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에어컨 에러코드 조치방법 알아보기

삼성에어컨 에러코드 조치방법 알아보기

오늘은 삼성 하우젠 시스템 에어컨에서 발생할 수 있는 에러코드들 E184, E185, E186, E187, E188, E189, E190 의 증상에 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에어컨에서 생겨나는 에러코드의 증상을 올바르게 이해하고 있어야지, AS 고객 서비스센터에 출장서비스 문의를 할 때, 상세하게 상황 정리를 할 수 있고 빠른 시간에 문제점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에어컨에서 에러코드가 발생했다면, 인터넷을 통해 에러코드가 뜻하는 의미를 먼저 이해하고 AS센터에 문의가 필요합니다.

제 이전 게시글 중에 엘지, 캐리어, 위니아, 삼성, 파세코 에어컨 에러코드에 대한 원인과 해결방법에 대한 글들이 있으니, 연관 정보가 필요하신 분은 아래 이전 게시글들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imgCaption0
삼성 서비스 센터

삼성 서비스 센터

삼성 서비스 센터 찾기는 내 주변 검색 지역검색 지하철 탐색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하지만 내 주변 찾기로도 가장 가까운 서비스센터의 검색이 가능하기 때문에 어렵지 않게 주변 서비스센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요구하는 서비스센터를 선택하시고 운영시간을 검색하시면 원활 보통 혼잡 당일수리 마감 안내가 뜨므로 서비스센터 검색을 꼭 해본 뒤 출발하시는 게 시간을 절약하는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서비스센터는 보통 평일 9 19시까지 운영하고 있으며, 토요일은 9시부터 13시까지 운영, 일요일 및 공휴일은 휴무입니다. 다만, 이는 일반적인 서비스센터의 운영시간이며, 센터마다. 운영시간이 상이할 수 있으니, 방문하고자 하는 서비스센터의 운영시간을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평일 및 토요일의 혼잡시간대는 10 ~ 13시까지입니다.

등등 조치 방법

에어컨의 오토그릴 부분에 이물질이 끼어있을 경우 E4 라고만 뜨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는 이물질을 확인하고 제거하는 것이 해결책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전원을 끄고 잠시 대기한 후 다시 시도해 보는 것도 문제 해결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위에서 언급한 대로 모든 간단한 시도를 했음에도 에어컨이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는다면 더 이상의 억지로 시도하기보다는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에어컨의 어려운 문제점을 진단하고 해결하기 위해서는 능숙한 지식과 경험이 필요하며, 정신건강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스트레스를 피하기 위해서도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삼성 AS 접수 및 상담 진행

AS연관 대표전화는 15883366입니다. 고객상담실 025413000 0800223000FAX 0312108815 AS연관 대표번호로 전화하여 안내를 진행할 수 있으며, 고객상담실을 통해 상담예약 후 요구하는 시간대에 상담사가 전화를 하여 안내를 할 수도 있습니다. 회원, 비회원 모두 예약이 가능하지만, 회원 로그인으로 진행하면 서비스 현황부터 진행상황까지 포괄적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전화상담 예약 절차 상품을 선택하고 제품의 고장 증상을 선택합니다.

고장증상의 세부내용을 기입합니다. 구입년월을 선택합니다. 성명, 전화번호, 전화번호확인의 고객정보를 입력합니다.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동의합니다.

스마트 리셋 하는 방법

삼성 에어컨 스마트 리셋 방법은 생산 연도 모델별로 다를 수 있는데요에어컨 모델이나 연도별로 여러가지 버튼 조합이 있을 수 있으므로, 근처 연도에 있는 방법을 실험하는 것은 좋은 방법입니다. 연도 별 스마트 리셋 하는 방법은 위에 표에 정리해 드렸는데요

2018년 이후 모델은 무풍+모드 혹은 무풍+청정 혹은 무풍+제습 버튼을 한꺼번에 5초 정도 누르기. 2021년 Q9000 무풍 없는 모델은 리모컨의 확인+바람⬇ 버튼을 한꺼번에 5초 이상 누르기. 2022년 AFB75****N, AFB64****N 계열 모델은 리모컨의 확인+바람⬇ 버튼을 한꺼번에 5초 이상 누르기. 등 위의 표의 방식으로 스마트 리셋을 시도해 보시면 일시적인 오류를 해결할 수도 있습니다.