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현장 숙식노움직이다 하스리 토목공사 건설근로자공제회 퇴직금 조회 방법
물론 이것은 그 현장의 회사에서 가입이 되는지 아닌지를 확인하셔야 하며 가입이 돼있는 상태라면 하루 출근만 해도 무요건 적립식으로 일당에서 제외되는 형식입니다. 당장은 무엇인가 돈이 빠져나가서 자신이 손해를 보는 느낌이지만 이돈은 은행 예금처럼 지속해서 이자를 주며 자신이 나중에 현장일을 하다가 퇴직하게 되는 경우 큰 도움이 될 수 있는 목돈으로 만들 수 있는 기능입니다. 빠르게 퇴직금을 어떠한 방식으로 신청하고 수령해야 하는지 하나씩 알아보겠습니다.
퇴직금 예상 금액을 조회하는 방법입니다. 1. 건설근로자하나로서비스 시스템 홈페이지 접속 후 , 로그인본인인증을 합니다.
주의해야할 점
퇴직공제금에서 퇴직의 의미는 건설업에서 완전히 퇴직을 하는 것을 말합니다. 건설공사가 종료되고 현장을 철수하는 등의 잠시간의 실직상태는 이에 해당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이와 같은 경우에는 퇴직공제금을 신청해볼 수 없습니다. 공제회 지사센터를 방문하시거나, 우편등기, 팩스, 이메일, 온라인, 모바일 등으로 신청가능합니다. 적립일수 252일 미만이고, 만65세 이상이실 경우 우정사업본부를 방문하시면 대행신청 가능하십니다.
신청자격 및 제한사항
건설근로자 초교 취학자녀 지원 신청자격은 크게 위 3가지입니다. 단 위 신청자격에 모두 포함됩니다. 하더라도 신청 제한조건에 해당되는지 추가 확인은 필요합니다. 건설근로자 퇴직공제 총 적립일수 1년252일 이상 직전년 or 최근 12개월신청일 전월기준 근로내역 100일 이상 적립 위 2가지 조건을 갖춘 초교 1학년 취학 자녀를 둔 건설근로자 건설근로자공제회 초교 취학자녀 지원신청 제한사항 4가지 퇴직공제금을 청구중이거나 청구한자는 신청이 불가능합니다.
부부가 모두 초교 취학자녀 지원금 대상에 해당되더라도 부부 중 1인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피공제자인 건설근로자 본인명의 「하나로 전자카드」로만 복지포인트를 수령할 수 있습니다.
5. 적립된 퇴직금을 확인 이와 같이 건설 근로자 공제회를 통해 퇴직금 조회하기를 해봤습니다. 저도 오랜만에 퇴직금 조회를 해봤는데요. 오 은근쌓였는데요? 헤헤. 기분이 좋습니다. 어찌 됐든 현장일을 하면서 우리도 나름 법의 보호를 받는 시스템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예를들어서 저희들이 일을 했던 회사에서 과거에서는 불법적으로 4대 보험을 임의적으로 넣지 않던 경우들이 있었습니다. 회사의 4대보험료 적게 내기 위해서 일종의 편법이었던 것이죠. 현재로썬 그게 힘들지만 과거는 정말 거친 사나이들의 세상이였습니다.
그런 부분을 방어하기 위해서 건설공제회에서는 자신들만의 추가 자료로 혜택을 보지 못했던 일용직에게 한줄기 빛을 선사했죠. 현재는 어느정도 크기의 건설현장들은 전부다. 강제적으로 시행되는 만큼 작업자분들도 손해라 생각하지 마시고 꼭 필수로 가입하셔서 안정되는 내 노후를 위해서 적금처럼 쭉 넣는 것도 좋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