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아바타1 줄거리와 출연진 소개 국내 및 해외반응

영화아바타1 줄거리와 출연진 소개 국내 및 해외반응

영화 아바타 1 소개 2009년에 개봉한 영화 아바타 1 지속해서 영화가 선전되다가 리마스터링 돼서 나왔어요. 2022년 9월 21일 자로 다시 리마스터링 돼서 영화가 개봉되었습니다. 카테고리는 SF영화이며, 감독은 제임스 카메론입니다. 총 영화타임으로는 166분으로 꽤 긴 타임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만큼 스토리와 전개가 탄탄해서 재밌게 본영화입니다. 주연연기자는 샘 워싱턴, 시고니위버, 조 샐다나, 스티븐랭이 주요 인물들입니다. 샘 워싱턴은 제이크설리역이고 시고니위버는 그레이스박사 역, 조 샐다나는 네이티리의 역을 맡고 있고 스티븐 랭은 해병대 대령 쿼리치 역을 맡고 있습니다.

그리고 영화에서 나오는 핵심용어들을 되짚고 가도록 하겠습니다. 영화에서 나오는 아바타는 인간과 판도라행성의 토착민인 나비족 DNA를 결합해 만든 복합 생명체입니다.


아바타 1 이야기
아바타 1 이야기

아바타 1 이야기

이 영화는 원치 않게 전과를 지니게 된 남자인 제이크 살리Jake Sully의 이야기를 기반으로 하고 있습니다. 제이크는 거의 다친 휠체어에 앉아 지구에 대한 실망감과 항복을 인식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의 인생이 급격하게 바뀌게 되는 순간을 맞이하게 됩니다. 인류는 지구에 대한 자원과 증대 가능성에 대한 우려로 인해, 외계 행성인 판도라를 침략하려고 합니다. 제이크 살리는 오빠 톰my brother Tom이 남겨준 유산으로, 아바타Avatar라는 수단을 통해 판도라로 들어갑니다.

이는 판도라의 주민들과 자연을 더 잘 이해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습니다. 제이크는 아바타로 변장하여 판도라 행성과 그와 함께 살아가는 비장한 존재들을 조사하게 됩니다. 그는 새로운 세계와 문화를 발견하며 자신의 인생을 되돌아보게 됩니다. 그녀가 생태변화적인 관점에서 얻은 이해와 경험을 토대로, 자신과 전쟁중인 부족과 협력하여 지구의 자원을 보호합니다.

영화 의 줄거리
영화 의 줄거리

영화 의 줄거리

2150년, 인류는 지구 에너지의 고갈로 인해 새로운 에너지인 언옵테인을 찾아 판도라 행성으로 떠나게 됩니다. 하지만 판도라 행성의 대기는 인간이 자체적으로 호흡하기 어려워 확인 작업에 있어 위기를 겪지만 판도라 행성의 주인인 나비족과 인간의 DNA를 조합해 아바타의 육체에 인간이 접속하는 분신인 아바타를 만들어 그곳에서의 생활을 이어나가게 됩니다. 아바트 프로그램에 원래 대상자이던 형의 죽음으로 인해 제이크 설리라는 하반신이 마비된 전직 해병대원이 대신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됩니다.

아바타 신체 접속에 성공한 제이크는 아바타의 몸으로 다시 걷게 되어 행복감을 느끼게 됩니다. 두 다리의 자유를 얻게 된 제이크는 아바타의 몸으로 지내다. 판도라 행성의 동물들을 대상으로 습격을 당하게 되고 나비족의 여전사인 네이티리를 만나 위험에서 벗어나게 됩니다.

아바타2물의길, 을 몰라도 시청 가능합니다.
아바타2물의길, 을 몰라도 시청 가능합니다.

아바타2물의길, 을 몰라도 시청 가능합니다.

이제 본격적인 영화상영이 시작됩니다. 아바타2물의길 은 사실 나보다는 여자친구가 보고싶어 해서 보러 온거다. 왜냐하면 나는 아바타 1편을 보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처음엔 그닥 땡기지 않았습니다. 그래도 이왕 보러온건데, 영화 보기직전에 유튜브로 대략적인 줄거리만 가볍게 접하고 보러왔다. 뭐. 후기들도 살짝 찾아 보았으나, 1편내용을 디테일하게 몰라도 2편 시청에 그렇게 큰 무리가 없습니다.는 의견이 있었기에 줄거리를 진짜 대강만 접하고 보러 들어갔다.

스포일러를 할 생각은 없기에 분명한 리뷰를 쓰지는 않을거다. 전반적으로 평을 하자면, 영상미가 진짜 미쳤다. 지구가 아닌 다른 행성의 신비로운 모습을 cg로 구현해서 사람을 현혹시키고 있습니다. 빠져들게 만든다. 내 옆옆 자리에 앉은 약5세정도 되어 보이는 여자아이는 물론, 그 아이의 아빠로 보이는 중년 남성까지 모두 넋을 잃고 화면만 뚫어져라 보는게 느껴졌다.

영화의 리마스터링

2009년에 개봉한 이후 13년 만에 리마스터링 돼서 나왔어요. 대략 아바타 2를 개봉하기 전 아직까지 안 본 사람들을 위해서 리마스터링을 한 게 아닐까 생각 듭니다. 리마스터링이 나온 뒤 아바타 2가 개봉했기에 한 번 더 되짚고 살펴보고자 먼저 리마스터로 개봉하지 않았나 생각합니다. 13년 만에 아바타 2가 개봉되어 나오면서 왜 이렇게 오래 걸렸는지 사람들은 알고 싶어 합니다. 원래는 코로나 발병 이전에 제작하고 있었지만 코로나가 2019년도에 터지게 되며 중단되었다고 합니다.

그 당시 코로나의 여파로 인해 영화와 드라마 모든 일들이 꼬여버리고 중단되었기에 코로나가 잠잠해지면서 다시 시작한 결과라고 합니다. 지금은 전작 아바타를 뒤로 한채 아바타 2를 개봉하고 현재는 뉴질랜드에서 아바타 3을 진행하고 있고 그 후 아바타 4, 5까지 만들 계획이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아직까지 평점으로 보시면 아바타 1이 9.39점으로 높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아바타 1 이야기

이 영화는 원치 않게 전과를 지니게 된 남자인 제이크 살리Jake Sully의 이야기를 기반으로 하고 있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영화 의 줄거리

2150년 인류는 지구 에너지의 고갈로 인해 새로운 에너지인 언옵테인을 찾아 판도라 행성으로 떠나게 됩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아바타2물의길 을 몰라도 시청

이제 본격적인 영화상영이 시작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