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 천호동 상일동 명일동 암사동 정형외과_#머리밑이 아파요
통증클리닉 강동구천호역비수술치료 천호동정형외과 머리밑 통증 주로 목덜미와 어깨 주변으로퍼지는 뻐근한 증상과찌릿한 증상 혹은 두통을 동반하는증상으로 나타납니다. 강동구천호역비수술치료 천호동정형외과 머리밑 통증 목디스크에 의한 신경통 증상이 있을 수 있지만 주로 뻐근하고 묵직한 증상이 나타난다면 목 후관절의 약화로 인한 증상과 근육통 증상이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강동구천호역비수술치료 천호동정형외과 머리밑 통증 후관절내측지 차단술, 신경치료를 통해 목 주변 뭉쳐진 근육을 풀어주거나 후관절 주변의 염증을 제거해 줌으로써통증 조절이 가능하고프롤로 치료를 통한 후관절 인대 힘줄 강화를 통해 증상이 재발하는 것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회전근개의 구성
회전근개는 네 근육으로 구성됩니다. 1.가시위근극상근,supraspinatus 2.가시아래근극하근,infrasupinatus 3.작은원근소원근,teres minor 4.어깨밑근 견갑하근,subscapularis 가시위근, 가시아래근, 작은원근 세 근육은 위팔뼈 큰결절의 부착점에서 촉진할 수 있으며, 이 근육의 부착순위에 따라 영자 첫머리를 따라 SIT근육이라고도 합니다. 해부학적 자세를 수정하여 팔을 몸 옆으로 내린 자세에서 보시면 가시위근은 봉우리 바로 밑에 있고 가시아래근은 가시위근 뒤에 있으며 작은원근은 위 두 근육의 바로 뒤에 있습니다.
네차례 근육인 어깨밑근은 어깨뼈안쪽에 있어서 촉진이 어렵습니다.
치료 Treatment
턱관절 질환이 발생하였다면 다른 관절 질환과는 차이가 있습니다. 다리 관절을 다치거나 뼈가 다쳤을 때 깁스를 통한 고정으로 치료하듯이 턱관절도 깁스가 필요합니다. 하지만 말을 하거나 음식을 섭취 할 때 턱관절은 사용할 수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고정으로 인한 치료가 불가능에 가깝습니다. 이와 비슷한 이유로 한번 턱관절 질환이 생기면 고치기 쉽지 않고 만성 질환으로 발전할 가능성이 큽니다.
턱관절 질환 치료에는 가역적 치료와 비가역적 치료 2가지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근육 질환
턱관절은 정상이나 턱관절 주변의 근육에 의해서도 통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때는 거의 모든 사람이 치과를 내원할 때 처음에는 아프다가 시간이 지난 후 입이 벌어지지 않는다개구장애 로 많이 찾아오십니다. 관절 질환 중에서도 입이 안 벌어지는 경우가 있어 단정 짓기는 힘들지만 보통 이런 식으로 진행됩니다.
근육 질환은 관절질환과 다르게 중추신경계에 의한 근육 긴장에서 나타나기 때문에 근육 긴장을 해소하면 다시 입이 벌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증상 자체만으로 관절질환과 근육질환을 구분할 수 없습니다. 전문가에 의한 측두하악장애분석검사가 필요합니다.
관절 질환
보통 턱관절에 문제가 생길 때에는 전조증상으로 턱에서 소리가 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남들이 들릴 만큼 크게 딱 소리가 날 수도 있고 귀에 바스락거리는 소리가 자주 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소리만 난다고 해서 치료의 대상은 아니며 평생 이 상태로 머무는 경우도 많습니다.
어떤 때 소리가 나다가 입을 벌릴 때 통증이 생기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는 관절 질환이 진행되어 치료의 대상이 되었다고 생각하면 맞습니다.
입을 벌릴 때 통증이 나타날 수 있지만 심한 경우 입이 벌어지지 않습니다. 근육 질환과 다르게 관절 질환은 입을 벌리는 행위를 할 때 통증이 증가합니다.
회전근개파열의 증상
저희가 팔을 위로 올리거나 무엇을 잡으려 팔을 들면서 힘을 쓸 때 어깨에 통증이 생겨나는 경우 회전근개파열로 인한 통증일 확률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팔을 옆으로 올려 머리 위로 팔을 드는 작용에서 어깨위근극상근의 힘줄염, 부분파열 등으로 인해 통증이 시작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 그리고 통증이 있는 상태에서 치료가 진행되지 않고, 일상생활에서 팔을 계속 사용한다면 파열이 점점 심해져 완전 파열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