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요금제 정리(2023년 가격)

넷플릭스 요금제 정리(2023년 가격)

오늘의 더꼼꼼뉴스 바로 넷플릭스 주가 대폭락 관련 소식입니다. 전 세계 OTT시장 1위 넷플릭스 미국주식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이라면 이미 접해본 소식이실텐데요. 올해 1분기 넷플릭스 구독자 수가 10년만에 처음으로 감소했습니다. 넷플릭스 측은 작년에 가입자가 거의 400만명 증가한데에 비해 최근 동안 러시아에서 서비스를 중단하면서 구독자 수가 대폭 줄었다고 표명했습니다. 이렇게 최근 주가가 70 이상이나 폭락했고 지난해에는 유튜브 수익이 처음으로 넷플릭스 매출을 앞섰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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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플릭스 구독 해지 넷플릭스에 대한 반발감

넷플릭스 구독 해지 넷플릭스에 대한 반발감

그야말로 저렇게 생각한 소비자들이 자진해서 구독을 해지하는 경우가 있었고, 넷플릭스 실적이 악화되었습니다. 그래서 넷플릭스는 공유 계정을 금지하고, 구독료를 인상하는 답을 냈습니다. 그랬더니, 소비자의 반발은 더 커져서 가속을 이탈시키는 모습이 나오고 있습니다. 그야말로 위상도 줄었습니다. 코로나가 만연할 때는 미국 빅테크 5대 기업을 FAANG이라고 했는데요. 페이스북 아마존 애플 넷플릭스 구글현재는 MAMAA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애플 메타구 페이스북 아마존 알파벳구글 지주기업 이것만 봐도 넷플릭스 위상이 주가와 함께 빠졌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광고요금제 어떠한 식으로 도입될까?

넷플릭스는 경쟁업체인 HBO 맥스나 훌루HULU는 광고를 통해 강력한 브랜드를 유지할 수 있었다며 애플TV를 제외한 주요 OTT업체가 광고 지원 서비스를 탑재했거나 계획을 발표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여러 OTT 서비스들이 다. 광고를 통해 서비스를 유지하는데 왜 우리라고 못할쏘냐 약간 이런 말 인것 같죠.? 사실 넷플릭스 말처럼 플랫폼 안에 광고를 넣는건 특이사항은 아닙니다. 국내와 달리 해외에서는 광고를 포함한 요금제를 쉽게 찾아볼 수 있는데요. 지난 3월 디즈니 플러스도 12년 안에 광고 요금제를 도입하겠다고 밝힌 바 있죠 시청자가 광고를 시청하는 대신에 기존의 요금제를 조금 더 저렴하게 제공되는 방식입니다.

계정 공유 금지 시행 내용

23일 넷플릭스는 미국에서 계정 공유를 금지하겠다며 가구 구성원이 아닌 사람과 계정을 함께 사용하는 회원들에게 이메일을 보낼 것이라고 공지했다. 현재는 미국에서만 실시하는 것으로 공지되었습니다. 만약 가구 구성원이 아닌 사람을 추가하려면 한 달에 7.99달러의 비용을 내야 추가할 있습니다. 넷플릭스에서 가구 구성원이란 동일한 관련해 거주하고 있는 사람으로 한정하고 있습니다. 조선에서 만약 적용된다면 대학교, 취업 등으로 인해 같은 관련해 함께 거주하는 것이 아닌 인원은 한 가구로 보지 않고 추가 비용을 내야해야하는 의미입니다.

또한 넷플릭스는 구성원 추가 옵션을 제공되는 요금제는 스탠다드 요금제월 15.49달러와 프리미엄 요금제월 19.99달러로 한정했다. 결국 4명 이상 동시접속이 가능한 비싼 요금제를 사용하는 고객만 추가 요금을 내고 구성원을 추가할 수 있는 것입니다.

광고형 멥버십을 이용할 수 없는 이유

일부 소수의 디바이스에서는 넷플릭스 광고형 멤버십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이는 해당 디바이스의 넷플릭스 앱 아니면 소프트웨어가 광고를 지원해주는 버전으로 업데이트될 수 없기 때문이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광고형 멤버십이 제공되지 않는 나라에 거주 중이시라면 이용할 수 없을 수 있습니다. 다른 기업 결제 파트너를 통해 아니면 패키지로 넷플릭스 이용중이라면 제공업체에 문의하여 멤버십 이용가능 여부를 확인하셔야 합니다.

코로나 팬데믹에서 엔데믹으로 변화하는 현상

코로나가 아직 끝나지 않았지만, 이제 세계적으로 코로나에 대한 제한을 천천히 없애고 있으며, 밖으로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그러면 실내 활동이 줄어서, 넷플릭스에 대한 수요가 줄겠지요. 2022년 1분기 넷플릭스는 전 분기 대비 가입자가 20만 명 감소 2022년 1분기 기준 넷플릭스 가입자가 2억 2,160만 명이라 비중은 0.09 정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