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암에 좋은 버섯 꽃송이버섯 알아봐요

항암에 좋은 버섯 꽃송이버섯 알아봐요

양송이버섯은 담자균류 주름버섯과에 속하는 버섯의 한 종류로 유럽이 원산지이며 머쉬룸, 서양송이 등으로 불리기도 합니다. 또한 전 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재배되는 버섯 중 하나라고 하며, 아삭한 식감과 향을 지니고 있어 찌개나 볶음 등 여러가지 요리에 활용됩니다. 그럼 양송이버섯 효능과 부작용, 보관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다이어트 양송이버섯은 100g당 약 24kcal로 칼로리가 낮으며 식이섬유와 수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쉽게 포만감을 느끼게 해주기 때문에 체중조절이나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버섯 중에서도 단백질의 함유량이 높은 편에 속해 균형 있는 다이어트와 근육형성에 도움을 줍니다.


꽃송이버섯 먹는 방법
꽃송이버섯 먹는 방법

꽃송이버섯 먹는 방법

꽃송이버섯은 베타글루칸을 다량 함유하고 있는데, 베타글루칸은 물에 잘 녹는 수용성성분으로 따뜻한 물에 우려먹습니다. 또한 베타글루칸은 점성이 높으므로 흡수율을 높이기 위해서는 물을 자주 마셔주는 것이 좋습니다. 꽃송이버섯을 물에 넣고 끓일 때는 1시간 이상 끓여 먹습니다. 혹은 가루 낸 꽃송이버섯 분말을 뜨거운 물에 타먹습니다. 물에 끓이고 건진 꽃송이버섯 건더기 또한 버리지 않고 다른 요리에 사용해도 좋습니다. 꽃송이 버섯의 오늘 복용량은 1015g 정도가 적당합니다.

면역기능에 따라 2530g으로 늘려 먹어도 됩니다. 꽃송이버섯은 분말로 만들어 먹는 것이 소화흡수에 유리하다고 합니다.

볶음 요리
볶음 요리

볶음 요리

깻잎, 고추, 대파 등 여러가지 채소와 함께 볶아 먹으면 맛있습니다. 간장, 고추장, 마늘 등으로 간을 해서 볶아도 좋습니다. 꽃송이버섯은 크기가 커서 그대로 구워 먹기에도 좋습니다. 올리브 오일에 소금과 후추를 뿌려 구운 후, 치즈나 허브를 뿌려 먹으면 맛있습니다. 품질좋은 꽃송이버섯을 채소와 함께 섞어 샐러드로 먹을 수 있습니다. 드레싱은 간장, 식초, 올리브 오일 등을 섞어 만들면 좋습니다. 식초와 설탕, 소금 등을 섞어 만든 절액에 꽃송이버섯을 담가 먹으면 특수한 맛을 즐길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수프, 리조또, 스파게티 등 여러가지 요리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꽃송이버섯은 생으로 먹는 것보다. 조리를 통해 향과 맛이 더욱 좋아지므로 조리해서 섭취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양송이버섯 보관법

냉장보관 양송이버섯을 하나씩 키친타올로 감싼 후 밀폐용기에 담아 보관하면 45일, 길게는 1주일 정도 보관이 가능합니다.

냉동보관 : 양송이버섯을 좋은 크기규모로 썰어 지퍼백에 담아 밀봉하여 냉동실에 보관하면 약 4주 정도 보관이 가능합니다. 또한 사용 시에는 해동 없이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꽃송이버섯 먹는 방법

꽃송이버섯은 베타글루칸을 다량 함유하고 있는데, 베타글루칸은 물에 잘 녹는 수용성성분으로 따뜻한 물에 우려먹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볶음 요리

깻잎 고추, 대파 등 여러가지 채소와 함께 볶아 먹으면 맛있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양송이버섯 보관법

냉장보관 양송이버섯을 하나씩 키친타올로 감싼 후 밀폐용기에 담아 보관하면 45일, 길게는 1주일 정도 보관이 가능합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