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톱무좀 없애는 방법 및 레이저 치료 비용 알아보기
무좀은 정말 싫은 질병입니다. 크게 아프거나 미심쩍은 질병은 아니지만 여간 성가신 게 아니죠 무좀은 바로 치료해야 합니다. 발톱무좀 없애는 방법 알아보겠습니다. 발에 생기는 무좀을 장기간 치료하지 않고 방치하면 발톱으로 감염이 전이되어 발톱무좀이 생기게 됩니다. 발톱무좀은 부서지고, 누렇게 변하고, 무엇보다. 너무 간지럽습니다. 바로 치료하지 않고 장기간 시간이 지나면 발톱이 상당히 딱딱해지고 두껍게 변화는 과각화증 등의 변화가 일어납니다.
또한 감염이 심하기 때문에 적극적인 치료가 필요합니다. 가족들이 모두 걸릴 수 있습니다. 발톱무좀은 뿌리를 뽑아야 합니다.
개인 용품을 사용하자
무좀을 앓고 계시다면 살비듬에 곰팡이 균이 다량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를 통해 직접 접촉은 물론, 수건이나 신발 등의 간접 접촉을 통해서도 감염이 이뤄지는데요. 따라서 집안에 무좀을 앓고 계신 분들이 있으면 양말이나 슬리퍼, 발수건 등을 함께 이용하지 않아 않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목욕이나 샤워를 통해 피부가 쭈글쭈글한 상태라면 무좀균이 보다. 잘 옮겨갈 수 있다고 해서 더욱 주의해야 합니다. 또한 불가피하게 함께 이용해야 하는 물품이라면 소독용 에탄올을 통해 관리해주시는 게 좋습니다.
리스테린 활용하기
발톱무좀 없애는 방법 일곱 번째 리스테린은 구강청결제 제품명으로, 유칼립투스나 티몰 혹은 멘톨과 같은 항균, 그리고 항곰팡이 성분을 함유를 하고 있습니다. 리스테린이 발톱 무좀을 없애는 방안으로 인기가 있는 이유는 지금부터 설명하고 있는 티트리 오일과 같은 천연 오일에서 확인할 수가 있는 살균 성분이 모두 리스테린에 포함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이 방법을 이용한 경우 중 리스테린의 색상에 물이 들어버렸다는 경우도 있으므로 색깔의 경우 무색의 리스테린을 이용해주도록 하자. 매일 30분 동안 무좀 부위를 담그고 있으면 됩니다.
발토무좀 질환의 주요 증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발톱이 엄청나게 두꺼워지고, 갈색으로 변하고 부서지고 했습니다. 발톱이 두꺼워지고 변형되며 갈색이나 노란색으로 변합니다. 발톱이 부서지거나 갈라진다. 발톱 주변이 붉어지고 붓는다. 발톱에서 악취가 난다. 엄지와 새끼발가락이 양쪽 발 다. 심했습니다. 발톱 무좀은 보통 한 발의 발톱에만 발생하지만, 여러 발톱에 동시에 진행하여 진행하여 발생하기도 합니다. 또한 발톱 무좀은 다른 부위의 무좀과 함께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발톱 무좀은 보통 증상이 심하지 않아 치료를 받지 않는 경우가 많지만, 발톱이 심하게 손상될 수 있고 다른 질환으로 이어질 수 있으므로 조기에 치료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통풍과 건조는 필수로
발톱무좀을 없애기 위해서는 발을 씻는 것만큼 통풍과 건조가 중요합니다. 덥고 습한 여름철이면 음식이 쉽게 상하는 것처럼, 곰팡이균이 쉽게 번식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발이 젖은 상태라면 발가락 사이까지 잘 말려 건조해주시는 게 중요합니다. 이때는 드라이기를 활용하시는 게 도움이 됩니다.
또한 여름철에는 땀이 나거나 장마에 발이 젖는 등, 발이 습한 상황에 빠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무좀을 조금이라도 예방하기 위해서는 통풍이 잘 되는 신발을 신으시는 게 좋습니다. 특히 여성분이라면 하이힐이나 부츠, 장화 등을 피하시는 게 발톱무좀 없애는 방법에 도움이 됩니다.
항진균제를 사용하자
발톱무좀을 없애기 위해서는 생활습관뿐만 아니라 항진균제를 이용하시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이는 직접 복용하시거나 크림, 연고 등의 바르는 형식으로 사용이 가능한데요. 직접 복용하는 경구제가 효과가 더 좋을 수 있지만, 피부 발진과 소화계 문제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다만 어떤 치료제를 선택하실 때는 전문의와 안내를 해보신 후 결정하기를 권해드립니다.
실제로 무좀은 습진과 구별이 어려워 개인으로서는 자세한 진단을 내리기 어렵기 때문입니다. 일반적으로 피부 무좀은 24주, 손톱이나 발톱 무좀은 612개월 동안 계속해서 관리를 해주시면 완치가 되실 수 있습니다. 또한 항진균제로 독특한 효과를 보지 못하셨다면 레이저나 수술적인 방법을 이용해보실 수도 있습니다.
발톱 무좀 예방하는 5가지 습관
발을 씻거나 양말을 신거나, 신발을 오래 신거나 이럴 경우 내 발에 곰팡이가 선호하는 자연환경을 만들어 주고 있구나. 개인위생 유지 정기적으로 손과 발을 깨끗이 씻고 잘 말립니다. 신발 및 양말 변경 주기적으로 하기 가능한 한 자주 신발과 양말을 바꿔주세요. 공용 시설에서 보호하기 공용 시설에서는 언제나 신발을 착용하시기 바랍니다. 직접적인 접촉 피하기 무좀에 감염된 사람의 신발, 양말, 타월 등을 사용하지 마세요. 건강한 생활 습관 유지 균형 잡힌 식사와 충분한 수면은 면역 체계를 강화시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