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 여행지 제안 , 단풍구경과 사진찍기 좋은 곳

가을 여행지 제안 , 단풍구경과 사진찍기 좋은 곳

가을장마인지 폭풍우가 오는 건지 올여름은 비가 많이 내렸는데요, 이제는 선선해진 바람과 따뜻한 가을 햇살을 맞으며 가을 단풍 여행을 떠나보는 건 어떠실까요? 어디로 갈지 모르겠다면 소개해 드리도록 드리는 가을여행지를 주목해주세요 충북 보은의 속리산 길목에 있는 말티재는 단풍여행으로 이름난 명소입니다. 속리산 자락 단풍과 오색색상 구절초, 코스모스, 국화꽃까지 피어있어 여행객들에게 인기 있는 여행지입니다. 말티재 전망대에서는 단풍과 더불어 굽이치는 열두 굽이 고갯길까지 볼 수 있으며, 특히 해 질 무렵 노을이 절경이라고 합니다.


구례 화엄사
구례 화엄사

구례 화엄사

구례 화엄사는 대한민국 전라남도 구례에 위치한 유명한 사찰로 알려져 있습니다. 화엄사는 신라시대에 창건된 사찰로, 현재까지도 수많은 사찰 건물과 보물들을 보존하고 있습니다. 구례 화엄사에서도 템플스테이 프로그램을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템플스테이를 통하여 사찰에서의 명상, 불교 수행, 사찰 음식 훈련 등 여러 활동을 할 수 있으며, 사찰 생활의 조용함과 명상의 경험을 즐길 수 있습니다. 구례 화엄사의 템플스테이 프로그램은 일반적으로 1박 2일 혹은 2박 3일 등으로 진행되며, 사찰에서의 숙박과 식사, 명상을 할 수가 있습니다.

송광사 성보박물관
송광사 성보박물관

송광사 성보박물관

그다음으로 성보박물관이 나옵니다. 전혀 정보가 없어서 별 기대 없이 들어갔었는데, 생각보다. 괜찮았습니다. 송광사 가셨다면 꼭 들러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송광사에 대한 많은 것들을 배울 수 있는 곳입니다. 문 여는 시간 오전 9시 점심시간 11시 20분12시 20분 문 닫는 시간 오후 5시 30분종료 20분 전까지 입장가능 관람시간이 정해져 있으니 시간 잘 확인해서 가시면 되겠습니다.

송광사 비사리구시

송광사에 다. 올라오니 성보박물관에서 봤던 비사리구시가 보입니다. 비사리구시란 나무로 만든 거대한 목조용기로, 조선 영조 이후 절에서 국제를 모실 때 손님을 위해 밥을 저장했던 일종의 밥통이며 약 4,000명분의 밥을 담을 수 있다고 하는데요. 실제로 보니 엄청 크긴 합니다. 약간 배모양 같기도 하네요. 블로그에 올리진 않았지만 비사리구시 안에 동전과 천 원짜리 지폐들이 많이 있었는데요. 그 안에 있는 동전들은 복지시설순천 인애원 기금으로 쓰인다고 합니다.

템플스테이, 무엇을 경험할 수 있나요?

발우공양 장면. 절에서 먹는 오늘 세 끼 식사를 공양이라고 하며, 누구에게나 평등해야 해야만 되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오대산 클라우드 템플스테이에 참여하면 한국의 습관 사찰에 머물며 사찰의 생활과 스님들의 생활을 체험해볼 수 있습니다. 기본적인 수행 생활인 새벽예불, 참선 수행, 발우공양, 다도 등을 체험할 수 있는데요. 이 외에 전통사찰의 전각과 석탑, 부도, 불상, 불화 등 불교전통문화에 관하여 좀 더 깊이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이 되기도 합니다.

높은 빌딩 숲속에서 살고 있던 현대인들에게는 자연 속에서 어우러져 살아가는 삶의 본질적으로 모습을 찾을 수 있는 기회가 되겠죠? 템플스테이를 통하여 여러 불교문화를 경험하는 사람들 한국불교문화사업단 템플스테이의 유형은 크게 3가지로 구분됩니다.

양평 용문사

양평 용문사에서도 템플스테이 프로그램을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에 참여하면 사찰에서의 숙박, 명상, 차례 등을 체험할 수 있으며, 사찰의 역사와 종교적인 문화를 배울 수도 있습니다. 템플스테이는 일반적으로 일정한 기간 동안 진행되며, 사찰에서 제공하는 여러 활동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용문사 공식 웹사이트나 전화 등을 통하여 구조화된 정보와 예약 방법을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밖으로 나가면 이렇게 멋진 경치도 보이고 고향수라는 향나무도 보입니다. 고향수는 송광사를 중창한 보조국사 지눌스님이 심은 향나무로 척주당과 세월각 옆에 위치해 있습니다. 언젠가 푸른 잎을 피우며 회생하는 날 지눌스님도 이 세상에 다시금 나타날 것이라는 예언적 설화가 깃들어 있다고 합니다. 송광사를 천천히 구경하고 다시 주차장으로 내려오는 길도 정말 예쁩니다. 한 바퀴 돌고 나니 힐링한 느낌입니다. 약 2시간에서 3시간 정도 시간 잡아서 천천히 구경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