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방암 항암치료중 좋은음식 이렇게드세요

유방암 항암치료중 좋은음식 이렇게드세요

유방은 주로 지방, 연결 조직, 선관, 혈관 및 림프관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유방은 수유의 핵심 역할을 합니다. 출산 후, 유방은 신생아를 영양분으로 공급하기 위해 우유를 생산하고 분비합니다. 수유는 어머니와 아기 간의 강한 유대 관계를 형성하고 신생아의 영양성분 공급과 면역력 강화에 중요합니다. 이번 시간에는 유방암 항암치료중 좋은음식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여성의 유방은 성장과 발달, 그리고 호르몬의 변화에 따라 형태와 크기가 변할 수 있습니다.


커피입니다.
커피입니다.

커피입니다.

커피가 간암 예방에 좋다는 사실은 수많은 해외 연구 결과에서 확인되고 있습니다. 대한 간암학회와 국립암센터도 커피가 만성 간질환 환자의 간암 예방에 도움이 된다는 사실을 진료 가이드라인을 통해 공식 확인했습니다. 의사가 특정 식품을 진료 가이드라인에 명기하는 것은 이례적인 일입니다. 간암학회는 커피가 지방간, 알코올성 간염, B형 간염, C형 간염, 간경화 등 만성 간질환에 좋다는 해외 대규모 코호트 연구논문을 근거로 이같이 선택했습니다.

커피에 함유된 항산화물질antioxidants이 간이 딱딱해지는 섬유화와 염증을 막아 만성 간질환 환자의 간세포 암종 예방에 도움이 된다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하루에 몇 잔 마셔야 할까요? 간암학회는 대부분의 논문에서 3잔 이상을 제시했다며 커피 섭취량은 통상 마시는 양을 기준으로 오늘 3잔 이상으로 보시면 된다고 했습니다.

요구르트입니다.
요구르트입니다.

요구르트입니다.

요구르트에 함유된 유산균 등 여러 유형의 프로바이오틱스는 섭취되어 장에 도달했을 때 장 내 환경에 좋은 작용을 합니다. 특히 프로바이오틱스는 유당불내증을 개선하려 노력하고 결장암을 예방하며 콜레스테롤과 혈압을 낮추는 효과가 있습니다. 이와 함께 면역기능 개선과 스트레스로 인한 유해세균 성장방지, 무기물 흡수 개량, 감염예방, 또 과민성 대장증후군과 결장염 개선 등에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버섯은 고단백 저칼로리 식품으로 무기질과 식이섬유가 풍부해 면역기능 향상과 혈압조절이 뛰어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래서 이른바 식탁의 숨은 건강식이라고 불리는 것이 버섯입니다. 특히 영지와 표고버섯, 그리고 송이는 항암 효과가 뛰어난 효과를 가지고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강황입니다.
강황입니다.

강황입니다.

인도 국민의 암 발생률이 미국인에 비해 현저히 낮은 이유는 여러 향신료가 들어간 카레를 주식으로 하기 때문이라는 보고가 있습니다. 여러 향신료 중에서도 주목해야 할 것은 강황입니다. 강황 뿌리에서 나오는 천연색 향신료인 커큐민은 여러 가지 깜짝 놀랄만한 효능이 있었는데 특히 항암효과가 뛰어납니다. 실제 커큐민 연관 논문 1700여 편 중 암 연관 논문이 600여 편일 정도로 암과 커큐민은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실제로 암 발생 단계에서 여러 분자와 반응하거나 세포 사이클을 정지시키거나 염증 반응과 산화적 스트레스를 낮출 수 있다고 합니다.

항암치료 중 피해야 할 음식

유방암 항암치료 중에는 특정 음식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항암치료 중에는 특히 자극적인 음식이나 유해한 음식을 취식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자극적인 음식으로는 매운 음식, 카페인이 많이 함유된 음료, 알코올 등이 있습니다. 또한 유해한 음식으로는 고지방, 고당분, 고염분 음식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음식들을 피하고 건강한 식습관을 유지하여 항암치료 효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토마토입니다.

토마토가 전립선암 예방에 좋다는 사실은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국립암센터에 의하면 전립선암 위험을 낮추는 일반적인 성분은 바로 리코펜입니다. 리코펜은 토마토, 수박 등에 함유된 적색소로 강한 항산화 작용으로 암 발생 가능성을 줄여줍니다. 토마토는 날로 먹는 것보다. 가볍게 익히거나 가열하면 체내에서 빠르게 흡수돼 성분이 정상 작동합니다. 토마토 가공 형태의 케첩, 토마토 파스타, 토마토소스 등도 라이코펜이 저장돼 전립선암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암환자 생선회 섭취하여도 되나요? 최고의 항암치료중 좋은음식 식단은?

암 치료 중이라면 무엇이든 잘 먹는 게 중요합니다. 특히 채소와 과일을 적극적으로 섭취해야 합니다. 채소와 과일에는 항암에 좋은 것으로 알려진 카로티노이드류, 엽산, 비타민C, 비타민E, 피리독신, 셀레늄, 쿼세틴 등이 들어있고 그 밖에도 식이섬유소, 파이토케미컬과 같은 여러 생리활성 물질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항암치료 후 메스껍고 밥 냄새가 역겨울 때는 국수나 라면 등 입맛이 도는 음식을 섭취하여도 좋고 빵이나 비스킷 등이 도움이 될 수도 있습니다.

이 경우 영양소가 부족할 수 있는 만큼 다른 음식도 함께 곁들여 영양분이 고루 섭취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커피입니다

커피가 간암 예방에 좋다는 사실은 수많은 해외 연구 결과에서 확인되고 있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요구르트입니다

요구르트에 함유된 유산균 등 여러 유형의 프로바이오틱스는 섭취되어 장에 도달했을 때 장 내 환경에 좋은 작용을 합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강황입니다

인도 국민의 암 발생률이 미국인에 비해 현저히 낮은 이유는 여러 향신료가 들어간 카레를 주식으로 하기 때문이라는 보고가 있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