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애디슨병 부신피질기능저하증 증상, 원인, 치료방법

강아지 애디슨병 부신피질기능저하증 증상, 원인, 치료방법

골다공증은 뼈에 구멍이 많이 생긴다는 관점에서 뼈 강도가 약해져서 쉽게 부러지는 질환입니다. 조용한 뼈 도둑 이라 불릴 정도로 처음에는 증상이 없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척추, 손목, 고관절 부위 골절과 같은 합병증 발생 위험이 높지요. 우리나라 50세 이상에서 5명 중 1명이 골다공증을 앓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70세 이상 여성의 경우 68.7에게 골다공증이 있는 것으로 파악되었다고 하네요. 특히 노년기 골절은 심혈관 질환, 폐렴, 패혈증 등 2차 질환으로 연결되어 사망에 이어질 수 있습니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의 통계에 의하면 2022년 119만명이 골다공증으로 치료를 받았고, 지난 2019년 100만명을 넘은 후에 꾸준히 증가세에 있습니다. 특히 요즘같은 맑고 쌀쌀한 가을 날씨가 시작되고 뼈와 관절과 관련한 질환이 쉽게 발생하고 있습니다.


imgCaption0
뇌하수체 기능저하증 증상

뇌하수체 기능저하증 증상

뇌하수체 기능저하증은 여러가지 호르몬 분비 저하에 따른 여러 증상들이 주로 나타납니다. 주요 증상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피로감, 기력 감퇴 뇌하수체 기능저하증으로 인해 호르몬 분비 부족으로 인해 피로감이 심할 수 있으며, 기분이 울적한 경우 그 정도가 더 심해질 수도 있습니다. 체중 변화 갑상선 호르몬의 저하로 인해 신체 대사율이 느려지기 때문에 체중 증가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피부, 손톱, 탈모 증상 피부가 건조하고 여드름이 생기거나, 손톱이 약해지고 부러짐 및 탈모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성기능 저하 남성에서는 정력 감퇴, 여성에서는 월경불순, 무월경 등 생식 연관 증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소화 기관 증상 : 식욕 부진, 소화불량, 변비 등 불꽃진압기 연관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위축성 위염 예방

위축성 위염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안절부절한 음식이나 약물의 섭취를 피하고, 건강한 생활 습관을 유지해야 합니다. 정기적인 건강검진과 의사의 조언을 따르는 것도 중요합니다. 또한, 위축성 위염과 위암의 관련성을 인식하고 조기 발견하여 치료할 수 있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위축성 위염은 만성위염의 초기 단계로서, 적절한 관리와 관련하여 관련하여 예방이 중요한 질병입니다. 건강한 식습관과 의사의 조언을 따르며, 위염과 위축성 위염에 대한 정보를 알고 적시에 대처하면 더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을 것입니다.

무증상 혹은 수치는 정상인데 유증상

무증상인 경우도 많지만, 위의 제가 가졌던 증상을 보시고 해당하는 부분이 많습니다.면 꼭 병원 가보시길 권합니다. 그리고 분명 나는 저하증 증상들이 있었으나 혈액검사는 정상 수치네? 하시는 분들도 당황해 마시고 여러 차례 검사와 함께 의료진에게 구체적으로 호소해 보실 것을 권합니다.

Hypothyroidism이라는 책에 저하증임에도 정상 수치로 나오는 경우도 많았는데 우리나라 정서상 의료진에게 불만이나 의견을 호소하기보단 순종적이어서 그러지 못하고 자신의 질환을 모르고 지나치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제1형 당뇨처럼 당뇨와 같은 개념인데 췌장도 멀쩡하고 인슐린도 잘 나오는데 신체에서 그걸 제대로 사용하지 못하는 경우가 이에 해당합니다.

갑상선기능 저하증 관해를 향해

요약하면 가급적 건강한 자연식을 먹고 혈액순환과 장 건강에 집중하며 면역력과 체력을 올려보도록 노력하겠다입니다. 잡곡밥 혹은 현미밥에 나물, 버섯과 익힌 야채들, 생선, 고기를 주로 먹고 바나나, 토마토, 고구마를 간식으로 먹고 디카페인이나 코코넛 음료를 마십니다. 그리고 알콜, 카페인, 글루텐, 콩류, 유제품, 해조류, 빵이나 쥬스처럼 정제가공된 식품을 제한합니다. 오늘 최소 30분은 유산소싸이클 운동으로 심박수를 올리고 혈액순환이 잘 되도록 합니다.

치료와 예방

골다공증 치료의 목적은 골 형성을 증가시키거나 골 소실을 방지하여 현재의 골량을 지속적인 것입니다. 비타민 D 합성을 위해 규칙적으로 운동하고 자주 일광욕을 해야합니다. 끼니 시 뼈를 튼튼히 하는 칼슘이 풍부하도록 신경써야 하며, 짜게 먹으면 나트륨이 소변으로 빠져나갈 때 칼슘도 같이 배출되기 때문에 저염식을 드셔야 합니다. 음주, 흡연, 카페인, 인스턴트 식품, 패스트푸드, 탄산음료, 흰설탕 등의 가공 식품 섭취를 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