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타민D 틀린점 비타민 D2와 비타민 D3

비타민D 틀린점 비타민 D2와 비타민 D3

일반 감기 독감 코로나 차이점 구별방법에 대하여 알아보고, 심한 감기 극복한 개인적인 경험담에 대하여 나눠보겠습니다.


다음날 아침 감기 첫번째 날
다음날 아침 감기 첫번째 날

다음날 아침 감기 첫번째 날

증상 양어깨의 통증과 오한 두통, 열 많이 남 특이점 전날까지 감기의 전조증상이 전혀 없었고 밤사이 갑자기 감기 증상 나타남 기존에 감기에 걸렸을 때는 심하게 걸리기 전에 목아 살짝 아프다던지 하는 전조증상이 있었으나 이번에는 없었음 체온 38도 맥박 8891 평소 60 정도 두통 심해서 일상생활 유지 힘들어 잠 청함 점심 먹고 유산균과 영양제 감기약 복용 두통 여전히 심해서 잠 청함 식사는 여러가지 종류로 평소보다.

골연화증 증상
골연화증 증상

골연화증 증상

골격이 덜 자란 소아기에는 성장의 지연과 골격의 변형이 가장 문제가 됩니다. 하지만 골격이 다. 자란 성인은 심하지 않을 경우에는 증상이 없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병이 진행되며 근력이 약해지거나 뼈에서 통증을 느끼게 됩니다. 가장 먼저 시작되는 부위는 다리의 허벅지와 무릎으로 관절염으로 오인되기도 합니다. 근육경련 근육 약화 무릎 통증 보행의 불안정 뼈 통증 근육이 약해지면서 계단을 오르거나 걷는 것이 힘들어지기도 하고, 걸음이 좌우로 흔들리는 안절부절한 모습을 보이기도 합니다.

특히 뼈가 약해져 있으므로 편한 충격에도 완전 골절이 일어나기도 하므로 낙상을 주의하셔야 합니다.

골다공증과 차이점
골다공증과 차이점

골다공증과 차이점

골연화증과 골다공증 모두 뼈에서 칼슘이 빠져서 뼈가 약해진 상태라는 측면에서는 똑같습니다. 따라서 경우에 따라서는 골연화증과 골다공증을 모두 갖는 경우도 아주 흔하게 발생합니다. 골연화증은 뼈에서 칼슘과 인이 점점 빠져나가 뼈가 물렁해지고 가늘고, 변형되기 쉬운 형태로 되는 것입니다. 반면 골다공증은 뼈에서 칼슘, 인 콜라겐 등이 빠져나가 뼈에 구멍이 생겨 골절에 아주 취약한 상태가 되는 것을 말합니다. 골다공증은 거의 모든 검사를 받기 전까지는 증상이 없기 때문에 스스로 인지하기 어렵지만 골연화증은 무릎의 통증이나, 근육의 감소로 인한 근력 저하, 뼈 통증 등의 증상이 나타나 비교적 쉽게 알 수 있습니다.

결론적으로는 뼈가 약해지는 질병이고 원인 또한 비슷하기 때문에 치료에도 비슷한 기준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골연화증 치료방법

가장 좋은 방법은 꾸준하게 일광욕을 하는 것입니다. 하루에 30분 정도 씩 산책을 하면서 충분히 햇빛을 쬐주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좋아질 수 있습니다. 등 푸른 생선, 버터, 계란, 우유 등 비타민 D가 많은 음식을 섭취하여 보충해 주는 것도 아주 중요합니다. 하지만 체내의 비타민 D가 늘어나기 위해서는 생각보다. 오랜 시간이 걸리는데요. 그럴 때에는 비타민 D 보충제를 드셔주는 것이 많은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