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세청 홈택스 소득공제신고서 및 기타서류 업로드 _ Step3 (근로자)
홈택스에서 해외주식 양도소득세 신고 증권사에서 제공하는 양도소득세 대행 신고 서비스 신청 기간을 놓친 분들. 직접 홈택스에서 신청하셔야 합니다. 저 처럼요. 양도소득세가 어떠한 방법으로 산출되는지 궁금한 분들은 아래글 참조해주세요. 1년 치 매매내역을 입력하기란. 다행히도 홈택스에는 스프레드시트 파일을 업로드할 수 있는 기능이 있기에 증권사 HTS에서 미리 매매내역을 엑셀파일로 다운로드하여 놓으면 홈택스에서 쉽게 작성이 가능합니다.
종합소득세 신고 시 필요경비 입력?
1. 필요경비는 소득의 종류에 따라 구출하는 방법이 달라집니다. 필요경비 비용처리는 종합소득세를 줄이기 위한 절세의 한 방법으로, 세무사에게 비용처리사항을 잊지 않고 알려주도록 합니다. 2. 근로소득, 연금소득, 기타소득, 사업수익이 있는 간편장부대상자는 필요경비가 자동적용됩니다. 3. 사업수익이 많은 복식부기의무자를 제외된 근로소득, 연금소득, 기타소득, 사업수익이 있어 종합소득세를 셀프로 신고하고자 하는 인원은 수입금액, 필요경비, 소득금액을 따로 계산할 필요가 없습니다.
사업소득의 필요경비는 장부를 비치기장하는 경우와 아닌 경우로 나뉩니다. 장부를 비치, 기장하는 사업자 복식부기의무자 총수입금액에서 사람이 직접 필요경비를 공제하여 계산합니다. 장부를 비치, 기장하지 않는 사업자 간편장부대상자 추계신고 시 경비율을 자동적용합니다. 사업수익이 낮다면 간편장부대상자로, 장부를 작성하지 않고 필요경비를 자동계산하여 종합소득세를 쉽게 신고할 수 있습니다. 이를 추계신고라 하며, 추계신고 시 필요경비는 국세청에서 정한 경비율에 따라 계산합니다.
업종 및 소득에 따라 기준경비율, 단순경비율로 자동적용을 받습니다. 추계신고 시 경비율 글 참고 즉, 사업소득의 필요경비는 -복식부기의무자의 경우 : 세무 전문가 대행을 맡겨 필요경비를 사람이 직접 처리해야 합니다. -간편장부대상자의 경우 : 정해진 추계신고 경비율에 따라 자동적용됩니다.
종합소득세 근로연금기타소득 필요경비
근로자의 경우, 근로소득의 필요경비인 근로소득공제는 총 급여액에 따라 자동 적용되므로 개인이 신경 쓰지 않아도 됩니다. 하지만 필요경비는 소득의 종류에 따라 구출하는 방법이 달라집니다. 특히 사업소득의 경우, 사업수익이 많은 복식부기의무자는 필요경비 공제를 잘 챙겨야 합니다. 세무사가 잘 챙겨줍니다 근로소득의 필요경비인 근로소득공제는 총 급여액에 따라 자동 적용됩니다. 총 급여액 구간별로 공제율이 다릅니다.
기타소득의 필요경비는 기타소득의 종류에 따라 공제율이 다릅니다. 보통 기타소득 수입금액의 60를 다른 증빙 없이 인정해 줍니다. 즉 필요경비는 60로 자동 적용됩니다. 연금소득의 필요경비인 연금소득공제는 총 연금액에 따라 자동 적용됩니다. 총 연금액 구간별로 공제율이 다릅니다. 총 연금액에서 분리과세연금소득은 제외합니다.
1 인적공제 부양가족에 따라 일정 금액을 공제해주는 제도
본인을 포함해 공제 대상의 연 수익이 100만 원 이하인 경우 배우자, 부양가족에 대하여 1인 당 150만 원씩 공제 가능합니다.
추가공제 대상자가 경로우대자, 장애인, 부녀자, 한부모가족 이라면 50 100만 원까지 추가 공제가 가능 2 주택자금 공제 주택임차차입금 원리금상환액 공제 연말 무주택자인 근로소득자가 국민주택규모의 주택 주거용 오피스텔 포함 임차에 필요한 전세보증금, 월세예치금을 금융기관이나 개인에게 차입한 경우 그 차입금의 원리금 원금과 이자의 합계액의 40를 해당 연도의 근로소득금액에서 공제해 주는 것을 말합니다.
종합소득세 신고 방법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우려로 종합소득세 신고 창구는 운영하지 않습니다.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신고 아니면 세무대리인을 통해 신고 하면 됩니다. 모두채움 신고 소개를 받은 경우는 모바일, ARS, 우편, 팩스 등으로 신고할 수 있습니다.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에서 종합소득세 신고 방법 홈택스 www.hometax.go.kr 접속 후 공인인증서 로그인합니다. 왼쪽 홈택스 네비게이션 클릭하여 도움말을 보면서 전개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