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립도서관은 평생교육의 장

익산시립도서관은 평생교육의 장

익산시립도서관, 독서의 달 맞아 여러 프로그램 마련 책 읽는 소리, 익산의 가을을 깨우다. 제법 쌀쌀한 바람이 불어오고 풀잎에는 쌀쌀한 이슬이 맺히고 있습니다. 어느새 가을이 성큼 우리 곁에 다가왔다. 가을은 누가 뭐래도 독서의 계절입니다. 매일 책읽기를 즐기지 못한다고 해도 이번 가을만큼은 책이 주는 매력에 빠져보는 것은 어떨까? 다독은 아닐지라도 한 권의 책이라도 손에 들고 찬찬히 읽어보자. 가을의 초입,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익산시에서는 도서관마다.

독특한 행사가 마련되어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도서관에서 맞는 독특한 체험 이달엔 지금까지 보고 싶었던 영화와 만화, 다큐멘터리를 도서관에서 빌려보자. DVD, CDROM, 비디오테이프 등의 시청각 자료는 도서와 달리 지금까지 대출이 되지 않았습니다.


imgCaption0
1층 어린이 자료실

1층 어린이 자료실

처음 방문한 금마도서관은 1층 전체가 어린이 자료실로 사용되고 있었어요. 이 때문인지 어린이들을 위한 도서관이라는 이미지가 한번에 생겼는데 유아와 초등으로 나누어진 구역을 둘러보면서 한옥마을에 숙박하러 온 여행객 분들이 아이를 데리고 방문하기 좋을 것 같다고 생각했습니다. 금마도서관에서 가장 아름다운 장소는 어린이 자료실의 좌석들입니다. 아그들이 편하게 책을 읽을 수 있도록 한 편에 평상이 있고 맞은 편에 입석이 있었는데 이 모두 통창과 함께 있어 시원한 분위기입니다.

아이들과 함께 방문한 어른들이 앉아 쉬어도 만족스러울 좌석들이라서 집과 가까운 곳이라면 자주 방문하고 싶은 도서관이었다. 또한 번잡한 도서관이 아니다보니 대부분 희망하는 도서를 대출할 수 있는 게 장점입니다.

익산 중흥S클래스 평면도도면

74A타입은 29평형으로 29세대가 분양됩니다. 방 3개와 화장실 2개가 있는 4베이 판상형 구조이며 평면도 아래에는 유상 옵션에 대한 설명도 나와있습니다. 주거공용면적 22.1967 기타공용면적 52.3006 주거전용면적 74.6563 공급면적 96.8530 계약면적 149.1536 74B타입은 29평형으로 28세대가 분양 대상입니다. 주거공용면적 22.7901 기타공용면적 52.5235 주거전용면적 74.9744 공급면적 97.7645 계약면적 150.2880 84A는 33평형으로 방 3개와 화장실 2개가 있으며 보조주방이 있는 형태입니다.

2024 익산문화유산 야행 첫날 풍경

야행이 열리는 축제장으로 들어가 봅니다. 축제장으로 들어가는 정문은 백제 왕궁 옛 모습 그대로 재현하고 있었는데요. 백제 왕궁 양옆에는 백제 군사들이 말을 타고 왕궁을 지키고 있었고요. 빨주노초파남보 무지갯빛들이 번갈아 가며 반짝이는 모습은 웅장하면서도 화려한 백제 왕궁 모습 그 자체였습니다.

축제가 열리는 백제 왕궁 광장에는 수많은 인파로 꽉 들어찼는데요. 와! 대단합니다.

어디에서 이리도 수많은 관람객이 다. 찾아 왔을까요? 고개가 갸우뚱해질 정도로 축제장은 인산인해를 이루고 있었습니다. 최우수 야행의 영광으로 전국적으로 입소문이 꼬리를 물면서 시민들은 물론이고 전국 각지에서 여행자들의 발길이 익산 백제 왕궁으로 이어졌습니다.

첨단 아파트

사업지 아파트는, 첨단시설이 탑재된 하이엔드아파트로도 애정을 받고 있습니다. 홈넷시스템,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으로 가스, 난방, 조명 등을 제어하할 수 있습니다. 차량 방문알림기능, 실시간 에너지 모니터링 시스템, 출입 통제 방문자확인, 세대현환 문열림 등 생활권을 높여줄 여러 시스템이 제공됩니다. 익산지역은, 역세권을 중심으로 광역복합환승센터 개발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사업 완료 시에는 KTX, SRT, 시내버스, 택시, 고속버스 등 여러 교통수단을 연계해 환승체계가 익산역과 부착되어 전북의 대중교통 요충지가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따라서, 교통호재는 늘 주변 지가와 부동산 시세에 좋은 영향을 주기 때문에 미래가치에도 좋은 영향을 줄 것으로 기대됩니다. 익산 중앙동 뉴타운 사업, 도시재생 뉴딜사업으로 인해 3천세대 크기의 신규 아파트가 공급될 전망입니다.

달빛 고운 백제 왕궁과 여러 체험 프로그램

개막식이 끝나자 백제 왕궁 하늘에는 보름달이 휘영청 떠올랐고요. 왕궁의 정원과 후원까지 온갖 여러 형태의 불빛들이 저마다의 아름다운 불빛을 뽐내며 행사 열기는 후끈 달아올라 백제 왕궁은 온통 행사 분위기였습니다. 조용한 달빛 아래 백제 왕궁을 거닐며 1400년 백제 왕궁을 몸소 느껴보았는데요. 지난 야행보다. 더욱 향상된 모습으로 백제 왕궁과 정원, 도움 등 모든 곳에서 수려한 야간경관이 펼쳐져 아름다운 백제 왕궁을 재현하고 있었습니다.

고즈넉한 백제 왕궁에는 국보 제269호인 왕궁리 오층석탑도 불을 밝히며 우뚝 서 있는데요. 국보답게 장엄하면서도 숭고한 모습을 자랑하고 있었고요, 가족들과 함께한 참가자들이 탑돌이도 하면서 서동과 선화와 추억의 인증사진을 남기는 최고의 포토존이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1층 어린이 자료실

처음 방문한 금마도서관은 1층 전체가 어린이 자료실로 사용되고 있었어요.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익산 중흥S클래스

74A타입은 29평형으로 29세대가 분양됩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2024 익산문화유산 야행 첫날

야행이 열리는 축제장으로 들어가 봅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