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금영수증 발급거부 신고 방법 완벽 정리
오늘은 물가도 치솟고 여러 대외상황으로 인해 염려하는 경제원인을 10완화해줄 수 있는 온누리상품권에 관하여 소개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온누리상품권은 전통시장을 보호하기 위해 2009년부터 발행하기 시작했는데요 가맹점에서 등록된 곳에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하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온누리상품권 구매
온누리상품권 구매처 지류상품권 신한, 우리, 국민, 대구, 부산, 광주, 전북 등 전자상품권 우리, 대구, 부산, 경남, 기업, 농협, 비씨카드 모바일상품권 농협, 경남, 광주, 대구, 부산, 전북, 머니트리 등의 앱 구매처는 위와 같이 굉장히 많습니다. 다만, 농협같은 경우는 농협중앙회농협은행에서만 온누리상품권을 취급하고 지역농축협지역 OO농협은 온누리상품권을 취급하지 않는다는 것을 아셔야 합니다.
모바일 상품권
모바일 상품권은 제로페이를 이용한 방식입니다. 5천원, 1만원, 3만원, 5만원, 10만원 5종류가 있습니다. 제로페이 앱을 통해서 상품권을 구매하고 가맹측면에서는 QR코드로 결제할 수 있습니다. 제로페이 관련해서는 아래 데이터를 참고해보세요. 할인율과 구매한도가 높기 때문에 최근 동안 많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또한 미리 은행 등을 방문해서 구입을 해둬야 하는 지류나 전자상품권과 달리, 모바일상품권은 필요시 바로 구매결제가 가능하다는 큰 혜택이 있습니다.
상품권 종류 및 할인 혜택
온누리상품권은 크게 충전식 카드형, 모바일 상품권, 지류형으로 나뉩니다. 충전식 카드형과 모바일 상품권의 경우 구입 시 10 할인을 받을 수 있으며, 월 한도는 150만 원입니다. 지류형은 종이로 된 상품권으로 5 할인을 받을 수 있으며, 최대 100만 원까지 구매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구매한 구입한 구입한 온누리상품권은 전국의 여러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온라인 전통시장몰에서도 온누리상품권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전국의 여러 전통시장에서 구매한 구입한 구입한 상품을 인터넷을 통해 쉽고 간단하게 결제할 수 있습니다.
현금영수증 발급거부 신고포상금 지급액
단, 발급 거부 금액이 5천 원 미만일 경우 포상금이 지급되지 않습니다. 그리고 지급 금액 중 1,000원 미만은 없는 것으로 하며, 신고일 기준으로 연마다 포상금 한도는 200만 원입니다.
코로나로 전 국민이 힘든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지만, 모든 사업자는 현금영수증 발급의무가 있기에 현금 사용자의 정당한 권리를 무시한 채 현금영수증 발급을 저항하는 것은 결코 정당화될 수 없습니다.
단 1원이라도 현금으로 결제했다면, 현금영수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이렇게 받은 현금영수증은 추후 연말정산 시 소득공제 혜택도 받을 수 있으므로, 번거롭더라도 꼭 챙기시길 바랍니다.
전자 상품권
스타벅스에서 나오는 카드 형태의 상품권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5만원권, 10만원권 2형태의 무기명식이 있고 필요한 만큼 금액을 충전해서 활용하는 기명충전식도 있습니다. 전자상품권은 일부 온라인 마켓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건건이 현금영수증 발급을 할 필요가 없습니다. 소득공제등록을 해놓으면 사용금액에 관하여 자동으로 소득공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무기명식 상품권의 경우 지류상품권보다. 손상 가능성이 낮지만, 분실했을 경우 이용할 수 없는 것은 똑같습니다.
반면 기명 충전식 상품권은 분실하거나 도난당했을 때 카드 이용을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그리고 재발급을 하면 남은 잔액이 모두 이월됩니다. 개인 신용카드 이용 방식과 비슷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신용카드처럼 사용할 수 있는 사람이 정해져 있기에 타인에게 양도할 수는 없습니다.
온라인 매장
온라인 온누리상품권 사용처는 아래 11개 사이트입니다. 이 중 놀러와요시장을 제외한 10곳에서 전자상품권 사용이 가능합니다. 모바일 상품권은 ezwel, e경남몰, 놀러와요시장 3곳에서 가능합니다. 참고해서 지류상품권은 온라인에서는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참고해서 오픈마켓인 지마켓과 옥션에서는 온누리상품권 가맹점으로 등록된 셀러의 제품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상품 상세페이지에 아래와 같이 온누리상품권 사용가능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