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화정기예금 만기해약 방법 외화정기예금 이자 받기

외화정기예금 만기해약 방법 외화정기예금 이자 받기

최근 직장 업무가 바빠서 블로그 포스트 글을 한참 못썼는데, 벌써 달이 바뀌어 7월이 되었네요. 이번 달에도 어김없이 주식, 코인 폭락 기념 1금융권 은행 금리 알아보기 시리즈를 이어가겠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2022년 7월 기준 국민은행 주요 예금 금리를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한시 이벤트 상품인데 눈에 띄는게 하나 있네요. 20222차 공동구매 정기예금인데요. 판매 금액에 따라 차등금리를 제공하는 공동구매 정기예금이라고 합니다. 가입 대상은 실명의 개인입니다.

계약기간은 6, 12개월 2가지 옵션이 있습니다. 예금 금액은 100만원 이상입니다.


imgCaption0
KB 더블모아 예금 최고 연 45

KB 더블모아 예금 최고 연 45

KB 더블모아 예금은 중장기 절세투자와 단기 목돈 관리를 한 번에 할 수 있는 정기예금입니다. KB 더블모아 예금은 기존의 KB 더블모아 예금과 ISA 또는 연금저축펀드가 합쳐진 상품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거기에다가 높은 금리를 제공해주고 있어 인기 있는 상품이기도 합니다. 다만, 만 50세 이상만 가입 가능한 상품입니다.

국민수퍼정기예금최고 연 25

국민수퍼정기예금은 가입자가 이율, 이자지급, 만기일 등을 직접 설계하여 저축할 수 있는 다기능 맞춤식 정기예금입니다. 가입조건을 직접 설정할 수 있기에 자기가 설계하고 싶은 경우 좋은 상품입니다. 국민수퍼정기예금 예금자보호법 적용 가입대상 제한 없음 신규 시 최저 100만원이상 원단위로 예치건별 10만원이상 원단위로 추가입금 가능신규 포함 30회까지 가능 고정금리형 1개월 3년 이내에서 월 또는 일단위 단위기간 금리 연동형 12개월이상 36개월 이내에서 월 단위로 정하고, 연동회전단위기간은 1개월 6개월 이내 월단위 또는 30일 181일 이내 일단위로 정할 수 있습니다.

새마을금고 특판예금 금리, 영업점

은행의 특판상품은 특수한 조건이나 이벤트, 영업점을 거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그래서인지 예금금리가 확실히 좋은 편입니다. 우대조건도 많습니다. 하지만 해당 은행지점이 자금유동성이 부족한 점이나 운영 상태가 안좋은 경우도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물론 새마을금고처럼 주요 은행은 망할리가 없지만 늘 주의해서 나쁠건 없습니다. 특판 예금에 가입하기 전에 가입기간이나 이용조건, 규정을 잘 확인해보시고 가입하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그렇다면 살펴보겠습니다. 2023년 4월 3일 기준입니다. 예치금액 10만원을 적금했을 때 세전이자를 68,250원 주는 종로중앙새마을금고 본점의 정기적금 상품이 예금금리로는 1순위를 차지했습니다. 거의 모든 그렇듯 방문가입만 가능합니다. 2순위는 경북 구미시의 공단새마을금고 본점이고 다음으로 삼선새마을금고 본점입니다.

국민 정기예금 금리

농협의 금리가 야금야금 내려가는 가운데 국민의 기본적인 비대면 KB Star 정기예금의 경우는 지난주와 같이 12개월 이상 24개월 미만 구간에서 기본금리 최고 연 4.78를 고수하고 있는데요. 1000만 원을 12개월 만기로 예치했을 시 이자과세를 제하고 404,388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KB Star 정기예금의 기간은 1개월 이상 36개월 이하이며, 금액은 1백만원 이상으로 추가입금은 불가합니다. 이제 슬슬 장기예금에 눈을 돌리시는 분이라면 36개월 가입을 원하실 수도 있는데요. 3년만기에 농협이 4.11를 주는데 반해 국민은 4.44를 제공하니 농협보다는 국민이 낮겠습니다.

농협이 기간에 관계없이 전체적으로 금리를 낮추는 반면 국민은 지난주부터 다른 구간에 금리를 올리고 있는데요. 24개월 이상36개월 미만은 4.43, 36개월 만기는 4.44의 금리를 제공합니다.

특판 예적금은 무엇?

얼마전 뉴스를 뜨겁게 달군 은행 이슈가 있었는데요. 지역 농협에서 10대 특판 적금을 판매했다가 용량 초과로 늦게 이용자들에게 적금 가입을 취소해달라 요청한 일이 있었습니다. 줬다가 뺏은 격으로 현실 문자를 받고 40가 해지한 걸로 알려졌습니다. 특판이란 말 그대로 특별판매상품을 말하는데요. 이슈가 있거나 고객 감사제 같은 의미의 이벤트입니다. 다만 특판 판매 한도를 정해놓고 운영하고 있는 경우가 많아 조기 마감이 되곤 하는데요. 비대면 전용 특판상품인 경우 빠르면 12분 안에도 마감이 된다고 하니 놀랍습니다.

특판행사를 한 농협들은 직원들의 실수로 원래 창구에서만 판매하려던 적금 특판이 비대면 특판에까지 등록됐다며 농협의 사이즈에 비해 너무 많은 돈이 들어와서 이자를 지급하기 어려울 수 있다라고 밝혔습니다. 그리고 이용자들에게 부디 너그럽게 해지해달라는 문자를 발송했지만 가입자들이 해지하지 않으면 억지로 해지할 수 있는 방법은 없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KB 더블모아 예금 최고 연

KB 더블모아 예금은 중장기 절세투자와 단기 목돈 관리를 한 번에 할 수 있는 정기예금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국민수퍼정기예금최고 연

국민수퍼정기예금은 가입자가 이율, 이자지급, 만기일 등을 직접 설계하여 저축할 수 있는 다기능 맞춤식 정기예금입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새마을금고 특판예금 금리,

은행의 특판상품은 특수한 조건이나 이벤트, 영업점을 거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