혈압 정상수치 및 낮추는 법 알아보기

혈압 정상수치 및 낮추는 법 알아보기

혈압은 우리 건강에 아주 중요한 지표입니다. 고혈압은 심장질환, 뇌졸중 등과 같은 심각한 합병증의 주요 원인 중 하나로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다행이게도 저희들이 먹는 음식을 통해 혈압을 조절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따라서 오늘은 혈압 정상 수치와 더불어 혈압에 좋은 음식과 혈압 낮추는 법에 대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혈압의 정상 수치와 고혈압 수치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규칙적인 혈압 체크 및 올바른 혈압약 복용
규칙적인 혈압 체크 및 올바른 혈압약 복용

규칙적인 혈압 체크 및 올바른 혈압약 복용

식색활 습관 개선과 정기적임 검진은 당연히 중요한 것이고 또한 아주 중요한 것이 바로 가정에서의 규칙적인 혈압 체크와 올바른 혈압약 복용입니다. 평소에 본인의 혈압 체크를 자주 하는 것이 중요하고 혈압약 복용 시 정해진 시간에 규칙적으로 복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본인의 병원에 내원하셔서 24시간 활동혈압을 체크하신 후 오늘 중 혈압이 가장 높일 수 있는 시간을 기준으로 혈압약을 드시면 됩니다.

혈압 낮추는 방법 카페인 섭취 줄이기
혈압 낮추는 방법 카페인 섭취 줄이기

혈압 낮추는 방법 카페인 섭취 줄이기

카페인 섭취를 줄이면 혈압을 낮출 수가 있습니다. 누구나 이해하는 카페인, 주로 커피로 섭취하게 됩니다. 아시다시피 카페인은 저녁에 잠을 못 이루게 만들어 몸의 피로도를 높이며 심장을 빨리 뛰게 하며 혈압을 상승시키기까지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작은 혈압 상승에도 큰 영향이 있는 고혈압 환자들은 되도록 커피는 마시지 않는 게 좋겠습니다. 커피 마시는 것을 끊을 수가 없습니다.면 줄이는 것도 도움이 될 것입니다.

오늘 5잔 마셨다면 오늘 2잔 정도로 줄여보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혈압 낮추는 방법 현미, 야채, 과일 섭취

흰쌀밥 대신 현미밥으로 대체하시고 야채와 과일 섭취를 많이 하시면 혈압을 낮출 수가 있습니다. 많은 탄수화물과 지방 섭취는 우리 몸에 좋지 않습니다. 물론 좋은 영양분을 얻기 위해 탄수화물과 지방 섭취도 필요합니다. 하만 지금 우리 현대인들은 몸에서 더 이상 필요로 하지 않아도 엄청난 탄수화물, 지방을 섭취하고 있습니다.

혈압이 평상시에 높다면 식습관을 개선해야 합니다.

쌀밥 대신 현미들 드셔야 하고, 인스턴트식품보다는 야채, 채소를 많이 드셔야 하고 가공된 디저트보다는 과일을 먹어야 합니다. 그래야 우리 신체가 건강해지고 혈압도 낮출 수 있고 내장기관을 편하게 만들어 줄 수 있습니다.

낮은 고혈압이란?

12080이 정상이고 14090이 고혈압이라고 본다면 평소 혈압보다. 약 20 이상 높을 때 고혈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160100을 넘어가는 고혈압은 평소 혈압보다. 40 정도 높은 상태입니다.

혈압은 안정상태에서 측정합니다. 운동을 했거나 걸어왔거나 했다면 의자에 앉아서 휴식을 취한 후에 측정하는 것입니다. 안정상태의 혈압이 이전 혈압보다. 20 이상 높아졌다면 고혈압의 관리에 들어가야 합니다.

사안은 낮은 고혈압입니다. 현대의학에서는 남녀노소 가리지 않고 12080을 기준으로 봅니다. 그런데요 젊은 여성들은 평소 혈압이 12080보다. 낮은 사람이 많습니다. 9060 혹은 9070인 사람도 많고 심한 경우 8050인 사람도 드물지 않습니다. 여기서 질문을 하나 해봅니다.

고혈압의 증상

흔히 고혈압이라고 알려진 고혈압은 보통 초기에 인상적인 증상을 일으키지 않기 때문에 자주 Silent killer침묵의 살인자라는 별명을 갖고 있습니다. 고혈압을 가진 많은 인원은 정기적인 혈압 검사를 받거나 합병증을 경험하기 전까지 고혈압이 있다는 것을 알지 못합니다. 하지만 고혈압이 진행되거나 심해지면서 일부 인원은 다음을 포함한 구체적인 증상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두통 특히 아침에 지속적이거나 심한 두통은 일부 개인들에게 고혈압의 증상일 수 있습니다.

호흡 곤란 호흡 곤란은 특히 신체 활동 중에 발생하거나 일부 심한 고혈압의 경우 평평하게 누워 있을 때 발생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