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현대아울렛 화재 7명사망1명중상

대전현대아울렛 화재 7명사망1명중상

설 연휴 기간 동안 백화점, 아울렛, 그리고 마트의 영업 유무는 늘 우리에게 혼동을 줍니다. 그래서 설 휴가기간을 앞두고 현대백화점들과 현대프리미엄아울렛들, 그리고 현대아울렛들의 영업일이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고자 합니다. 바로 희망하는 매장의 영업일을 찾고자 하신다면 아래 버튼을 통해 매장을 찾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024년 현대백화점과 현대프리미엄아울렛의 설연휴 영업일을 확인해보면, 대부분의 매장이 설날 당일과 설날 전날에 휴무일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납니다.

하지만 일부 특정 예외도 있습니다. 현대백화점 미아점, 압구정본점, 디큐브시티, 부산점, 울산 동구점은 설날 전날인 29일에는 정상 영업을 하고 있으며, 이는 고객들에게 편의를 제공되는 사례로 볼 수 있습니다.


imgCaption0
이랜드상품권 유효기간

이랜드상품권 유효기간

본 권은 유효기간이 발생일로부터 5년이며, 상사채권 소멸시효 5년 내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본 권은 도난, 분실 아니면 멸실의 경우, 재발행이 불가하오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일부 코너 및 매장임대매장 및 미가맹점에서 사용이 불가능 할 수 있습니다. 본 권은 상품권법 폐지로 인하여 지급보장 거래를 체결하지 않았습니다. 상품권 구입 시에는 세금계산서가 발행되지 않습니다.

2024년 설 연휴 현대프리미엄아울렛 및 현대아울렛 영업일 영업시간

현대프리미엄아울렛과 현대아울렛은 이름에서도 백화점과는 다소 다른 느낌입니다. 그 느낌처럼 휴무도 좀더 간단하게 시행됩니다. 모든 지점이 2월 10일 하루만 휴무이고, 설 연휴기간 나머지 날에는 정상 영업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설 당일 앞뒤로는 현대프리미엄아울렛과 현대아울렛으로 쏠리는 현상이 일어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1월 31일 최근까지는 아직 현대백화점 공식 홈페이지에 지점 안내 섹션에 설 연휴 기간 동안의 영업일이 반영되어 있지 않습니다.

하지만 이 내용은 현대백화점의 공지사항에 업로드가 된 내용으로 현대백화점에서 직접 공지한 내용이니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혹시 현대백화점의 해당 공지사항을 확인하고자 하신다면 아래 버튼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대전 현대아울렛 화재 원인

가장 무게를 두고 있는 대전 현대아울렛 화재 원인으로는 화물용 엘리베이터 근처에 주차된 화물차 주변에서 시작되었다고 기사에 나온 내용이 있습니다. 화물차가 주차된 곳은 하역장 주변. 그러므로 백화점이나 쇼핑센터 건물 지하에 주차합니다. 보시면 스텝들만 이해하는 통로 근처에 물류들이 쌓여있는 것을 본 적 있으실 텐데 그곳에서 처음 불꽃이 시작되었다고 합니다.

대전 현대아울렛 화재 당시 CCTV 영상에는 종이 상자와 의류 등이 쌓여 있는 지하 1층 하역장 쪽에 1톤 화물차 기사가 주차 후 내려 하역일을 하던 중에 주변에서 불길이 보이는 모습이 포착되었다고 하는데요. 현재 경찰, 국과수, 한국전기안전공사, 소방당국 등 40여 명으로 구성된 합동감식반에서 조사가 전개과정 중이라고 합니다.

대전 현대아울렛 화재사고

아쉽게도 2022년 9월 26일 오전 7시 45분경 대전광역시 유성구 용산동 소재 현대 프리미엄 아울렛 대전점 에서 화재사고가 일어나게 됩니다. 이 사고로 7명이 사망하고 1명이 중상을 입는 인명피해가 발생했습니다. 소방 당국은 오전 7시 51분에 대응 1단계, 58분에 대응 2단계를 순차적으로 발령해 소방대원 126명과 장비 40대를 투입하여 진화 일을 진행하였으며, 화재 발생 직후 아울렛 인근 모 컨벤션 시설 숙박 동 투숙객 100여 명과 직원 10명 등은 긴급 대피하였습니다.

사고 발생 초기에는 전기자동차나 EV 충전소 폭발이 화재의 원인일 수 있다고 보도되었으나, 대전 유성 소방서에 의하면 이번 사고는 EV 폭발과는 무관하며 지하 1층 하역장에서 화재가 발생한 것으로 추정된다고 합니다. 오후 1시 10분경 주불을 진화하는 데 성공했고, 오후 3시 2분경에 진화가 완료되었습니다.

중대재해처벌법 적용받을까?

한편, 이번 대전 현대프리미엄아울렛 화재 참사 사건에 중대재해 처벌법이 적용될 지도 애정을 받고 있습니다. 대전지방고용노동청은 이번 화재 사고를 중대재해 처벌법 적용 대상이라 판단하고 현장 조사에 착수했다고 하는데요. 그 결과는 화재원인에 대한 조사 결과가 나와야만 가려질 것이라고 하네요.만약 이번 사건이 중대재해처벌법 대상이 되면 유통업종 첫 사례가 된다고 하는데요. 사고 원인이 올공정하게 밝혀져서 손해를 보신 모든 분들이 법 테두리 안에서 보호받으셨으면 합니다.

중대재해처벌법 이란?중대재해처벌법은 2022년 1월 27일부터 시행되었으며50인 미만 기업 등은 2024년 1월 27일부터 사업주와 경영책임자 등이 안전보건 확보 의무를 위반하여 중대산업재해가 발생한 경우 이를 처벌하기 위해 마련되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이랜드상품권 유효기간

본 권은 유효기간이 발생일로부터 5년이며, 상사채권 소멸시효 5년 내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대전 현대아울렛 화재 원인

가장 무게를 두고 있는 대전 현대아울렛 화재 원인으로는 화물용 엘리베이터 근처에 주차된 화물차 주변에서 시작되었다고 기사에 나온 내용이 있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대전 현대아울렛 화재사고

아쉽게도 2022년 9월 26일 오전 7시 45분경 대전광역시 유성구 용산동 소재 현대 프리미엄 아울렛 대전점 에서 화재사고가 일어나게 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