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렌터카 예약은 돌하루팡에서

제주도 렌터카 예약은 돌하루팡에서

저희가 빌린 차는 찍어놓은 사진은 없으나 폭스바겐 골프 2022년형 혼합 차량이었습니다. 무려 2만 밖에 안 탄 신차를 배정받게 되었습니다. 사실 우여곡절 끝에 차를 받아서 기분이 너무 좋지 않았는데, 저희가 예약한 차보다. 더 좋은 차를 타게 되어서 조금은 기분이 풀린듯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참고해서 제가 온라인으로 예약한 차량은 도요타 차량이었습니다. 여태껏 렌트를 하면서 예약한 차보다. 더 좋은 차를 받아본 경험은 없었는데, 시칠리아에서는 온라인 예약과 별개로 급이 맞는 다른 차로 바꿔서 지급하기도 하는 것 같습니다.

시칠리아 렌터카 온라인 예약을 할 때 어떤 회사에서 할지 너무 막막해서 여러 포털사이트를 돌아다녔던 기억이 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에서 추천해 준 곳을 찾아보기도 했고, 영어로 구글링하여 렌터카 사이트를 돌아다니기도 했습니다.

처음 가장 적은 가격으로 차량이 검색되는 을추천드립니다. 돌하루팡은 95개 이상의 업체와 2만 대 이상의 차량을 한눈에 비교할 수 있어 선택의 폭이 넓습니다. 또한, 여행 일정이 변경되어 렌트를 취소해야 할 때도 걱정이 없습니다. 예약을 3일72시간 전에 취소하면 100 환불이 가능합니다. 보험도 일반 자차와 완전자차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렌트 이용은 만 스물한살 이상이며, 면허 취득 1년이 지난 분이라면 누구나 이용 가능합니다.

가격면에서 본다면, 돌하루팡 한 군데만 찾아도 호구될 일은 없습니다. 하지만, 위에 말씀드렸듯이 업체마다.


가격이 제일 중요하신 분들
가격이 제일 중요하신 분들

가격이 제일 중요하신 분들

위 설명에서 가격이 다른 이유는 수요와 제공 상황에 따라 업체들은 가격이 그때그때 달라지게 됩니다. 그래서 비교사이트를 찾으시는데 이러다. 보면, 비교사이트가 아닌 렌트카 업체들 사이트로 왔다. 갔다. 머릿속이 어렵게 됩니다. 너무 스트레스받고 시간낭비하지 마시고 최우선으로 아래 3곳만 찾아보세요. 참고 가격이 중요하신 분들은 주로 경차를 이용하실 텐데요. 이중에는 레이를 추천드릴게요. 이유는 경차 중에서 내부 공간이 제일 크고, 시야가 좋아서 운전하기가 좋습니다.

저는 매년 레이를 활용하고 있습니다.

제주도 렌터카 어떤 걸 골라야 할까요?
제주도 렌터카 어떤 걸 골라야 할까요?

제주도 렌터카 어떤 걸 골라야 할까요?

차량 연식 및 상황을 확인하여 옛날의 차보다는 최신 모델을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완전자차보험 가입 여부와 자차한도금액을 확인하여 보험 상황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내비게이션 장착 여부도 고려할 수 있으며, 필요시 스마트폰 내비게이션을 대체할 수 있습니다.

2. 차량 인수 및 반납 장소는 어디가 좋을까요?

인수장소는 공항 근처나 셔틀버스 운행지역 근처인 경우가 많습니다.

반납장소는 가능하면 업체 사무실 주변 혹은 공항 주변으로 고르는 것이 편리합니다.

조금 비싸도 여행의 편의성을 찾는 분들

총 3번의 제주여행을 했었는데요, 대부분의 렌터카 업체들의 경우 셔틀버스를 타고 이동하기 때문에 불편함이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셔틀버스가 자주 온다고 해도 거의 모든 15분 20분 간격으로 운행하고, 셔틀 버트를 타는 곳까지도 35분 정도는 소요되기 때문입니다. 짐들도 버스화물칸에 넣어야 하고, 도착하면 또 내려야 하고 셔틀버스시간도 운이 나쁘게 안 맞으면 오랜 시간을 기다려야 하는 상황이 생기기 마련입니다.

셔틀은 공항에서 내려서 렌트카 업체로 갈 때, 반납하고 공항으로 올 때 2번을 이용해야 하므로 아마도 1시간에서 1시간 30분 정도는 공항과 렌트카업체를 이동할 때 허비하게 됩니다. 마지막 여행의 경우 렌터카 업체에 도착했을 때, 셔틀버스를 아슬아슬하게 못 타서 20분을 기다려야 했습니다.

시칠리아 운전법

시칠리아에서의 운전은 마치 우리나라의 부산을 연상시켰습니다. 가장 큰 특징은 차선의 개념 우리나라만큼 뚜렷하지 않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누가봐도 2차선인 차선에서 3대의 차량이 나란히 가기도 하고, 차선을 중간에 두고 운행하는 운전자도 많이 발견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넓은 도로에 차선이 없는 경우도 많았습니다. 시칠리아 운전자들은 끼어들기도 매우 과감하고 위험하게 합니다. 또한 속력을 내지 않을 경우에는 뒤에 차량이 바짝 달라 붙어서 하이빔을 맞게 되는 경우도 흔히 있었습니다.

초기에는 정말 매너 없는 운전자가 많습니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그러나 나중에는 이곳의 도로 문화를 파악하고 사람들의 행동을 조금씩 납득했습니다. 우리나라처럼 차량이 많지 않고 신호도 거의 없는 도로이기 때문에 급정거를 할 일이 거의 발생하지 않았고 그렇기 때문에 바짝 달라 붙어도 큰 사고가 나지 않는다고 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가격이 제일 중요하신 분들

위 설명에서 가격이 다른 이유는 수요와 제공 상황에 따라 업체들은 가격이 그때그때 달라지게 됩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제주도 렌터카 어떤 걸 골라야

차량 연식 및 상황을 확인하여 옛날의 차보다는 최신 모델을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조금 비싸도 여행의 편의성을 찾는

총 3번의 제주여행을 했었는데요, 대부분의 렌터카 업체들의 경우 셔틀버스를 타고 이동하기 때문에 불편함이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