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보험공단 납부금액 조회, 수령액 조회 바로가기
2023년 07월부터 국민연급이 인상됩니다. 물가도 오르고, 버스비도 오르고, 월급은 안오르고. 많은 분들이 부담이 많이 되실텐데요. 하지만 일부 소득 구간에만 처음 인상이 적용됩니다. 이와 같이 우리의 노후 대비를 위해 빼먹을 수 없는 것이 국민연금입니다. 이번에는 국민연금보험공단 나의 납부액을 조회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나의 납부액 및 수령액을 조회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처음 인터넷포털웹홈페이지 검색창에 국민연금관리공단을 입력한 뒤, 내 연금 알아보기로 가셔야 하는데요. 바로 가는 방법은 아래입니다.
이후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별도의 인증 없이 자신의 연금 납부액을 계산해보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인증서로 로그인 하시면 지급나이매달예상수령액 등을 모두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가입자 정보 변경
가입자 관련해 성명, 주민등록번호, 상실 일자, 취득 일자, 휴직 종료일, 특수직종 여부 변경시 직장 가입자 내용 변경 신청서로 신고해야 하며 이것도 매월 15일까지입니다. 그 외에도 가입자 소득 금액 변경, 휴직한 근로자 복직, 사업장과 상점 분리 등 여러 제반 업무 신청이 가능합니다. 국민연금 EDI 서비스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구체적으로 방법을 알 수 있습니다.
국민연금 관리공단 연금 추천.
국민연금, 퇴직연금, 개인연금 등 여러 종류가 있으며 각각의 특징과 장단점이 존재합니다. 각 연금의 특징과 장단점을 찾아보고 나에게 맞는 연금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국민연금 vs 공무원연금 vs 사학연금 중 어떤 연금이 좋을까요? 공무원연금 사학연금 국민연금 순으로 좋습니다. 하지만 이 순서는 절대적인 것이 아니며 재직 중인 직장의 상황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현재 정부에서는 공무원연금 개혁을 추진하면서 수령액을 대폭 줄이고 있고, 이로 인해 공무원연금 가입자들이 불만을 갖고 있다고 합니다.따라서 지금 당장 자기가 받는 연금액이 적다고 해서 무요건 나쁜 연금이라고 단정 지을 수는 없습니다. 또한, 같은 금액을 납부하더라도 추후 받게 될 연금액은 각자의 경제상황 및 직업 특성에 따라 달라집니다.
건강보험 EDI 서비스 장점
보통의 사업장을 운영해보시면 알고 계실 텐데 건강보험관리공단에 업무를 보러 가야 할 경우가 생각보다. 많이 생깁니다. 조금 규모가 있는 사업장의 경우는 경리가 대신 업무를 보는 경우도 많지만 사업장의 규모가 작을 경우 대표가 직접 가야 합니다. EDI 서비스를 이용하면 기존의 사람이 직접 방문을 하거나 우편 혹은 팩스로 하던 업무처리를 장소나 시간에 구애를 받지 않고 컴퓨터만 있다면야 빠르게 업무처리를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는 우리의 사업장의 업무처리 효율을 높여주는데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국민연금 가입 대상
국내 거주하는 18살 이상 60세 미만자입니다. 이 중에서 직장 가입자가 아닌 인원은 지역 가입자에, 1인 이상 근로자를 활용하는 직장 혹은 주한외국기간 사용자와 근로자 또한 모두 포함됩니다. 그리고 연금보험의 가입자는 여러 유형을 두고 있습니다. 가입종별에 따라 직장 가입자, 지역 가입자, 임의 가입자, 임의계속 가입자 등으로 구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