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에 글씨 넣는 방법, 글그램 어플 추천

사진에 글씨 넣는 방법, 글그램 어플 추천

사진에 글씨 넣는 방법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컴퓨터나 laptop pc로 할 수 있는 방법과 스마트폰, 핸드폰으로 폰사진에 글씨 넣는 방법 두가지 방법을 모두 알려드리겠습니다. 본인의 필요에 그러므로 맞는 방법을 선택해서 사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c로 사진에 글씨 넣기는 여러가지 프로그램으로 할 수 있습니다. 그림판, 포토샵 등 편한 프로그램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저는 주로 포토스케이프X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글씨를 삽입합니다. 포토스케이프와 포토스케이프X 버전이 있었는데 X가 추후에 나온 버전으로 좀 더 기능이 다양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프로그램이 없으시다면 쉽게 다운로드 받아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제 서식코드 넣는법입니다.
이제 서식코드 넣는법입니다.

이제 서식코드 넣는법입니다.

이 부분은 저도 처음에 잘 안되었는데 쉽게 설명해드릴께요 CSS에 기본 디자인도안을 넣어놓고, 서식코드에서 불어오는 것입니다. 글을 작성하다가 링크를 넣고싶으면 서식코드를 넣어주면 css에서 당겨옵니다. 관리서식관리서식쓰기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아래 화면이 나옵니다. 기본모드에서 HTML모드로 변환후에 위의 서식코드를 붙혀넣기 제목은 자신이 만든 링크색으로 정해주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좌측 하단에 미리보기를 눌러보세요 그러면 생성된 링크가 보일꺼에요 참조하여 이곳에서 기본모드로 나간다면 생성된 링크가 아닌 글씨만 나오게 됩니다.

이게 정상입니다.

저장된 이미지의 위치정보 삭제 방법
저장된 이미지의 위치정보 삭제 방법

저장된 이미지의 위치정보 삭제 방법

첫번째 위치 정보 삭제를 요구하는 사진을 선택하고 우측 상단의 점 세 개더 보기 아이콘을 누른 뒤 상세정보로 들어갑니다. 다음으로 우측 상단에 있는 편집을 눌러주면 구글 GPS를 기반으로 한 촬영 장소가 함께 저장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 지도 위에 있는 제거 버튼을 누른 뒤 저장하면 위치 정보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만약 사진에 위치 정보를 넣어서 앨범으로 보관하고 싶은 경우에는 위의 순서를 반대로 적용하시면 됩니다.

핸드폰 카메라의 위치 태그 끄기
핸드폰 카메라의 위치 태그 끄기

핸드폰 카메라의 위치 태그 끄기

지난해 9월부로 삼성 클라우드 서비스는 종료됐지만 그 이전부터 갤럭시를 사용 중이셨던 분들은 핸드폰 동기화에 관한 약관 동의를 통해 위치 태그가 설정되어 있을 확률이 크기 때문에 의도치 않게 개인 정보가 저장되고 있을 수 있습니다.

기본 카메라 앱을 실행한 뒤 좌측 상단에 있는 설정 버튼을 눌러서 ”위치 태그” 항목을 비활성화합니다. 지금부터 사진 캡처 시 위치 정보는 저장되지 않습니다.

카카오톡 전송 시 사진 화질 설정

친구들과 함께 찍은 사진, 힐링을 위해 떠난 여행에서 얻은 인생 컷 등을 공유하고 싶을 때 가장 먼저 생각나는 것이 바로 카카오톡을 이용한 사진 전송입니다. 하지만 기존에 위치 태그를 활성화해뒀었다면 전송한 사진에는 노출하고 싶지 않은 개인적인 장소까지 공개되기 때문에 별도의 설정이 필요합니다. 보통 외부의 풍경을 촬영한 사진의 경우 해상도를 보존하기 위해 원본으로 전송하는 분들이 많지만 일반 화질로 설정해놓으면 위치정보는 제외된 전송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프로필 페이지 우측 상단의 전체 설정으로 이동한 뒤 채팅 메뉴의 사진 화질을 일반으로 변경하면 완료됩니다.

그러면 포스팅 발행해볼까요?

을 작성하다가 링크를 넣고 싶을때 우측에 점3개 클릭하시면 서식이 나옵니다. 방금 위에서 만든 서식을 불러오면 됩니다. 저는 위와깉이 몇개가 있습니다. 미리미리 여러가지 색을 제작해서 CSS에 계속 붙혀넣기 하고 서식을 만들어놓으면 원하는대로 선택해서 사용하기 편합니다. 그래서 제목을 색으로 표현합니다. 저는 보라를 클릭해보겠습니다. 이렇게 나오는게 정상입니다. 왜 링크가 안보이고 글씨만 나오니 잘못된거 아니야? 아닙니다.

미리보기 하면 정상입니다 HTML 모드로 변경후 아시죠? 부분에 요구하는 URL을 을 지우고 넣으시고 마지막 단어인 purple 지우고 자신이 넣고 싶은 문구를 넣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