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로자 저금리 통합대출 정부지원 서민자금 파헤치기, 신용불량 또는 신용카드 사용 불가자 포함

근로자 낮은 금리 통합대출 정부지원 서민자금 파헤치기, 신용불량 혹은 신용카드 사용 불가자 포함

요즘에 대출금리가 너무 많이 올라 힘든 시기입니다. 거기에 높은 이자 대출상품을 갖고 계신 분들은 특히나 어려움을 겪고 계신데요. 그래서 정부에서 지원해주는 낮은 금리 통합 대출상품들을 준비해 보았습니다. 고금리로 대출을 받고 계시다면 정부에서 낮은 금리로 지원해주는 채무통합 대환 대출을 이용하여 대출 상품을 갈아타시는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2023년에 서민 지원 자금으로 아래와 같은 예산이 책정되어 있기에 나의 자격에 맞춰 갈아타시면 됩니다.

정부가 지원해주는 낮은 금리 대출상품으로는 다음과 같은 상품들이 있습니다.


서민금융 진흥공단 정부지원, 햇살론 Youth
서민금융 진흥공단 정부지원, 햇살론 Youth

서민금융 진흥공단 정부지원, 햇살론 Youth

만 19살 이상, 만 34세 이하 청년계층이 학업과 취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생활자금을 지원합니다. 최대 1,200만 원 대출을 받을 수 있으며, 3.5 금리로 최대 15년간 이용을 할 수 있습니다. 전국 29개의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에서 대출 신청이 가능하니, 생활자금이 필요한 청년분들은 예약 후 방문하시길 바랍니다.

사잇돌 대출
사잇돌 대출

사잇돌 대출

사잇돌 대출은 신청 방법에 따라 2가지가 있습니다. 은행권을 이용하면 일반 사잇돌 대출이고, 2 금융권을 이용하면 사잇돌 대출 2라고 명칭 하게 됩니다. 이 2가지의 대출은 한도와 금리에 차이점을 갖고 있는데요. 은행권 사잇돌 대출은 1은 한도가 적고 1 금융권 기준이라면 새 희망홀씨를 추천해 드립니다. 2 금융권의 경우 한도 문제가 없지만, 금리 구간이 10 넘는 중금리가 될 수 있습니다.

근로자 채무 통합 대출하기 정부에서 저금리로 진행합니다.
근로자 채무 통합 대출하기 정부에서 저금리로 진행합니다.

근로자 채무 통합 대출하기 정부에서 저금리로 진행합니다.

기존의 채무가 많습니다.거나 금리가 높은 경우, 생활비 부담으로 많은 고통이 가중됩니다. 가계 부채만 해도 연간 오르고 있으니 여간 고민되는 부분이 아닙니다. 그래서 이전 채무를 합쳐서 기존보다. 금리가 낮은 대출로 재대출 받는 것을 채무 통합 대환 대출이라고 명명합니다. 현재의 가계 부채로 인하여 대출 규제가 대폭 강화되었습니다. 하여 현재 신용 1등급으로도 56대의 금리가 기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전체 기준 금리가 오른 상태에서 수익성이 악화된 업체들이 채무 통합을 꺼려하는 것은 당연한 것인데요. 이때에 직장인 채무 통합을 저금리로 이용할 수 있도록 정책이 나왔어요. “정부지원 서민 자금”이 곧 그 내용이 되겠습니다.

새 희망홀씨

금융위원회를 중심으로 금융취약서민계층을 대상으로 하는 지원 자금입니다. 한도가 높은 편이므로 생계 자금이나 주거 자금으로도 이용 가능합니다. 금리가 높은 편의 중금리 대출이지만, 2 금융권에 비해서는 낮습니다. 올해부터는 금융보다. 금리가 낮은 편이 신용 점수 향상과 추후 대출 금리 인하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하여 더 낮은 금리가 있다면 다른 상품을 활용하는 편이 낫겠습니다. 2025년까지만 한시적으로 운영합니다.

1년 이상 열심히 상환 다는 긴급생계자금 5백만 원 이내 지원합니다.

근로복지공단 생활안정자금 대출 지원내역

근로복지공단 생활안정자금 대출 지원내역 1인당 한도는 기존에는 1천만원까지 였습니다. 하지만 코로나19이후 지난해부터 2천만원까지 한도가 상향되었습니다. 연 1.5의 금리로 이용이 가능하며, 상환기간은 1년 거치포함 3년 혹은 4년 상환 중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코로나19가 종식되거나 정부의 예산이 미흡한 경우 한도는 줄어들 수 있습니다. 의료비, 부모요양비, 장례비, 혼례비, 학자금, 임금감소 생계비, 소액 생계비, 임금체불 생계비 등의 용도로 대출 신청이 가능하며, 대출한도가 용도별로 차이가 있으며, 해당 대출을 중복으로 이용해서 최대 2천만원까지 가능하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