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게임즈 주가 추정 및 10만원 갈까
카카오게임즈는 2022년 1분기 실적발표를 통해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약 105 증가한 2663억원을,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170오른 421억원을 기록했다고 합니다. 2022년 1분기는 과거 모바일 및 PC온라인 게임 매출의 안정화에 효과적인 비용 집행, 개발력 내재화가 이뤄졌으며, 비게임 부문인 등등 매출의 약진이 전체 매출에 유의미한 영향을 미쳤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카카오게임즈의 주가는 전저점도 부서지는 안좋은 흐름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카카오게임즈 기업내용 동사는 모바일 메신저 카카오톡과 포털 DAUM 서비스를 활용하여 모바일게임과 PC게임의 퍼블리싱 사업을 영위함과 동시에 진행하여 진행하여 여러 장르의 게임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대중적인 플랫폼 기반 게임 퍼블리셔
카카오게임즈는 카카오톡 메신저, 포털 Daum 등 대중적인 플랫폼을 통해 퍼블리싱 사업을 영위 중이며, 자기업 엑스엘게임즈, 프렌즈게임즈 등에서 PC 및 모바일 게임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주요 PC 게임은 배틀그라운드, 엘리온이며 주요 모바일 게임은 오딘 발할라 라이징, 가디언테일즈, 달빛조각사 등이 있습니다. 3Q21 국내 출시한 오딘을 1H22 부터 대만에 출시2 월 10 일 사전예약하고 순차적으로 일본, 유럽과 북미로 서비스 지역을 확대할 계획입니다.
2022 년 자체 블록체인 플랫폼에서 P2ENFT 게임 출판 기대카카오게임즈 자기업 메타보라프렌즈게임는 블록체인 플랫폼에 적용 가능한 가상화폐 보라 코인을 소유 중인 웨이투빗을 흡수합병하고 NFT 거래소를 준비 중입니다. 보라 코인 기반의 플랫폼에 블록체인 게임 10 여종을 출시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오딘 실적 감소를 메꿔줄 카카오게임즈의 신작은?
카카오게임즈의 신작 출판 일정이 대거 22년 하반기-23년 상반기에 몰려있다는 점은 긍정적입니다. 22년 4분기 미소녀 수집형 RPG 에버소울, 23년 자기업 엑스엘게임즈의 MMO신작이 출판 예정입니다. 에버소울은 연애 시뮬레이션 요소가 포함된 서브컬쳐 분류 게임으로 하나증권에서는 출판 첫분기 일판매 수익 5억원을, 정통 MMO 엑스엘게임즈의 신작 첫분기 일매출은 15억원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XL게임즈가 자체개발 게임으로 실적에 기여하는 비중이 가장 높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다만 카카오게임즈의 22년 3분기 실적이 컨센서스를 하회할 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 증권사들의 4분기 전망치 및 목표주가도 과거 대비 꽤나 하향 맞춰지는 중입니다. 신작 게임들의 인기 여부 및 규모가 불투명한 시점입니다.
매일매일 신규글을 빠르게 접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뷰 친구추가하기 선택 위의 사진 누르시면 카카오뷰로 이동합니다. 카카오게임즈 주가 카카오게임즈 주식 시세 카카오게임즈 주가 57,900원의 주식 시세를 형성하고 마감 하였습니다. 카카오게임즈 주가 상승률 13.98%로 카카오게임즈 급등수준의 상승이 나타나면서 카카오게임즈 주가 상승 이유가 어떤 것인지 파악해야 할 듯 합니다. 카카오게임즈 외국인지분율 10.36로 높은 외국인지분율을 보유하고, 카카오게임즈 시가총액 4조 5,572억원으로 높은 시가총액을 보유한 회사입니다.
카카오게임즈 주가 일봉차트
카카오게임즈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11월부터 시작된 하락세가 멈추고 2월들어 주가가 횡보하고 있습니다. 2022년 카카오게임즈 추정 실적을 보았을 때 현재 주가 밑으로 하락하기 보다는 상승할 가능성이 더 커보입니다. 카카오톡과 다음 등 대중적인 플랫폼을 통해 퍼블리싱이 가능하며 신사업에 대한 시장의 기대감이 커질 수 있는 여지가 충분합니다. 현 시점은 매수 추천 구간입니다. 단기 하락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으나 앞으로 기대할 수 있는 요소가 충분한 상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