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 채움 환급 안내 근로소득 연말정산 한 사람 종합소득세 신고

모두 채움 환급 안내 근로소득 연말정산 한 사람 종합소득세 신고

종합소득세 신고 기간이 왔다. 약국도 중소기업 청년 소득세 감면 혜택을 받을 있습니다. 병원, 의원은 보건업에 포함되어 제외 대상이지만 약국은 서비스업에 포함되기 때문입니다. 간단하게 중소기업 취업 소득세 감면에 관하여 내 사례를 들어 적어보고자 합니다. 최우선으로 조건이나 혜택을 보면, 중소기업에 취업한 청년의 경우 감면대상기간이 3년에서 5년으로 연장되었으며, 감면율도 70에서 90로 상향되었음. 또한, 소득세 감면을 받을 수 있는 청년 연령 요건이당초15세29세에서 15세34세로 증대 되었음. 만 34세 이하면 최우선으로 신청을 최대한 해보는 쪽이 좋겠습니다.

그리고 다음 내용은 이미 연말 정산이 끝난 부분에 경정청구를 진행되는 방법입니다.


중도 퇴사자의 연말정산
중도 퇴사자의 연말정산

중도 퇴사자의 연말정산

일반 직장인은 2월에 연말정산만 신경 쓰면 되니 이후 세금 신고에 대한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됩니다. 다만 중도퇴사자와 사업수익이 있는 근로자는 5월 종합소득세 신고기간을 놓치면 안 됩니다. 온라인으로 하려면 홈택스에 로그인하고 신고납부 메뉴에서 신고서 정기 신고서를 통해 신고하여야 합니다. 오프라인으로 진행하려면 관할 세무서에 가서 신고하고 국세민원센터126에 전화해 필요한 서류를 지참하고 방문하면 됩니다.

프리랜서는 5월에 종합소득세 신고를 합니다.
프리랜서는 5월에 종합소득세 신고를 합니다.

프리랜서는 5월에 종합소득세 신고를 합니다.

네. 이미 많은 분들이 신고를 완료하셨을 텐데요. 저도 프리랜서로서 처음으로 종합소득세 신고를 해봤습니다. 첫해는 단순경비율 적용이어서, 장부 작성을 하지 않았고요. 올해 소득은 아직 확실치 않아서 내년 세금 관련은 알 수 없습니다. 다만, 작년과 달라진 점은 올해 근로를 위해 본인이 쓴 비용을 생각하게 된다는 점입니다. 프리랜서는 비용 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게 별로 없기 때문에 업무 연관 비용을 쓸 때 챙겨두는 것이 좋습니다.

사실 카드 하나를 정해두고 프리랜서 업무 연관 비용에만 사용하면 너무 좋겠지만. 프리랜서는 말 그대로 프리랜서여서 카드마다. 실적을 다. 채울 수 없기에… 사업자 카드처럼 카드 하나를 정해놓고 쓰기는 어렵습니다.

연말 정산과 환급금에 관한 구체적인 내용
연말 정산과 환급금에 관한 구체적인 내용

연말 정산과 환급금에 관한 구체적인 내용

연말 정산은 소득세를 정산하고 소득에 대한 과세를 마치는 절차입니다. 연말 정산을 통해 근로소득자들은 납부야할 세금을 확인하고, 결정된 세금을 납부하게 됩니다. 이를 위해서는 근로소득자들은 근무처의 급여정보를 입력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만약 근무처 급여정보에 해당 없음이라고 나타난다면 근무 중인 분들은 해당 정보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급여정보를 고르고 반영하기를 누르시면 해당 정보가 업데이트됩니다.

이제 로그인을 완료하고, 납세자연맹 홈페이지에서 자신의 연말 정산 사항을 확인해보세요.연말 정산 후에는 환급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연말 정산으로 납부해야 할 세금보다. 이야말로 납부한 세금이 적을 경우에는 남은 금액이 환급되게 됩니다. 이같은 경우애 환급금은 연말 정산 신고한 날짜가 아니라, 신고 기한으로부터 15일 혹은 30일 이내로 지급됩니다. 따라서 차분히 기다리면 환급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만약 올해 프리랜서 수입이 7,500만 원이 초과된다면?

프리랜서 수업이 매년 7,500만 원이 초과된다면 간편장부가 아닌 복식부기로 작성하여 종합소득세를 신고하셔야 합니다. 이때, 복식부기가 복잡해서 사업자 없는 프리랜서에서 사업자를 내신 분들도 있고, 세금 지식이 있으신 분들은 개인이 장부를 작성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또 매월 세무사에게 기장비를 내고 복식부기를 기술하고 종합소득세를 또 내는 방법도 있습니다.

혼자서 복식부기를 작성하시는 분들도 프로그램이 있어 입력해서 장부작성을 하신다고 합니다. 개인적으로 7,500만원 수입이 살짝 넘는 정도라면 저는 혼자 복식부기 작성을 시도해 볼 것 같습니다. 구체적으로는 매월 세무사에게 기장비를 내는 비용과 여러 가지를 따져봐야겠지만 복식부기를 저도 이해해야 하니, 스터디차원에서 7,500만 원이 넘는 첫해는 혼자 장부작성을 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