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결만화 100선중 상위 2140작 리뷰

완결만화 100선중 상위 2140작 리뷰

21. 소년탐정 김전일 S 개인적으로 추리만화중 원탑이라고 생각합니다. 뭐 아직 완결 안난 코난이라던가 QED 증명종료 혹은 같은 작가의 탐정학원 Q 라던지 여러 쟁쟁한 추리만화들이 있지만 전부 다. 김전일의 아성 앞에는 한수 물러줘야 합니다. 또한 코난이 이미 추리물의 영역을 벗어난 반면 김전일은 끝까지 추리물의 영역안에서 완성시켰습니다. 매력적인 주인공부터 강한 라이벌까지 완벽하게 구성됬죠. 물론 라이벌은 후속작인 탐정학원Q가 더 좋았다고 생각합니다.

22. 크로우즈 S 무장전선 보우야 린다만 지금 떠올려도 기억이 생생한 남자들의 만화인 크로우즈입니다.


imgCaption0
헌터X헌터 리메이크 199

헌터X헌터 리메이크 199

카테고리 모험, 액션, 판타지 곤은 자신의 아버지 진이 잘 보고된 탑급 헌터였다는 말을 듣고 아버지의 흔적을 찾기 위해 헌터가 되기로 결심합니다. 이후 곤은 헌터 시험장에서 만난 암살족의 키르아, 붉은 눈의 크라피카 그리고 레오리오와 함께 힘든 시험에 도전하여 어렵게 관문을 넘게됩니다. 그러면서 이들의 모험이 시작됩니다. 작품성, 예술성에 있어서는 헌터X헌터가 단연 탑인거 같습니다. 이게 갈수록 소년만화의 색이 천공 격투장, 그리드 아일랜드까지 유지되는데 그 후에 옅어지고 다른 보조적 장르가 당연한 섞이면서 작가의 의도가 드러나는데 그냥 예술입니다.

매편이 다.

7 클라나드 AFTER STORY

카테고리 드라마, 로맨스, 학원, 판타지 제작사 교토 만화 개인적으로 치유물 원톱. key사의 일반적인 미연시 클라나드를 애니메이션화 한 작품입니다. 1기는 각 히로인들의 스토리가 진행되고 2기 에프터 스토리에서 메인 주제인 가족에 대한 스토리가 진행됩니다. 초반에는 간단한 학원물로 느껴질 수 있으나 후반 이와 비슷한 일상들이 모여 감동을 자아냅니다. 원작 원화에 따라 눈을 아주 크게 그려서 작화가 조금 부담스러울 수 있으나 익숙해지면 의외로 괜찮습니다.

감동을 자아내는 치유물을 좋아하시는 분에게 꼭 추천합니다. 10/10 : 몰아가는 감동이 아닌 스위트한 감동을 느껴보고 싶으신 분에게 추천합니다.

5 유루캠Delta유루캠프 2기

카테고리 여행, 드라마, 일상, 코미디 제작사 CStation 케이온의 후속작? 내가 즐겨찾는 캐릭터의 이야기가 작품을 감상할 때 뿐만 아니라 현실로 이어진다는 점에서 높게 평가하는 작품입니다. 신생 제작사이기 때문에 교토 애니메이션과 작화를 비교할 수는 없지만 무너지지는 않았고 캠핑이라는 소재에 맞게 배경에 힘을 줬습니다. 각박한 현실 속에서 입가에 웃음을 띠며 간접적으로나마 힐링하고 싶을 때 적극 권하는 작품입니다.

케이온이 작품 속에서 작곡된 음악을 현실에서 들으며 예술창작물의 장면을 떠올린다면 이 작품은 작품을 감상하면서 실제 여행에서 느낀 감각이 떠오릅니다. 공통점은 두 작품 모두 이야기에 갇혀 있지 않고 현실로 확장된다는 점입니다. 결말이 존재하지 않는 일상물 장르에서 이는 아주 강력하게 작용합니다.

그날 본 꽃의 이름을 우리는 아직 모른다. 아노하나

카테고리 드라마, 청년기 제작사 A1 Pictures 음악이 멱살 캐리. 어릴 때 겪은 친구의 갑작스러운 죽음으로 트라우마를 갖고 있는 등장인물들이 유령으로 돌아온 친구를 성불시키면서 자라는 스토리입니다. 감동을 느끼도록 유도하는 구성을 갖고 있고 각자의 트라우마에 공감하기 힘든 부분도 존재하지만 워낙 적절한 타이밍에 엔딩곡이 깔려 감정을 흔들어 놓습니다. 후반 전개도 급하고 훨씬 섬세하게 청소년의 생각을 다루는 작품들이 존재하지만 멋진 작품을 고르라면 무조건적으로 고르게 되는 그런 묘한 작품입니다.

810 다른 미디어에서는 느껴볼 수 없는 애니메이션의 감동을 느껴보고 싶으신 분에게 추천합니다.

100. 91Days

카테고리 범죄, 시대, 액션, 드라마 제작사 슈카 처절한 복수극. 복수가 진행되면 진행될수록 주인공과 주변 인물들이 서서히 망가져가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주인공이 복수의 대상 옆에서 그 주변을 무너뜨리면서 느끼는 허망한과 동질감을 진득이 묘사하고 있습니다. 신생 제작사의 작품이라서 느와르 분위기를 연출함에 있어 부족함이 느껴지지만 마지막 결말은 조용하게 열려있어 마음에 들었습니다. 작인격이 좋은 오리지널 느와르 애니메이션을 원하시는 분에게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