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스티커 메모장 사용법(단축키 및 원기록 동기화)
1,668 오늘 0 어제 2 코드를 분석하던 중 character 개수에 대한 제목 적용 코드는 구현되어 있지만 어디에도 줄바꿈에 대한 코드가 없는 걸 찾아냈다.
NavigationBar 나타내기
구글링을 하기 전에 todoList 프로젝트와 비교를 해봤습니다. 뭔가 다른 점이 보이는가?? 바로 Navigation Controller가 StoryBoard Entry Point 즉, 진입점으로 표시가 안 돼있었습니다. 저기 저 왼쪽에 화살표 있는 거 내가 실수로 체크를 해제했나. 어쨌든 Navigation Controller의 진입점이 없으니까 의미가 없던 Navigation Controller와 Bar 였던 것입니다.
다시 돌아와서 is Initial View Controller에 체크해주고 실행. NavigationBar가 잘 나옵니다. StatusBar까지 색이 안 입혀지는 게 불만이지만 디자인은 마지막에 수정하기로 했다.
스티커 메모 모바일 원메모 앱과 동기화하기
스티커 메모 로그인을 처음에 안 하셨다면 목록 창에서 설정 버튼을 눌러 줍니다. 로그인 버튼을 눌러 로그인을 해 주세요. 그다음 스마트폰에 원메모 앱을 설치해 줍니다. 아이폰, 안드로이드 모두 설치가 가능합니다. 원메모 설치 후 오른쪽 하단에 있는 스티커 메모를 누르시면 PC에서 적었던 내용들을 동일하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해서 동기화 상태에서 PC에서 메모를 지우면 모바일에서도 지워지고 모바일에서 메모를 지우면 PC 메모도 지워지기 때문에 삭제할 때 주의깊게 삭제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경우의 수를 잘못 생각했습니다.
이게 무슨말인가냐면. 위에서 명확히 char개수가 33개 미만일 때는 발생하지 않는다고 했지만 사실 밑바닥부터 생각해보시면 char개수에 따라 줄 바꿈을 인식하는 코드를 넣을지 결심하는 것이 아닌 해마다 체크를 해야 이런 예외사항이 생기지 않습니다. 우리는 지금 char 개수에 따른 if문을 가지고 있었으나 매 구문마다. 동일한 for문을 넣는 것보다는 메서드를 만들어 코드의 재사용성을 높여볼까 합니다.
접근성 향상
일부 사람들에게 터치 조작이 어려울 수 있는데, 음성 명령을 통해 접근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음성 명령을 활용한 실제 사례들을 살펴보겠습니다. 스마트폰의 음성 비서 기능은 여러가지 앱과 통합되어 있어 여러가지 일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카카오톡으로 친구에게 메시지 보내기라고 말하면, 카카오톡이 실행되고 특정 친구에게 쪽지를 보낼 수 있습니다. 내비게이션으로 목적지 설정하기라고 말하면, 내비게이션 앱이 실행되고 목적지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음악 앱으로 플레이리스트 만들기라고 말하면, 음악 앱이 실행되고 새로운 플레이리스트를 만들 수 있습니다.코드 재사용을 위한 Title method 생성
return 된 newTitle을 통해 newMemo.titleMemo context에 접근하여 값을 넣어주면 됩니다. endIdx text.indextext.startIndex, offsetBy text.count 1newMemo.title Stringtext.endIdxnewMemo.title getNewTitlememoTitle newMemo.title
geNewTitle 메서드를 적용시킨 코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