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 라피에스타 키리안소바체험공방 메밀소바 내만내먹 후기

양산 라피에스타 키리안소바체험공방 메밀소바 내만내먹 후기

요새는 마트나 온라인을 통해 쉽게 쯔유를 구입할 수 있는데, 시판 쯔유는 여러 종류가 있는 데다가 맛이 다. 조금씩 차이가 있어 내 입에 가장 잘 맞는 쯔유를 고르기가 다소 어렵습니다. 그리고 일본 음식에 많이 들어가는 미원아지노모토, MSG이 쯔유 자체에도 많이 들어가고 시판 쯔유는 일본인의 입맛에 맞게 우리에겐 좀 달 있습니다. 집에 있는 재료를 이용해서 수제 쯔유를 만들어서 자기 입에 맞게 조절해서 메밀 소바나 우동 등을 요리할 있습니다.

먼저, 쯔유를 만들 때엔 여러 채소를 불에 구워서 간장에 같이 끓이는데, 이럴때 석쇠 등을 이용해서 가스레인지의 불로 그대로 구워내는 것이 중요합니다. 혹은 토치를 사용해도 무관합니다. 채소는 대파 2대, 양파 2개양파 1개와 사과 12개로 대체해도 좋음, 당근 12개, 건표고버섯 34개를 준비합니다.


메밀 국수를 서늘하게 즐기는 방법
메밀 국수를 서늘하게 즐기는 방법

메밀 국수를 서늘하게 즐기는 방법

메밀소바를 먹을 때는 면의 신선함과 시원함을 유지하기 위해 몇 가지 요령을 따라야 합니다. 먼저, 찬 물에 얼음을 넣고 메밀국수면을 헹구면 면이 더 시원하고 쫄깃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얼음을 넣은 찬물에 면을 넣어 헹굴 때는 미지근한 물보다. 찬물을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잘 삶아진 메밀국수면은 흐르는 찬물에 여러 번 헹궈 체에 밭쳐 물기를 제거해 주어야 합니다. 체에 밭치면서 면을 가볍게 흔들어주면서 물기를 제거하면 면이 쫄깃하고 품질좋은 상태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체에 밭친 후에는 면에 약간의 찬물을 더 적셔주는 것도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중간에 물이 끓어오르면 찬물을 넣어서 면을 삶으면 좋습니다. 메밀 국수면은 급속도로 익으므로 면이 끓어오르면 바로 찬물을 넣어 면을 삶아야 합니다. 이렇게 함으로써 면의 신선함과 쫄깃함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야키소바 눌리는 기술 누룽지 상태로 만들기.
야키소바 눌리는 기술 누룽지 상태로 만들기.

야키소바 눌리는 기술 누룽지 상태로 만들기.

5. 현재 메밀소바 상태는 부드러운 상태예요 바닥 쪽이 눌렸으면 만들어 놓은 소스를 넣고 잘 섞어 주세요. 소스를 넣기 전에는 뒤적이지 않는 것이 팁입니다. 6. 보시기에 어떠신가요? 잘 눌리고 색도 잘 났습니다. 제가 적어 놓은 야키소바 소스의 양을 모두 넣은 상태인데요 거뭇거뭇한 것이 너무 달콤하게 보여요. 짜장면의 색에 잡채밥 맛도 나고 알리오 올리도 생각나는 복합적인 맛에 볶음면입니다.

7. 식감도 좋고 간도 좋은데요 소금을 너무 적게 넣었기 때문에 마지막에 맛소금이나 케첩으로 간을 좀 더 강하게 만들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나는 조금 유연한 먹고 싶습니다. 하실 때도 케첩이나 소스를 양껏 더 만들어 놓고 마지막에 휘리릭 볶으시면 될 거 같습니다.

만든 쯔유 보관과 요리할 때 쯔유 농도 맞추기

만든 쯔유에는 보존을 위한 조미료가 따로 들어가지 않기 때문에 냉장 보관을 해야하고 보관만 잘한다면 꽤 오래 유지가 됩니다. 경험상 12달 정도까지는 두고 먹었던 적이 있었습니다. 소바의 장국을 만들 땐, 쯔유와 물을 23 정도로 비율을 맞추고 냉우동의 경우, 국물까지 마시기 때문에 쯔유물 12 정도의 비율이 좋은 것 같다. 개인의 간에 따라 맛을 조절할 수 있고, 만약 쯔유 본연의 단맛을 줄이고 싶은 경우, 처음 간장을 끓일 때 넣는 설탕량을 조절하면 됩니다.

채소를 굽는 것이 조금 번거로울 수는 있지만, 굽지 않고 만드는 것과 굽고 만드는 것의 차이가 있는 편이라 가능하다면 구운 채소로 쯔유를 만들어 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메밀 국수를 서늘하게 즐기는

메밀소바를 먹을 때는 면의 신선함과 시원함을 유지하기 위해 몇 가지 요령을 따라야 합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야키소바 눌리는 기술 누룽지 상태로

5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만든 쯔유 보관과 요리할 때 쯔유 농도

만든 쯔유에는 보존을 위한 조미료가 따로 들어가지 않기 때문에 냉장 보관을 해야하고 보관만 잘한다면 꽤 오래 유지가 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