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은행 알뜰교통카드플러스 (체크카드) 혜택 조회해보고 발급 신청하기

농협은행 알뜰교통카드플러스 (체크카드) 혜택 찾아보고 발급 신청하기

알뜰교통카드의 종류와 사용후기를 설명드리기에 앞서서 알뜰교통카드가 무엇인지, 어느 지역에서 사용이 가능한지 등을 살펴보겠습니다. 알뜰교통카드 사업이란? 국민들의 대중교통비 절감 및 대중대중교통 이용 활성화를 위해서 대중대중교통 이용 시에 이동거리만큼 마일리지를 지급해 주는 사업입니다. 2021년에 실시된 정책으로 기존에는 광역알뜰교통카드에서 현재 알뜰교통카드로 명칭이 변경되었습니다. 알뜰교통카드 마일리지는 대중교통비 지출에 부담이 큰 서민의 교통비를 절감하고, 보행 자전거 등 친환경 교통수단을 동시에 진행하여 진행하여 활성화할 수 있는 새로운 수요관리 정책으로서 개인의 자발적인 노력을 통한 보상으로 대중대중교통 활성화를 유도하기 위해 지급되는 마일리지 입니다.


농협카드 포인트 현금 전환
농협카드 포인트 현금 전환

농협카드 포인트 현금 전환

농협카트 포인트는 농협카드 사이트에서 현금으로 수정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포털 검색창에 농협카드라고 검색하고 아래의 사이트로 들어갑니다 사이트에 들어가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농협카드 포인트 현금전환을 위해서 로그인을 합니다. 오른쪽 위에 있는 로그인 버튼을 선택합니다. 올원페이 아이디 PIN번호 공인인증서 등으로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을 하셨으면 혜택 포인트 차례대로 클릭합니다.

MY 포인트를 선택합니다. 채움 브랜드와 비씨 브랜드에서 쌓인 포인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1포인트당 1원입니다. 포인트 전환 메뉴를 선택하고 적립내역조회를 클릭합니다. 메뉴를 보시면 캐시백 가능포인트가 있습니다.

딥온 체크카드
딥온 체크카드

딥온 체크카드

딥온 체크카드는 위 체크카드들보다. 인지도가 떨어지는데 그 이유는 간편 결제 혜택이 주요 혜택이지만 온라인에서의 간편 결제 사용 시에만 적립이 되기 때문입니다. 전월 실적 30만 원 이용 시에는 1, 60만 원 이용 시에는 2의 적립을 해주고 있지만 체크카드로 60만 원 이상 활용하는 분이 흔치 않기에 조금 아쉽습니다. 그리고 다른 카드들보다. 혜택 사용처가 매우 적어 사용이 제한적으로 보입니다.

SLine 체크카드
SLine 체크카드

SLine 체크카드

sline 체크카드의 주요 혜택으로는 요식업종 할인과 대중대중교통 할인이 주요 혜택입니다. 요식업종 할인은 11시 14시라는 점심시간에 제한해 점심 식사를 외식하시는 분이 사용하기에 좋습니다. 대중교통도 헤이영 체크카드와 비슷하게 5 할인이지만 최대한도가 5천 원인만큼 한 달에 대중대중교통 10만 원 이내로 이용하시는 분이 사용하셔야 합니다.

특이 사항으로 전월 실적 반영 시에 공과금(전기요금, 도시가스요금 등)이 반영되기에 자취하시거나 공과금 납입을 하시는 분이 사용하시면 전월 실적을 쉽게 채우실 수 있을 꿀팁이 있습니다.

또 한 가지로 마이펫, 미니언즈를 활용해 캐릭터 카드가 출시된 카드여서 귀엽거나 예쁜 카드를 찾으신다면 괜찮으실 수 있습니다. 외식만으로 한달에 5천원 할인이 가능하기 때문에 한달에 5천원이라도 분명히 받기를 요구하는 분이 쓰기 좋습니다.

헤이영 체크카드

헤이영 체크카드는 전월 실적 20만 원 이상 시 위 해당 영역을 캐시백 받을 수 있습니다. 대중대중교통 캐시백이 5지만 최대한도가 삼천 원이라서 대중교통카드로 이용하기에는 아쉬운 혜택입니다.

하지만 헤이영 체크카드의 주요 혜택은 간편 결제에 있습니다. 삼성페이, 페이코, 스마일페이 등 각종 페이 서비스를 온/오프라인에서 결제 시 1% 캐시백이 가능해집니다. 간편 결제를 이용하시는 분이 사용하기에 좋습니다.

하나카드로 선택한 이유

처음 알뜰교통카드를 하나카드로 선택한 가장 큰 이유는 기존에 사용하던 전월 실적이 없는 체크카드가 있었기 때문에 신한카드나 우리카드와 같이 여러가지 캐시백이 필요가 없었습니다. 저는 교통비에 특화된 체크카드가 필요했기 때문에 신한, 우리보다. 대중대중교통 캐시백이 높은 하나카드로 선택했습니다. 서울에서 거주해서 평균 교통비가 7만원 정도 나옵니다. 신한은 캐시백이 10전월실적 25만원 기준 최대 2천원이고 우리는 3천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