입하였다면 만기시 원금 4,200만원에 이자 800만원을 추가하여 총 5000만원의 목돈을 마련할 수 있는 23년의 최고의 히트작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 국가정책적금입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청년희망적금의 장점

청년희망적금은 당시 일반 적금 상품이 5대였던 것과 비교하면 이자소득과 저축장려금 금리가 무려 9.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