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화재 질병 실손 보험금 청구 방법 모니모 앱

삼성화재 질환 실손 보험금 청구 방법 모니모 앱

인원은 예상하지 못한 사고나 질환 여건에서 경제적 부담을 덜기 위해 각종 보험에 가입을 합니다. 삼성화재도 우리나라의 일반적인 보험기업 중에 한 곳입니다. 해당 보험사의 각종 상품 이용 연관 문의사항이 있다면야 콜센터로 연락해서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삼성화재 고객센터 전화번호, 운영시간, 자주 하는 질문FAQ, 지역별 지점 위치 정보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삼성화재 보험 이용 관련해서 궁금한 점이나 불편함을 느끼는 사항이 있다면야 아래 콜센터로 전화해서 분명한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상담받으려는 업무별 전화번호가 다르기 때문에 아래 내용을 확인하신 후 연락하면 됩니다.


실손보험 보상청구 프로세스
실손보험 보상청구 프로세스

실손보험 보상청구 프로세스

처리하는 과정을 잠시 설명드리겠습니다. 청구대상 선택 보상청구를 하는 대상을 선택하는 단계인데, 본인이나 미성년자 자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 단계에서 좋은 점은 기존에 청구내용과 동일하게 반복청구를 하는지, 신규로 접수하는지를 구분할 수 있는 점입니다. 보통 통원치료를 받을 때 같은 진료이유로 지속해서 받을 때가 있지 않습니까? 이럴 때는 추가 접수 기능을 활용하면 훨씬 빠르게 청구를 완료할 수 있습니다.

추가 접수를 선택하면, 기존에 청구했던 내용이 하단에 펼쳐지는데 내가 반복 청구할 내용을 선택하면 해당 내용으로 일사천리로 진행됩니다. 정말 편합니다. 사고정보 입력 사고 발생일과 사고유형이 질병인지, 상해인지, 교통사고인지 입력합니다. 그리고 간단한 사고내용을 적으면 끝납니다.

모니모 앱 보험금 청구
모니모 앱 보험금 청구

모니모 앱 보험금 청구

청구서류를 모두 준비하면 삼성화재 모바일 앱이나 모니모 앱을 통해 단순하게 신청이 가능합니다. 과거에는 삼성화재 앱을 통해 청구신청을 했었는데 이번 의료비 청구는 모니모 앱으로 구해 보았습니다. 모니모 앱은 삼성 금융서비스를 모아둔 앱으로 금융상품이나 삼성화재 보험금 청구 등 여러가지 기능을 한 번에 처리할 수 있는 앱입니다. 질병상해 보험금 청구 보험금 청구 절차는 아래 4단계로 진행됩니다. 만약 모바일 청구가 아닌 다른 경로로 청구하시려는 분들은 아래 청구방법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보험금 청구 사고내용, 서류지급통장 등록 담장자 지정 사고조사 혹은 검토 심사 보험금 확정 및 지급 보험금 청구를 진행하면 먼저 청구대상과 유형을 선택해야 합니다.

삼성화재 고객센터 자주 하는 질문FAQ
삼성화재 고객센터 자주 하는 질문FAQ

삼성화재 고객센터 자주 하는 질문FAQ

삼성화재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디스플레이 우측에 자주 하는 질문 메뉴가 있습니다. 사람들이 평소에 많이 묻던 질문들과 그에 대한 답변 내용들을 정리해 놓은 메뉴라고 보시면 됩니다. 계약관리, 자동차보험, 보상, 장기보험, 일반보험, 등등 등 리스트가 항목별로 분류되어 있어서 희망하는 내용을 찾기 간편합니다. 아래 사이트에 링크에 들어가서 분류 항목을 선택하거나 검색창에 키워드를 입력해서 필요한 내용을 찾으면 됩니다.

사람들이 궁금해하는 내용은 서로 중복되거나 비슷한 경우가 많기 때문에, 자기가 찾고자 하는 내용이 이미 자주 하는 질문FAQ 메뉴에 정리되어 있는지 먼저 확인해보는 것은 효과적인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