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 점포철거비 신청 방법 및 대상(2023년 폐업 철거비 지원 희망리턴패키지)

소상공인 점포철거비 신청 방법 및 대상(2023년 폐업 철거비 지원 희망리턴패키지)

소상공인 정책자금대출 중 희망플러스 신용대출은 고신용 자영업 소상공인분을 위한 낮은 금리 대출상품입니다. 이 상품은 22년 1월에 코로나19로 손해를 소상공인들 중 방역지원금 및 손실보전금을 받은 사람에 한해 3천만 원 대출한도와 1.5 낮은 금리를 적용시킨 정책자금 대출이었습니다. 23년 1월 희망플러스 신용대출 내용이 개정됐습니다. 여전히 920점 이상의 고신용 소상공인이 대상입니다. 지난해 기준으로 대출기간이 1년이기 때문에 올해 만기일이 도래하는데, 이를 1년 더 연장할 수 있다고 합니다.


imgCaption0
소상공인 희망대출 조건

소상공인 희망대출 조건

저신용 소상공인에 해당하는 개인 아니면 법인에게 연 1의 고정금리2년 거치, 3년 원금균등분할의 방식으로, 최대 1,000만원을 융자해줍니다. 대출 한도 개인 아니면 법인 당 1,000만원 대출 금리 연 1 고정금리, 대출 기간 2년 거치 후 3년 분할상환자율 상환제 적용 제외 상환 방법 거치기간 후 상환기간 동안 매월 원금균등분할 상환 자금 사용 목적 운전자금 대출금의 전액 아니면 일부 임의조기 상환 가능하며, 중도 상환할 경우 중도상환 수수료는 면제됩니다.

또한 대출자금은 운전자금 용도로만 사용 가능합니다.

저신용 소상공인

대출신청 시점에 조회한 NICE평가정보의 개인 신용평점이 744점 이하인 소상공인 소상공인 대표자의 개인 신용점수는 PC나 모바일에서 NICE지키미를 통해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NICE지키미는 회원가입 없이 신용등급과 평점을 조회할 수 있는 사이트로 전국민 무로 신용조회비회원 이용 시 본인인증을 위한 필수정보이름, 주민번호 등이 필요합니다. 상시 근로자 수가 소상공인 요건에 연관된 업체 상시 근로자수가 해마다 5인 미만인 사업체여야 하며, 광업제조건설운수업은 10인 미만이어야 합니다.

신한은행 모바일 앱 쏠 SOL 설치

먼저 신한은행 모바일 앱 쏠 SOL을 다운로드 받아서 설치합니다. 공동인증서 준비 및 국세청 홈텍스 및 정부24에 공동인증서 등록 스마트폰에서 공동인증서를 사용할 수 있도록 준비합니다. 스마트폰에서 신한 쏠 SOL 앱을 이용하려면 PC에서 발급된 공동인증서를 스마트폰으로 복사하거나 스마트폰에서 공동인증서를 발급해야 합니다. 타행 공동인증서 아니면 타기관 전자거래 범용 공동인증서를 갖고 있다면 신한은행 홈페이지 인증센터 혹은 모바일 신한 쏠 SOL 인증센터에서 타행, 타기관 공동인증서를 등록한 다음 핸드폰 복사를 진행해야 합니다.

그 다음 공동인증서를 통해 국세, 지방세, 사업자 등록정보 등 필요 정보를 수집하기 위해서 국세청 홈텍스 및 정부24에 개인 공동인증서 등록을 해야 합니다.

신청 서류

모든 서류는 원본 제출이 원칙으로, 신청인의 동의를 얻어 마이데이터 서비스 등을 활용해서 대출 관련 서류를 확인합니다. 마이데이터로 제출 가능한 서류 상기의 서류는 제출서류 간소화로 마이데이터 서비스 사용 동의를 하면 별도로 준비할 필요가 없는 서류로, 공단에서 직접 확인할 수 없거나 검토 과정에서 추가 확인이 필요한 경우에 신청인에게 추가 서류 제출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개인사업자 신용 대출 금리 비교

신용대출의 경우 담보대출 건보다. 더 높은 금리가 보여지고 있습니다. 신용대출도 비슷하게 다른 대출 대대조적으로 지속해서 금리가 상승하는 모습을 보이는 만큼 대출 관리에 더욱 더 철저히 해야하며, 여러 대출을 비교하여 대출을 실시하는 것이 유리할 것으로 보이고 있습니다. 현재 하나은행이 5 초반대로 가장 저렴하게 평균 금리로 진행되고 있으며, 그 뒤를 이어 농협 그리고 기업은행 순으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은행마다. 대출 편차가 심한만큼 평가도 크게 달라질 수 있다는 점을 이해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에 여러 은행에 대출 심사과정을 통해 금리 수준을 정밀 연구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소상공인진흥공단 직접대출 상품 저신용 자영업자 대상

신용평점 744점 이하, 저신용 자영업자 소상공인을 위한 은 오래전에 종료되었습니다. 하지만 23년 올해 이란 이름으로 대체되었습니다. 최대 3천만 원 한도, 2% 고정금리, 2년 거치 3년 분할상환이며 소상공인진흥공단 직접대출이기에 1월 신청분은 조기 마감되었습니다. 노려야 할 것은 2월 20일 2차, 3월 30일 3차 신청분입니다. 진흥공단의 직접대출에 2 고정금리라 소상공인 분들이라면 모두 기다리고 계실 테고 경쟁이 높으니 미리 준비해두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