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법주정차 단속시간 과태료 및 불법주정차 문자 알림 서비스

불법주정차 단속시간 과태료 및 불법주정차 문자 공지 서비스

운전을 합니다. 보시면 불법주정차 때문에 통행에 방해가 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최근에는 이같이 불법주정차를 경찰 혹은 각 지자체가 단속을 하지 않더라도 국민신문고를 통해 누구나 신고를 할 수 있습니다. 불법주정차구역도 도로 주차선에 따라 시간이 정해져 있고 또한 절대 주정차금지구역도 있습니다. 신고를 하더라도 주차선에 따라 시간간격을 두고 사진을 입력해야 하는 경우가 더러 있습니다. 대부분이 도로에서 불법주정차는 모두 단속대상이 된다라고 생각하겠지만 경우에 따라 혹은 도로사정에 따라 불법주정차가 될 수도 있고 아닌 경우도 있습니다.

한국 도로교통공단에서 상냥하게 만들어서 배포하고 있는 영상입니다. 사진에서 보시다시피 황색두줄로 된 주차선을 제외하고는 어느정도 주정차를 허용하고 있습니다.


이동형 불법주정차 단속시간
이동형 불법주정차 단속시간

이동형 불법주정차 단속시간

단, 단속시간이 아니지만 가끔 주민신고로 출동하여 지역 일대를 불법주정차를 잡는 경우도 있습니다. 또 고정형 카메라는 24시간 단속하는 것도 있으니 꼭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평일 기준 오전 09:00 ~ 오후 18:00까지 차량을 이동하며 위법 주정차 단속을 실시합니다. 이같은 경우애 이동형 단속은 바로 차량을 캠코더로 찍는 것이 아닌, 방송을 통해 1차적 경고를 한 뒤 보통 20~30분 후에 차량이 이동하지 않고 그대로 위법 주차를 되어있다면야 과태료를 부과하게 됩니다.

김천시 불법주정차 단속 주차체제 확립
김천시 불법주정차 단속 주차체제 확립

김천시 불법주정차 단속 주차체제 확립

1차 경고시에 바로 차를 이동하면 벌금을 피할 수 있습니다. 주정차단속 및 불법주정차 과징금 금액 안내입니다. 적지 않은 금액이니 조심해야 됩니다. 김천시는 어린이보호구역 위법 주정차로 인한 교통사고 예방과 올바른 주차체제 확립을 위하여, 위법 주정차 단속시간을 변경한다고 26일 밝혔다.

최근 어린이보호구역에서 어린그들이 길을 건너다가 다치거나 사망하는 교통사고가 잇따라 일어나고 있으며, 어린이보호구역 이면도로에 위법 주·정차된 승용차나 화물차 등이 운전자의 시야를 가려 사고가 나는 경우도 많습니다..

또한 위법 주정차된 차량이 원활한 대중교통 흐름을 방해하고 있습니다.

대구시 위법 주정차단속 점심 유예시간 축소

대구시는 어린이 교통안전을 위해 오는 5월 1일부터 어린이보호구역학교 앞 도로 위법 주정차 단속 점심 유예시간을 당초 5시간오전 11시오후 4시에서 2시간 30분오전 11시오후 1시30으로 대폭 축소할 계획입니다. 시에서 운영하고 있는 50대의 고정식의 위법 주정차 무인단속 카메라CCTV 중 8대가 해당되며, 이동식 차량주행형 무인단속 카메라CCTV를 통해서도 강한 단속을 실시한다고 밝혔습니다.

불법주정차 단속 방법 3가지

첫 번째는 이동식 단속입니다. 이동식으로 불법주정차 차량을 단속합니다. 같은 구역을 반복하여 순찰을 하는데 1번 단속은 경고이며, 다시 한바퀴 순찰하여 2회차 단속시 그때는 벌금이 처벌됩니다. 단속시간은 랜덤입니다. 두 번째는 무인단속카메라입니다. 무인으로 단속하는 시스템이며, 단속시간은 각 구역마다. 다. 다릅니다. 이렇게 시간대별로 정해져 있는 곳도 있으며, 24시간 운영되는 곳도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사람이 직접 단속하는 방법입니다.

각 지역 과징금 부과 담당하는 사람들이 구역을 순회하면서 단속하는 방법입니다. 이 또한 단속시간은 랜덤입니다. 과징금 방지를 위해 꼭 주정차단속 문자 공지 서비스를 받는 게 좋습니다. 어플로 다운 후 바로 사용 가능합니다. 1차 단속 촬영 시 문자 알림이 오며, 2차 단속시에는 과태료가 부과됩니다.

불법주정차 단속시간

이동식CCTV는 각 지자체가 보유하고 있는 이동식CCTV차량을 이용하여 단속하는 경우입니다. 주말은 대부분 예식장이나 관광지등에서 불법주정차 단속을 합니다. 버스정류장은 절대 주정차금지구역이지만 단속은 같은 버스노선이 배차간격을 두고 있을 때 연속해서 같은 노선의 버스가 촬영한 경우 과징금 부과 대상이 됩니다. 고정식CCTV는 말 그대로 도로 위에 고정으로 설치되어 있는 CCTV인데 대부분 전광판을 통해 단속시간을 안내하고 있으며 지역이나 지자체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