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주가예상 30,387원 대한항공 주가 , 대한항공 , 대한항공 배당일
1 종목명 대한항공 2 연관 테마 여행, 항공 3 액면가 5,000원 4 시가총액 9조 6,473억 원 5 유통주식수 212,324,178 61 6 대주주 지분율 28.6 한진칼 7 외국인 지분율 13.3 대한항공은 154대의 항공기를 보유하고 국내 13개 도시, 해외 42개국, 107개 도시에 취항하여 항공운송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국내 최대 항공사입니다. 항공운송사업과 더불어 항공기 설계 및 제작, 민항기 및 군용맹 정비, 위성 연구 및 개발 등 항공우주 연관 사업에 투자하고 있으며 코로나로 인한 해외여행의 급감으로 기업 실적에 큰 타격을 입었으나 공급망 정체 및 긴급성 수요의 증가로 항공화물 시장이 성장함에 따라 위기 극복을 위해 대한항공은 화물기의 가동률을 극대화하고 있습니다.
수급 평가 A 등급
1 6개월 누적 수급 개인 3,898억 매수, 외국인 982억 매도, 기관 2,972억 매수 2 공매도 누적 수급 누적 공매도 금액은 1,000억 원으로 추산되며 이는 대한항공 시총 9조 대비 1.1에 해당 3 대한항공 수급 종합검증 대한항공의 공매도 수급부터 보시면 강도가 조금씩 줄어드는 것이 확인되었습니다. 메인 수급에서도 개인 투자자들의 매도와 기관 및 외국인 투자자들의 양매수가 이어지며 추세전환 과정 중에 있다고 판단됩니다.
기대감만 낮춘다면 눌러줄 때 매수하는 전술은 나쁘지 않아 보입니다. 대한항공의 수급 부문 종합등급은 A등급으로 평가하겠습니다.
대한항공 차트 주봉 및 월봉
장기스윙을 하신다면 주봉 및 월봉 체크는 필수 입니다. 차트만 믿는것은 좋지 않지만 주가 주봉 월봉을 통한 지금 추세가 상승장인지 하락장인지 정도는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이외에도 업종마다. 시기가 있으니 관련주 관련업종의 움직임도 같이 체크해보시길 권장합니다. 현재 일봉상 이평선 역배열 상태로 현재 종가가 20일선 60일선 사이입니다.
화물 물동량 증가
대한항공의 코로나 19 위기를 극복하는 계획 중의 주요한 전략이 바로 화물운송 확대였습니다. 앞에서 언급드린 대한항공 1분기 실적은 코로나 영향으로 매출은 감소하기는 하였으나 , 영업이익은 지난해 적자와 달리 흑자를 기록 , 4분기 연속 영업이득 흑자를 달성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는 지난해와 달리 화물 매출이 두배 이상 늘어난 이유에서 비롯되었습니다. 1분기 화물운항은 전년 동기 대비 7 증가하였으며 , 화물전용 여객기는 월평균 700800회 운항하고 있다고합니다.
2020년 1분기 이후 코로나로 여객 수요가 급감하게 되며 , 2분기부터 화물 운송에 집중하면서 타 항공사와는 차별되게 항공 화물운송 수요를 선점하게 되었던 것입니다. 또한 전체 직원의 50 가량의 휴업상태를 지속하게 하면서 , 급여 절감 영향 또한 실적 개선에 큰 역할을해내었다고 합니다.
대한항공 실적 요약
대한항공의 지난 2021년 매출액은 8조 7,534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약 18 회복하는 데 성공했으며 영업이익은 1조 4,644억원으로 지난해에 반면에 무려 5배나 성장하는 데 성공했습니다. 여객 사업에서는 코로나 19로 인해서 해외여행 수요가 크게 감소해서 2020년에 비해서도 절반 수준밖에 못 미치는 매출액을 기록했지만 화물 사업에서는 성장을 이루면서 지난해 대비 매출액이 약 57 증가하는 수치를 기록했습니다.
대한항공 주가 전망
대한항공의 주가를 전망하는 증권사의 평균 목표주가는 현재 약 3만 9천원 수준으로 지금의 주식 가격보다. 충분히 상승할 여력이 있는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으며 특히 코로나 19로 인한 규제가 진중하게 완화되기 시작할 것으로 예상되며 외국인의 대한항공 주식 대규모 매수가 화려하게 나타나고 있는 상황입니다. 하지만 여전히 신중해야 할 것은 지난 2021년 실적에서 확인할 수 있었던 것처럼 아직까지는 여객 사업의 매출이 회복되려면 시간이 필요할 것으로 보이고 변이 바이러스 등에 대한 리스크는 해결되지 않은 상황이기 때문에 본격적인 주가 상승을 기대하기에는 약간은 예상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