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환전 환율우대 받는 법 알아보기
여행을 떠나거나 해외 거래를 위해 외화가 필요한 순간, 환전수수료에 대한 고민은 누구나 한 번쯤 겪어보았을 것입니다. 관련하여 이번에는 하나은행의 환전 환율우대에 대해 철저히 알아보겠습니다. 2023년 12월 31일까지 우대 이벤트기간으로 하나은행 환전지갑을 이용하면 최대 90의 환율우대를 받을 수 있습니다. 하나은행 웹 홈페이지나 하나은행 하나원큐 등의 앱에서 환전지갑 메뉴를 통해 환전을 신청 후 영업점을 방문하여 환전 통화를 수령하면 됩니다.
이 때 환율우대를 받으시려면 꼭 회원로그인을 하시고 신청하셔야 이벤트 우대율이 적용됩니다. 환전 가능 시간은 환전지갑을 통해 24시간 내내, 365일 언제든지 환전이 가능합니다.
3 요구하는 환율 및 시점에 외화 충전 가능 수수료 무료
트래블월렛의 가장 큰 장점으로, 한 카드에 요구하는 모든 외화가 충전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외화를 충전할 대 본인이 원화는 시점이나 요구하는 환율로 충전이 가능합니다. 최근 달러나 엔화 등이 재빠르게 변하고 있는 것을 생각하면, 쌀 때 미리 교환해 둔다면 환테크를 하는데도 이득을 볼 수 있습니다. 주요 통화인 달러나 엔화, 유로는 수수료가 무료이지만, 특정 통화의 경우 0.5% ~ 2.5% 수수료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등등 통화로는 중국, 영국, 태국, 베트남, 필리핀,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홍콩, 싱가포르, 호주, 캐나다, 대만, 스위스, 카타르, 체코, 노르웨이, 스웨덴, 덴마크, 폴란드, 헝가리, 아랍에미리트, 몽골, 아이슬란드, 브라질, 페루, 뉴질랜드, 멕시코, 튀르키예, 이집트, 캄보디아, 인도, 라오스, 남아공, 케냐가 있습니다.
거래 수수료
신용 거래시 환율 차이 뿐 아니라 카드사 수수료가 추가로 붙습니다. 하나카드의 정리를 확인해 보시면 아래와 같습니다.
신용결제로 해외 이용 시(해외홈페이지 거래 포함) 미화(USD) 기준 거래 금액에 접수일의 하나은행 최초고시 전신환 매도율을 적용한 후, 국제브랜드사가 부과하는 국제브랜드수수료(Mastercard1.0%)와 하나카드가 부과하는 해외서비스수수료(신용카드 0.2%)를 포함하여 원화로 청구됩니다.하나카드길게 적혀있지만, 결국 환전된 금전에서 1.2가 추가로 수수료 형태로 부과된다는 말로 이해할 수 있습니다. 즉, 환전에서 1 붙은 뒤 한번 더 1.2를 부과하는 것이니 1.01 1.012 약 1.022, 즉 약 2.2의 추가비용이 생겨나는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신용거래시 환율
환율은 일반적으로 검색하면 나오는 기준환율 외 송금 혹은 현금 환율이 있습니다. 카드 결제 혹은 ATM 이용 시 어쩌면 기준환율이 아닌 송금환율로 환전되어 기준환율 보다. 더 높은 환율이 적용됩니다. 트래블로그의 장점은 이 과정에서 기준환율로 그래도 바꿔준다는 점인데, 신용거래 시 이 조건은 이용할 수 없습니다. 기준환율과 송금환율간 차이는 외화마다. 조금씩은 차이가 있지만 크지는 않습니다. 가장 많이 사용되는 미국 달러와 유로화를 기준으로 그 차이를 확인해 보겠습니다.
글을 쓰는 지금 확인한 미국 달러 기준환율과 송금환율을 개개인별로 달러당 1,351원과 1,364.2원 입니다. 차이는 달러당 13.2원이고, 기준환율 대비 비율은 약 0.98 입니다. 유로의 경우 기준환율과 송금환율이 개개인별로 유로당 1,429.09원과 1,443.38원 입니다.
하나은행 트래블로그 카드 사용방법
하나은행 트래블로그 카드 해외에서 사용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트래블로그 카드에 환전할 금액 입금 2. 지정 ATM 에서 트래블로그 카드 넣기 3. 출금 선택 후 수수료 안내 페이지에서 확인 선택 4. 출금 계좌는 건너뛰기 5. 요구하는 출금금액 선택 혹은 입력 6. 비밀번호 입력 후 청구되는 통화 확인 최근, 그야말로 오사카에서 세븐뱅크 ATM을 이용하여 부족했던 엔화를 추가 환전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