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간호 보호사 급여, 범위, 90분, 본인 부담비 이해

가족간호 보호사 급여, 범위, 90분, 본인 부담비 이해

요양 보호 인력 가족케어 급여란 무엇일까요? 요양 보호 인력 가족케어 급여랑 요양보호사로서 방문요양서비스를 제공하고 급여를 받을 수 있는 제도입니다. 개인적, 경제적 사정으로 인해 요양 보호 인력 고용이 어려운 경우 가족이 직접 케어를 하는 경우가 있었는데 이에 대하여 정부에서 재정적 지원을 해주는 것입니다. 참고해서 요양 보호 인력 가족케어 급여 인정을 위해서는 장기요양등급 신청이 필수적입니다. 아래 글에서는 장기요양등급 신청, 장기요양등급별 혜택 관련 정보들에 대하여 정리해 두었습니다.

장기요양등급 신청, 장기요양등급별 혜택 관련 정보들이 궁금하신 분들은 지금부터 설명드릴 내용들 꼼꼼하게 미리 잘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요양 보호 인력 가족케어 급여 급여 인정
요양 보호 인력 가족케어 급여 급여 인정

요양 보호 인력 가족케어 급여 급여 인정

요양 보호 인력 가족케어 급여는 오늘 1시간 기준 23,480원입니다. 월 20일을 기준으로 했을 때 급여는 469,600원입니다. 오늘 90분 이상의 급여가 인정이 되는 경우 20일 기준 월 54만 원까지 인정을 받을 수 있습니다. 1시간 기준 23,480원 1달 기준 월 20일 469,600원 1일 90분 이상 급여 인정 시 최대 월 54만 원 방문목욕 급여 별도 이는 방문목욕 급여가 제외된 금액으로, 방문목욕 급여를 포함 시 더 높아질 수 있습니다.

가족케어 급여 인정을 위해서는 몇 가지 추가적인 요건들을 만족해야 합니다. 처음 장기요양등급을 받은 어르신을 돌보는 가족이 요양 보호 인력 자격증을 취득해야 합니다.

가족요양 보호 인력 조건
가족요양 보호 인력 조건

가족요양 보호 인력 조건

1. 요양 보호 인력 자격증을 요건을 갖춘 배우자, 형제 및 자매, 직계혈족의 2촌 이내의 가족을 직접 돌봐야합니다. 2. 가족 중에 65세 미만의 경우 노인성 질병을 6개월 이상 증세를 앓고 있는 분이거나 노인장기요양등급이 있는 65세 이상으로 일상생활이 힘든 어르신이어야 합니다. 단순 예를 들어보시면 뇌혈관성 질병, 파킨슨병, 그리고 치매가 여기에 포함됩니다. 3. 만약에 요양 보호 인력 자격증을 취득했지만 자격증을 소유한 분이 다른 직장을 다닐 경우네는 하루에 최대 8시간, 한달으로 치면 적어도 160시간 미만으로 일을 해야합니다.

왜냐하면 장시간 다른 직장에서 일을 할 때는 가족이 제대로 돌봄활동을 할 수 없습니다.고 판단하기 때문입니다.

가족요양 보호 인력 급여 기준
가족요양 보호 인력 급여 기준

가족요양 보호 인력 급여 기준

가족 요양보호사가 제공한 방문요양급여 비용은 일 60분, 매월 20일 범위에서 근로로 인정합니다. 근로 기준을 예외로 인정하는 경우도 있는데요, 아래와 같은 경우는 1일 90분, 매월 20일 초과하여 인정합니다. 65세 이상인 요양 보호사가 그 배우자에게 방문 요양 급여를 제공 65세 미만이라도 폭력성향, 피해망상, 부적절한 성적 행동과 같은 문제행동을 보이는 경우

가족 요양보호사의 급여는 지역과 센터별로 차이가 있습니다.

보편적인 급여는 아래와 같습니다. 아래와 똑같은 경우 가족 요양을 제공하더라도 급여를 받을 수 없습니다. 즉 오늘 8시간씩 20일 근무하면 160 시간이 되므로 이런 경우 급여를 받을 수 없습니다.

가족요양 보호 인력 범위

가족 중 요양 보호 인력 자격증을 갖추고 있는 직계혈족, 배우자, 형제자매 등 2촌 이내에 있는 가족을 직접 돌봄을 말합니다. 그리고 내가 자격증이 있고 2촌 이내에 어떤 가족이라도 돌봄 서비스할 수 있는 게 아니며 돌봄 대상자도 아래의 조건도 충족해야 합니다. 1 노인장기요양등급 15등급 받은 자 일상생활이 어려운 65세 이상 노인장기등급 판정을 받은 사람입니다. 또한 65세 미만이더라도 돌봄을 받을 있을 것으로 보이는데 그것은 6개월 이상 노인성 질환 증상이 있어야 합니다.

노인성 질환은 치매, 뇌경색, 파킨슨병, 뇌졸중, 뇌출혈 등이 해당됩니다. 2 2촌 이내 가족이 요양 보호 인력 자격증 소지 자격증을 소지한 사람이 직계혈족, 배우자, 형제자매 등 2촌 이내에 해당되어야 하며 직접 가족도롬을 해야 합니다.

참고 자료

아래 글에서는 전국 병원 동행서비스 관련 정보에 대하여 조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서울시, 경기도, 인천, 울산, 부산, 대구, 대전 등 전국 주요 도시 병원 동행서비스 관련해서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내용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아래 글에서는 사전연명의료의향서 등록기관, 연명치료 거부 신청 관련 정보에 대하여 조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서울, 인천, 경기, 대전, 세종, 충북, 충남, 광주, 전북, 전남, 대구, 울산, 부산, 경북, 경남, 제주, 강원 등 전국 사전연명의료의향서 등록기관, 연명치료 거부 신청 관련 정보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내용 참고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