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티초크 효능,부작용,보관법 까지

아티초크 효능,부작용,보관법 까지

지중해 연안이 원산지인 아티초크는 서양의 불로초라고 하며 생김새는 다소 독특합니다. 아티초크는 고대 그리스부터 약용 식물로 섭취해왔으며 손질법은 줄기와 잎 끝부분의 가시를 제거하고 끓는 물에 10분 정도 삶아준 뒤, 아래쪽 하트 부분이 식용 부위로 겉에서부터 한 장씩 분리하면 됩니다. 주로 채소로 먹거나 통조림으로 사용합니다. 우리 나라에서는 아직 낯선 식재료이지만 유럽, 남미, 미국 등지에서는 양배추나 양파처럼 대중적인 채소로 알려져 있습니다.

아티초크에는 케르세틴, 루틴, 시닌, 클로로겐산 등의 항산화 물질이 들어 있어 활성 산소를 제거하여 노화를 예방해줍니다.


영양성분 성분
영양성분 성분

영양성분 성분

은행잎 100g은 약 182칼로리를 제공합니다. 은행나무 씨앗은 좋은 탄수화물 공급원으로 100g당 약 34g의 탄수화물을 제공합니다. 은행나무 씨앗은 여러가지 섬유질 공급원으로 100g당 약 5g의 섬유질을 제공합니다. 단백질 은행나무 씨앗은 좋은 단백질 공급원으로 100g당 약 7g의 단백질을 제공합니다. 은행나무 씨앗은 지방 함량이 높아 100g당 약 3g의 지방을 제공하며 대부분 건강한 불포화 지방 형태입니다.

은행나무 씨앗은 비타민 E의 좋은 공급원으로 100g당 일일 권장 섭취량의 약 6를 제공합니다. 은행나무 씨앗은 칼륨, 인, 마그네슘을 포함한 여러가지 미네랄 공급원입니다. 전반적으로 은행나무 씨앗은 여러 비타민, 미네랄 및 등등 좋은 영양소를 제공되는 영양이 여러가지 식품입니다.

은행, 은행잎 효능
은행, 은행잎 효능

은행, 은행잎 효능

1. 혈관건강 은행에 들어 있는 지이코플라본 성분은 혈액내 혈전을 제거하여 혈액순환을 부드럽게 해주어 고혈압, 동맥경화 등의 심혈관계 질환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2. 항암 효능 은행에는 베타카로틴, 징코라이드 등의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암세포의 성장을 억제하는 항암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3. 빈혈방지 엽산, 철분, 비타민 C등의 영양성분이 들어 있어 빈혈, 두통, 어지럼 즘 등의 증상을 예방하고 개선시키는데 도움을 줍니다.

4. 기관지 건강 펙틴과 히스티딘 성분은 면역력을 향상시켜 감기 등의 질병을 예방하여 주며, 진해 거담 작용을 해 기침을 멈추는데 도움을 줍니다.

질문 1 은행을 먹을 때 주의해야 할 점은 무엇인가요?

답변 1: 은행을 먹을 때는 권장량을 지켜야 합니다. 성인은 하루에 10알을 넘기지 않는 것이 좋으며 어린 아이들은 3알을 넘기지 않아야 합니다. 은행은 독성이 있는 식품 중 하나이므로 과하게 섭취하면 몸에 무리를 줄 수 있습니다. 그러니까 은행을 먹을 때는 권장량을 준수하고, 익혀서 먹는 것이 좋습니다.

질문 2 은행은 어떠한 방식으로 혈압을 조절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나요?

답변 2: 은행은 칼륨 여러가지 식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칼륨은 혈압을 낮추고 혈액 순환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징코플라톤 성분은 혈액 응고를 막아주어 혈전 방지 및 제거에 효과적입니다. 질문 3 은행 효능 은행 부작용을 알고 먹는 것이 뼈 건강에 어떤 이점이 있나요? 답변 3: 은행은 칼슘 흡수를 돕는 엘고스테린과 레시틴 성분이 들어 있어 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성분들은 골다공증과 같은 뼈와 연관된 병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인지 기능 개선 은행은 인지 기능, 특히 기억력, 주의력 및 정신 처리 속도를 향상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연령 연관 인지 기능 저하 증상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항염증 특성 은행은 몸 전체의 염증을 줄이는 데 이롭게 하는 항염증 화합물이 포함되어 있어 심장 질환 및 당뇨병과 같은 만성 질환의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항산화 작용 은행은 산화 스트레스로부터 신체를 지키고 세포 손상을 예방하는 데 이롭게 하는 여러가지 항산화 물질입니다.

은행은 특히 노화와 연관된 황반 변성의 위험을 줄이는 데 있어서 눈 건강에 보호 효과적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질문 5 은행을 섭취하는데 어떠한 방식으로 맛을 즐길 수 있나요?

답변 5: 은행은 껍질에 싸여있는 안에 투명한 알을 섭취하는데요. 이것은 저열량이고 저지방이며 다이어트와 기력 회복에 좋은 음식입니다. 은행을 챙겨먹는 방법 중 하나로는 간식으로 먹을 수 있으며, 기관지 건강과 면역력을 높이고자 하는 분들에게 특히 도움이 될 것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영양성분 성분

은행잎 100g은 약 182칼로리를 제공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은행 은행잎 효능

1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질문 1 은행을 먹을 때 주의해야 할 점은

답변 1: 은행을 먹을 때는 권장량을 지켜야 합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