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리디스크 부위별 다른 통증 양상 알아보기

허리디스크 부위별 다른 통증 상황 알아보기

척추압박골절 자연치유 인간은 인류의 탄생과 더불어 아프거나 질병이 생겼을때, 그리고 과학과 첨단기술이 발전한 현재까지도 보존적치유는 변함없이 존재하고 앞으로도 그럴것입니다. 수술이나 시술이 치료의 기본처럼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만, 결코 아닙니다. 치료의 기본이며 인간의 자연치유력에 기반으로한 치료법이 보존적치료입니다. 척추압박골절이 발생하면 첫번째, 골절부위의 극심한 고통이 옵니다. 특히 누웠다가 일어날 때가 가장 아프고 고통스럽다고 합니다.

두번째, 온 몸의 근육이 경직되어 움직임이 둔화되고 근육의 경직은 신체의 보호본능에 의해 근육이 수축되는 특징입니다. 통증 때문에도 몸의 거동이 느려지지만 허리와 골반의 유동성이 떨어지고 상체의 유동성도 떨어집니다. 쉽게 말해서 50cm이상의 큰 걸음으로 걷던 사람이 510cm 이하의 보폭으로 아주 뒤늦게 걷게되고 골절 부위의 고통이 심한 경우, 몇발짝 움직이기도 힘들고 고령의 노인들은 일어서는 것 조차 힘들어 합니다.


자연치유가 되는 허리 디스크
자연치유가 되는 허리 디스크

자연치유가 되는 허리 디스크

아마도 8090의 디스크로 인한 허리 통증은 자연치유가 가능합니다. 우리 몸이 그렇게 만들어졌다. 보통 46주간 허리에 무리를 줄 수 있는 생태계를 피할 수만 있다면, 터졌던 수핵이 몸 안으로 저절로 흡수되는 과정이 우리 몸에서 저절로 이뤄진다.

터진 수핵이 신경근을 짓눌려 초기에는 심한 고통을 유발하지만, 우리 신체는 흘러나온 수핵을 곧 이물질로 인식하여 흡입하여 제거하는 과정을 거치는 것입니다.

수핵이 체내에 흡수되어 제거되면 통증은 완화되고 저절로 디스크가 치료됩니다. 만약 불가피한 상태에서 움직임을 줄 수밖에 없고 통증으로 너무 아프다면 약물치료나 통증주사의 도움을 받아 이 기간을 현명하게 넘어가는 것이 좋습니다.

허리 디스크 수술은 언제 해야 할까?
허리 디스크 수술은 언제 해야 할까?

허리 디스크 수술은 언제 해야 할까?

교통사고 같은 외부 충격에 의해 허리 척추뼈가 완전히 골절되면서 디스크가 터지지 않는 이상 수술은 지양해야 합니다. 아니면 약간의 통증을 계속 무시하고 잘못된 자세를 고수하면 만성 디스크 질환으로 발전합니다. 보통 46주가량 자연치유가 이뤄지도록 약물이나 통증주사의 도움을 받는다. 길게는 12주까지 지켜보는데, 이 기간 이후에도 통증 개선이 없고 다리 저림이나 다리 통증 현상까지 나타난다면 수술을 고려해봐야 합니다.

척추전방전위증 치료

1. 비수술적 치료1 퇴행성 요추 전방전위증일반적인 척추 질환과 비슷하게 증상에 대한 대증적 치료 및 운동 치료를 시행합니다. 증상이 너무 심하지 않은 경우 약물 치료, 물리 치료, 주사 치료 등으로 좋은 경과를 보이는 경우가 많습니다. 근육 강화 운동 및 스트레칭 등을 계속해서 체계적으로 시행하면 허리를 강하게 만들어 통증을 완화하고 질병의 진행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주사 요법은 신경이 눌려 다리 고통이 있을 때 큰 도움이 됩니다.

2 척추분리증청소년기에 발견된 척추분리증에 의한 요추 전방전위증은 최우선으로 휴식을 취하면서 금이 간 부위가 치유되기를 기다립니다. 단기간 보조기를 착용하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고통이 회복되면 재활 운동 치료를 시행합니다.

뒤로 젖혀진 자세

엉덩이를 의자 앞쪽으로 쭉 빼고 눕는 모양새로 앉아 있는 자세다. 이 자세는 하이힐을 신고 걸을 때 허리에 무리를 주는 경우와 동일합니다. 하이힐을 신으면 상체가 뒤로 젖혀진 상태가 되고 이같은 경우애 제대로 자세를 잡기 위해 골반근육과 허리 근육에 꽉 힘을 주고 있어야 합니다. 비슷하게 엉덩이가 앞으로 빠진 상태가 되면, 의자에 앉아있으려는 자세를 유지하기 위해 골반이나 허리 근육 혹은 인대에 힘이 들어가기 마련입니다.

과도하게 근육 수축 상태가 오랜동안 유지되면 단순히 허리 디스크만 유발하는 게 아니라, 다른 부위의 근육과 인대에도 영향을 줍니다.

허리디스크에 좋지 못한 자세

다리를 꼬고 앉는 자세쪼그리고 앉아있는 자세허리를 아래로 굽혀 땅을 짚는 자세목을 앞으로 빼고 허리를 말고 있는 자세쇼파에 앉아 등을 뒤로 기대고 둥글게 말고 있는 자세배를 과하게 내밀거나 엉덩이를 과하게 뒤로 빼는 자세 저희가 일상생활에서 취하고 있는 편한 자세는 거의 모든 허리디스크에 좋지 못한 자세입니다. 이와 같이 자세를 의식적으로 피한다면 허리가 건강해지는 방향으로 나아가게 됩니다. 앞으로 허리 건강을 위해 안좋은 자세는 피하도록 노력해봅시다.

자주 묻는 질문

자연치유가 되는 허리

아마도 8090의 디스크로 인한 허리 통증은 자연치유가 가능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허리 디스크 수술은 언제 해야

교통사고 같은 외부 충격에 의해 허리 척추뼈가 완전히 골절되면서 디스크가 터지지 않는 이상 수술은 지양해야 합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척추전방전위증 치료

1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