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도 종합소득세 신고 대상, 기간 및 신고 방법 총 정리

2023년도 종합소득세 신고 대상, 기간 및 신고 방법 총 정리

종합소득세 신고 방법과 신고 기간, 종소세 대상자 등을 조사해 보도록 하죠. 일반 근로자라면 종합소득세 신고는 안 해도 되지만, 자영업자, 프리랜서, 부가수익금이 있으면 종합소득세 신고 대상입니다. 종합소득세 란? 1년 동안 사업 활동을 통해 개인에게 귀속된 이자소득, 배당소득, 사업소득, 근로소득, 연금소득, 기타소득 을 종합해 과세하는 세금이 종합소득세입니다.


지방세 납부 방법
지방세 납부 방법

지방세 납부 방법

지방세 납부 방법 지방세는 홈택스가 아닌, 위택스에서 신고가 가능합니다. 홈택스 종합소득세 신고 위택스 지방세 신고입니다. 지방세 신고 방법은 종합소득세 신고 보다. 더 간단합니다. 종합소득분 신고 클릭하시면 공동인증서, 금융인증서 등 인증서 로그인 후 바로 하시면 됩니다. 종합소득세 납부 후 바로하 신다면 연계가 되어 자료가 다. 넘어오기 때문에 3분이면 금방 끝납니다. 지방세는 종합소득세 납부 금액 10가량을 납부해야 합니다.

200,000원의 종합소득세 납부를 했다면, 20,000원은 지방세로 추가로 더 납부를 해야 합니다.

그러면 뭐가 답일까요?
그러면 뭐가 답일까요?

그러면 뭐가 답일까요?

본인의 종합소득세의 납부 금액과 세무에 대한 자신감, 이 두 가지로 결정할 수 있습니다. 사람마다. 가치관이 달라서, 유형별 정리

1. 납부할 금액이 너무 커서 수수료를 주기엔 아깝다는 사람 홈택스 혹은 손택스 2. 납부할 금액이 너무 크기 때문에, 자신이 직접 하기에는 리스크 혹은 기회비용이 수수료보다. 더 아깝다. 삼쩜삼 혹은 SSEM 3. 납부할 금액이 적고 소중하지만, 세무 경험을 쌓고 싶습니다.

홈택스 4. 납부할 금액이 애초에 적어서, 수수료는 더 작을 거라 주는 대로 받겠다. 삼쩜삼 혹은 SSEM 이밖에 다른 유형이 있겠지만, 스스로가 판단할 때 가장 자신의 상황과 가치관이 비슷한 유형을 골라 서비스를 이용하시면 될 듯합니다.

혜택이 높은 만큼 기업에 투자되니 위험하지 않나요?
혜택이 높은 만큼 기업에 투자되니 위험하지 않나요?

혜택이 높은 만큼 기업에 투자되니 위험하지 않나요?

소득공제형 채권은 운용사의 성격에 따라 크게 2가지 방식으로 운용됩니다. 첫째, 기업 성장에 투자해 높은 시세차익을 집중하는 운용사.둘째, 시세차익이 없더라도 아주 안정적 구조 설계를 통해 세금환급을 목적으로 운용하는 운용사 당연히 전자의 경우 리스크가 높습니다. 하지문 후자의 경우 구조 설계를 통해 상당부분의 위험을 상쇄시킵니다. 후자의 대표적 운용사는 브이펀드입니다.

브이펀드는 소득공제형 채권을 시장에 처음 발매한 운용사입니다. 처음 출시할 당시부터 지금까지 오로지 세금 환급에 목적을 두고 있어, 안정적 구조 설계에 있어는 최고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야말로 소득공제형 채권이 75차까지 투자진행하는 동안 한 건의 문제도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문화비 소득공제

문화비 소득공제는 근로소득자가 신용카드 등을 사용해서 도서, 공연, 박물관, 예술관 입장권, 신문 구독료 등 문화생활에 사용한 금액을 매번 300만원 한도 내에서 소득공제 하는 제도를 말합니다. 이러한 소득공제에는 올해 7월부터 영화관람료도 포함되었고, 대한민국 근로소득자 중 연 7천만원 이하의 근로자라면 문화비 소득공제를 활용해 환급받을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근로소득자들은 문화생활을 즐기면서도 일정 금액을 환급받을 수 있어 더 경제적으로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배우자 공제

세법상으로 배우자공제는 배우자 소득금액이 100만원 이하일 때 가능하다고 명시되어 있습니다. 여기에서 소득금액의 계산방법은 배우자의 직업에 따라 다릅니다. 근로소득만 있는 경우 총급여 500만원 이하인 경우 공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연말정산을 하지 않는 일용직근로자는 소득액이 많더라도 공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배우자가 작년에 퇴직한 경우 퇴직 때까지 연봉을 기준으로 하고, 퇴직금을 받았다면 퇴직금총액을 소득금액으로 보기때문에 배우자공제가 안 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배우자가 부동산 양도소득액이 있는 경우에도 공제가 안됩니다 배우자가 사업자라면 소득금액 계산은 총수입금액부가세 신고매출액 혹은 회사로부터 받은 총보수에서 필요경비를 빼서 계산합니다. 사업자의 종류에 따라 필요경비 계산방법이 다릅니다.

8 공동사업제도

이 방법은 지금 즉시로 실행할 수는 없는 절세 방식이지만 세금을 줄이기 위해 장기적이면서도 최적의 방법으로 알려져 있어 언급해 봅니다. 함께 일하는 가족을 공동사업자로 올리게 되면 해당 사업장에서 발생한 소득 금액을 지분 혹은 손익분배 비율대로 나누어서 신고할 수 있어요. 소득액이 공동사업자 수n의 1n이 되므로 세금도 1n로 작아진다. 종합소득세는 소득 금액이 클수록 더 높은 세율이 적용되는 누진세율의 구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