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 시 꼭 챙겨가야 할 필수품

해외여행 시 꼭 챙겨가야 할 필수품

해외여행 가실 때 필수품인 트래블로그와 트래블월렛에 관하여 비교해보겠습니다. 둘 다. 해외여행 갈 때 너무나 편리한 카드이지만, 어떤 카드가 어느 여건에서 유리한지 알아보겠습니다. 무료 환전 대상 외화, 발급 조건, 해외 결제 수수료, 해외 ATM 현금 인출, 남은 외화 재환전 등 어느 카드가 더유리한지 알기 쉽게 찾아보고 가십시오 무료 환전은 외화 환율 값 중 매매 기준율 금액 그대로 살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미국, 일본, 유럽 외의 나라에 여행가시는 경우라면 트래블로그를 발급받는 것이 유리합니다.

확실히 트래블로그 운영사인 하나카드의 자금력이 돋보입니다.

이심 구매시 제공하는 QR코드가 물리적 유심을 대체하기 때문에, 여행 전 수령해야 하는 번거룸이 사라집니다. 유심이나 포켓 Wi-Fi 똑같은 경우 수령 일자, 장소 등을 지정하고 직접 받으러 가야 하지만, 이심의 경우 메일이나 톡으로 큐알 코드와 안내서가 오기 때문에 간편합니다.

또한 물리적 유심을 교체해야 한다거나, 포켓 와이파이처럼 별도의 기기를 소지하고 다닐 필요가 없기 때문에 가볍게 여행해볼 수 있습니다.

포켓 와이파이는 가끔 충전도 해 주어야 하고, 이를 위해 보조 배터리를 항시 소지하고 다녀야 합니다. 작은 디바이스지만 여행시 다른 짐도 많기 때문에 만만한 무게는 무조건 아닙니다.


10. 유심
10. 유심

10. 유심

해외에서 데이터로 휴대폰을 사용하려면 개통을 해야합니다. 개통에는 여러 가지 방법이 있었으나 우리나라 공항이나 현지 공항에서 유심칩을 직접 사서 핸드폰에 꼽을 수도 있고 통신사를 통해 바로 로밍을 할 수도 있습니다. 만약 일행들과 같이 여행을 가는데 길동무 모두가 유심 칩을 사기는 부담스럽다면 포켓와이파이라는 들고 다니는 Wi-Fi 공유기가 있습니다. Wi-Fi 도시락이라고도 불리는 이 기계가 있다면야 공유기 범위 내에 있는 인원은 공유기를 통해 와이파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만약 새로운 좋은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계시다면 esim의 조건이 되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esim는 그냥 인터넷을 통해 바로 구매하여 적용할 수 있는 실체가 없는 유심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고 사용하는데 굉장히 편합니다.

국내 전화 문자 수신 가능
국내 전화 문자 수신 가능

국내 전화 문자 수신 가능

이심은 조선에서 사용중인 이동통신망을 함께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고로 조선에서 걸려오는 전화나 문자를 수신할 수 있고 발신도 가능합니다. 다만, 한국 통신망은 로밍 상태이기 때문에 통화료가 부과된다는 점을 유의하셔야 합니다. 또한 한국 통신망 데이터메인 회선은 꼭 데이터 사용 차단을 해 두셔야 합니다. 통신사 로밍의 장점만 쏙 갖고 온 이심은 비즈니스 여행객에게 특히나 추천드리고, 장기 단기 여행객 역시 가장 좋은 인터넷 사용 수단입니다.

전기 포트

호텔에 기본적으로 비치된 전기포트를 사용해서 조선에서 컵라면을 챙겨가시는 분들도 계실 테고 현지에서 컵누들을 사 드시려는 분들도 계실 겁니다. 하지만 호텔 방에 비치된 전기 포트는 여태까지 대부분의 사람들이이미 썼던 상품을 그대로 다시 쓰는 것이고 전 사람들이 전기 포트를 어떤 용도로 사용했을지는 아무도 모르는 일입니다. 한 때 뉴스에 나왔던 것처럼 속옷과 양말을 빠는 용도로 활용하는 사람들도 있다고 하는데 이런 찝찝함이 싫으시다면 전기 포트를 챙겨가시는 것이 좋은 선택이 될 것입니다.

최근에는 접이식 포트도 나았다고 하니 더욱 맘 편하게 챙길 수 있겠네요.드라이기도 기본적으로 숙소에 비치되어 있을 거지만 전기 포트와 비슷하게 찝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숙소에서 제공하는 드라이기 중에는 형편없는 품질의 드라이기도 있어서 머리가 길다면 말리는데 한세월 걸릴 수도 있습니다.

1 물티슈알코올

물티슈를 가져간다면 사용할 일이 굉장히 많이 생길 겁니다. 여기서 알코올 물티슈도 챙겨간다면 더 좋겠죠. 물티슈를 챙겨간다면 당연히 휴지는 기본입니다. 호텔에서 옷을 제공해주는 경우도 있지만 없으면 난감하고 옷의 재질에 관하여 민감하신 분들은 호텔 옷을 입기 힘들어 할 수도 있습니다. 잠옷 한 벌은 챙겨가야 호텔에서 편하게 잘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미용 관련으로 샴푸, 린스, 바디워시, 타월, 치약 칫솔, 클렌징 제품들, 고데기되도록 무선은 피하세요, 스킨, 로션, 선크림, 헤어롤, 화장솜, 향수 등을 챙겨가세요. 화장과 연관된 것들은 조선에서 하던 그래도 챙겨가는 것이 좋을 것이고 만약 렌즈를 끼신다면 인공눈물은 여유롭게 챙겨주세요. 호텔에서 기본적으로 어매니티로 재공해 주는 것들도 있지만 챙겨가는 게 마음이 편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