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물운송종사자자격증이 있었는데 일은 안 합니다 운전자보수교육 꼭들어야 하나요

화물운송종사자자격증이 있었으나 일은 안 합니다 운전자보수교육 꼭들어야 하나요

영업용 차량을 운행하시는 운전자분들은 매번 운수종사자 보수훈련을 이수해야 됩니다. 운수종사자 보수교육 면제 대상 2022년도 화물운송종사자 자격증을 취득하신 분들과 10년 이상 무사고. 무벌점이신 분들은 보수교육이 면제됩니다. 운수종사자 보수 교육 이수할 수 있는 방법은 3가지가 있습니다. 나에게 간편한 방법을 하나 선택해서 운수종사자 보수훈련을 이수하시면 됩니다. 줌으로 참여하여 지도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교육일 9월 26일. 10월 11일 교육시간 9시13시까지 9시부터 13시까지입니다.


imgCaption0
둘째 온라인 동영상VOD 교육

둘째 온라인 동영상VOD 교육

온라인 동양상교육은 미리 예약하여 동영상으로 훈련을 수강하는 방법입니다. 가능한 시간에 5일 안에만 받으시면 됩니다. 5일이 1분이라도 지나면 다시 예약해서 받아야 되니 이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교육하다가 일정이 생기면 멈추었다가 이어서 시청이 가능합니다. 중간중간 인증하는 절차가 있지만 차량을 운행하시는 분들에게 적절한 방법인 것 같습니다. 경기도 연수원 홈페이지에서 교육일정을 확인하고 예약하시고 5일 이내에 4시간만 수강하시면 됩니다.

5일이 지나가면 다시 예약해서 수강해야 되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이 방법이 제일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화물운수종사자 보수교육 실시기관

보수교육의 시행 주체는 시도지사입니다. 그리고 보수훈련을 효율적으로 실시하기 위하여 시도의 조례로 정하는 바에 따라 운수종사자 연수기관을 설치하여 훈련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지정된 연수기관은 화물운수종사자 보수교육 현황을 매달 20일까지 시·도지사에게 제출하고, 시·도지사는 이를 분기별로 취합하여 매 분기의 다음 달 10일까지 국토교통부에 제출하거나 화물자동차 운전자의 교통안전 관리전산망에 입력하게 됩니다.

2023 서울 화물보수교육 온라인교육 안내

먼저 서울 지역의 화물운송보수교육입니다. 서울 차량번호로 등록된 화물 운수종사자에 대한 2023년 온라인 보수교육 일정연관 사항입니다. 아래의 내용에 따라 서울 교통연수원 홈페이지에서 교육기간에 맞춰 온라인 보수교육 신청을 해주시면 됩니다. 교육시간은 4시간이며 교육수수료는 서울시에서 부담합니다. 벌칙 아니면 과태료 부과처분을 받은 사람, 특별검사 대상자, 위험물질 운송차량 운전자의 보수교육은 8시간입니다.

서울 화물운송보수교육 예약신청과 교육수강 방법은 서울 교통연수원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온라인교육 안내자료가 게시되어 있으니 이를 참고하여 청구해 주셔도 됩니다. 화물운송 보수교육 시간은 전국 모두 동일하며 수수료는 지역마다. 다르지만 화물운송 보수교육은 거의 모든 시도에서 부담을 합니다.

화물보수교육 시간 및 방법

화물운송 운전자의 보수교육 시간은 4시간입니다. 단, 위험물질 운송차량 화물운전자는 8시간입니다. 교육내용은 화물운수 연관 법령, 교통안전, 화물운송 업무 서비스에 관한 사항들입니다. 물론 구체적인 교육내용은 시도마다. 조금씩 다릅니다. 화물보수교육 방법은 온라인으로 수강하는 방법과 대면교육으로 수강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물론 온라인 아니면 대면방식의 훈련을 화물운전자가 선택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화물운전자의 보수교육 수행방법은 법령화물자동차운수사업법에 규정되어 있지 않고 시도의 조례로 정하고 있다고 해서 시도마다. 온라인으로 하는 곳도 있고 대면교육으로 하는 곳도 있습니다. 참고해서 서울지역은 2023년 화물보수훈련을 온라인으로 진행하고, 부산, 광주, 경남, 대구 등은 대면교육으로 진행을 하고 있습니다.

셋째 대면교육

직접 교통연수원에 방문해서 대면 지도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온라인 줌 사용이 불편하시거나 인터넷 사용에 애로가 있으신 분들이 예약해서 교육 날자 방문해서 받으시면 됩니다. 화물운수종사자는 화물자동차 운수사업 법에 따라 매번 4시간의 보수훈련을 이수해야 합니다. 경기도 교통연수원 경기도 교통연수원에서 실시하고 있는 2022년 9월부터 12월까지 운수종사자 보수교육 일정 화물운전자 보수훈련을 이수시하지 않으면 운수사업 법에 따라 과태료 50만원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